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의 모노드라마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 김혜자의 6년만의 화려한 무대복귀!!

 

 

 

국민배우 김혜자가 영등포 타임스퀘어 CGV신한카드아트홀에서 김혜자의 모노드라마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제작_CJ E&M㈜ YK엔터테인먼트㈜)를 통해 6년만에 연극무대로 돌아왔다.


70세를 훌쩍 넘긴 대한민국 최고 여배우 김혜자의 관록만큼이나 혼자서 10여명의 등장인물을 소화해낸다.
특히나 어린 10살짜리 소년 오스카를 연기할때는 마치 자신의 어린 시절로 빙의한듯 천연덕스럽게 연기를 펼친다. 공연을 보고 있으면 괜히 최고 배우가 아니구나 하고 실감하게 된다. 잔잔하게 이어지는 김혜자의 연기 덕분에 관객은 어린 오스카의 심정으로 공연을 감상하게 된다.

 

프랑스 작가 ‘에릭 엠마누엘 슈미트’의 소설 <오스카와 장미할머니>를 원작으로 한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는 2003년 프랑스에서 공연되어 주인공 장미할머니 역의 ‘다니엘 다리외’에게 몰리에르 연극상 최우수 여자연기상의 영광을 안겼으며 우리나라에서도 2005년 김동수컴퍼니에 의해 한차례 공연 된 적이 있다.
2005년 공연 당시에는 중견배우 백수련이 장미할머니 역을 맡고 오스카역에는 매우 왕지현, 김현정이 캐스팅되어 할머니와 오스카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렸다.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는 백혈병에 걸린 열 살 소년 오스카와 소아 병동의 외래 간호사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장미 할머니의 나이를 넘어서는 우정 이야기이다. 자신의 죽음 앞에서 조심스러워지는 부모님을 겁쟁이라고 생각하고 크게 실망한 오스카는 자신의 죽음을 유일하게 두려워하지 않는 장미할머니를 의지하게 되고 할머니의 말에 따라 하루를 10년이라고 생각하고 살기로 한다. 또 할머니와의 약속대로 매일 하나님에게 하루의 일상을 담담하게 전하는 편지를 쓴다. 오스카와 장미할머니의 우정은 날로 깊어지고, 죽음 앞에 작아지는 어른들과 달리 오스카는 자신의 죽음을 초연하게 받아들인다. 특별한 사건은 없지만 죽음을 맞이하는 한 아이의 초연한 일상 속에서 절망대신 삶의 의미를 돌아보게 한다. 

 


모노드라마의 형식으로는 처음 시도되는 이번 공연에서 김혜자는 장미할머니 역을 맡아 오스카의 마지막 12일간의 일상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오스카와 장미할머니의 대화 속에서 두 역할을 소화 해 내는 것 이외에도 감초역할을 하는 오스카의 부모님과 평생의 사랑 페기 블루, 친구들인 팝콘과 아인슈타인에 이르기까지 홀로 약 10여명의 역할을 소화 해 내며 관록 있는 배우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며 관객에게 큰 감동을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2001년 연극<셜리발렌타인>과 2006년 연극<다우트> 이 후 6년만에 무대에 돌아오는 배우 김혜자는 “원작 소설을 읽고 소년과 장미할머니의 나이를 초월한 우정과 그 우정을 통해 얻어지는 삶에 대한 큰 의미에 대해 크게 감동을 받았으며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직접 그 감동을 전달하고 싶다.” 라며 의지를 보였다.

 

<보이체크>, <아버지> 등을 통해 관객과 소통 해 온 연출가 함영준의 지휘아래 공연될 김혜자의 모노드라마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는 11월 15일부터 12월 29일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CGV신한카드아트홀에서 공연되며 10월 17일부터 각 예매사이트를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_CJ E&M 티켓 1588-0688)

 

 

 

 

[공연사진:CJ E&M㈜, YK엔터테인먼트 소유입니다-불펌을 금합니다.

 

 

 

 

[커튼콜 사진]

 

 

 소년은 공연중에는 출연하지 않습니다.

커튼콜때만 모습을 보입니다.

 

공연이 끝나고 나오는데 타임스퀘어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되어 있어 몇 컷 촬영해 봤어요

 

 

 

 

[티켓]

※ 공연개요

 

* 공 연 명 : 김혜자의 모노드라마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

* 공연장소 : 타임스퀘어 CGV신한카드아트홀

* 공연기간 : 2013. 11. 15() – 12. 29()

* 공연시간 : 평일 8 / 토요일 2, 6 / 일요일 3(월요일 공연 없음)

* 티켓가격 : VIP60,000, R50,000, S 40,000

* 관람시간 : 90 (인터미션없음)

* 관람연령 : 8세이상

* 공연문의 : CJ E&M티켓 1588-0688

* 주    : CJ CGV, 이데일리㈜

* 주    : SPSent, 새빛에듀넷

* 제    : CJ E&M, YK엔터테인먼트

* 후    : 월드비전, 인스컴퍼니

* 홍보마케팅 : 홍앤유

* 스    : 연출_함영준, 번역_김민정

* 출    : 김혜자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