반응형

사크레킈르 대사원은 몽마르뜨의 정상에 우뚝 솟아 있다.
스크레킈르는 성스러운 마음이라는 뜻으로 한국인 관광객에게 가이드는 마음 心자를 써서 "성심성당"이라고 소개해 준다.
원래 명칭은 사크레킈르보다 훨씬 길다.
1870년 프로이센과의 전쟁에서 패한 프랑스가 국민의 사기를 높이고 카톨릭의 숭고한 신앙심을 일깨울 목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잘띄는 장소에 이 사원을 지었다고 한다.

 

 

 

이길을 통해 많은 관광객이 몽마르뜨를 오른다.

 

 

뒤로 대사원이 보이고 좌측길로 올라가면 된다.

 

 

기념품 파는 곳

 

 

올라 가는 길.

기념품을 파는 사람이 연주를 하고 있다.

 

 

 

 

대사원은 1876년 기공하여 1910년에 준공되었다.

 

 

 

 

 

 

아내와 기념 촬영.

가족 사진은 포스팅 안하지만 파리여행은 자랑할만하지 않겠는가 ㅎㅎㅎ

꼭 자랑만은 아니고 기념으로라도.......

 

 

 

 

 

 

 

 

파리의 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사크레킈르 대사원은 녹색의 잔디가 아름답다.파리 시내를 바라다보며 유유자적하는 시민들의

모습은 참으로 평화로웠다.

 

 

 


내려오는 길에 인형가게를 카메라에 담았다.

프랑스 인형 ㅋㅋ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