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여기, 우리 담은 참신한 창작희곡을 찾습니다!

 

한국연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연극열전의 새로운 도전!

2020 <연극열전8> 시즌과 함께  창작희곡공모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 개요

신청기간

2018 11 16() ~ 12 28() 23:59 마감

모집분야

순수 창작희곡(창작신작, 원작기반, 기존창작 3분야)

신청방법

E-mail 접수(공모신청서, 작품개요서, 희곡원고 제출)

주최주관 / 후원

연극열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thebestplay.co.kr/

     

02-766-6007(내선 501)

한국연극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극열전

신진작가 발굴과 창작 활성화를 위한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

 

 

시의성 강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연극열전(이하 연극열전) <연극열전8> 시즌에 함께할 창작희곡을 공모한다.

 

2004 <연극열전> 시작으로 한국연극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연극열전은  시즌마다 명확한 컨셉과 도전정신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였다. 참신한 기획력 축적된 제작 노하우 바탕으로 6번의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개최  연극열전은  시즌마다 해외에서 검증 받은 라이선스 작품뿐 아니라 창작작품을 개발함으로써 한국연극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8년도 공연예술 창작활성화  관객개발을 위한 예술프로젝트 지원사업 일환으로 신진작가 발굴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신진작가 발굴과 공연예술 창작 활성화를 위한 연극열전의 새로운 도전,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

지금, 여기, 우리가 공감할  있는 이야기를 참신한 형식으로 풀어낸 창작희곡 작품을 찾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최종 당선작은 2020 <연극열전8>  공연으로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된다.

 

모집분야는 기존에 발표된  없는 창작신작 영화소설실화 등을 바탕으로  원작기반 창작희곡 그리고 기존창작희곡까지 3분야로 나뉜다. 기존에 당선된 공모 주최측이나 제작사 등과의 저작권 문제가 없고, 10 미만으로 상연된 작품에 한해 이미 당선됐거나, 발표 됐던 창작희곡도 기존창작희곡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묻혀 있던 좋은 작품과 작가들이 다시   관객들과 만날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자 모집분야를 기존 공모전보다 확대한 것이다.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  45 이하의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있으며, 200 내외의 소극장 공연으로 적합하고, 상연시간 70 이상의 희곡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는 접수된 작품들  2작품을 예선당선작으로 선정하여, 2019 1 낭독회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예선 당선작에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최종 당선작에는 상금 1,000만원과 <연극열전8>  공연 상연의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접수는 12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출서류 서식  자세한 내용은 연극열전 홈페이지(http://www.thebestplay.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있다. (문의 02-766-6007)

 

<연극열전8> 창작희곡공모 진행일정

구분

기간

1) 원고마감

2018 11 16() ~ 12 28() 23:59 마감

2) 예선 당선작( 2) 발표

2019 1 11() 예정

3) 낭독회

2019 1 28() ~ 29() 예정

4) 최종 당선작 발표

2019 1 31()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마이클 리&라민 카림루가 만났다!

최고의 배우가 선사하는 명품 듀엣 콘서트

 

뮤직 오브 더 나잇 2019

<마이클 리 &라민 카림루>

 

1/5()-1/6()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11/22() 14시 티켓 오픈!

 

 

 

:: 사진 =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 포스터

| 제공 = ㈜블루스테이지 ::

 

한국과 브로드웨이를 오가는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와 전세계적으로 가장 영향이 있는 뮤지컬 배우 중 한 사람인 라민 카림루가 만나는 듀엣 콘서트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가 내년 1 5(), 1 6()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를 확정 짓고 오는 11 22() 오후 2시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뮤직 오브 더 나잇 2019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는 두 배우가 생각하는 뮤지컬에 대한 가치를 말하고, 그들이 사랑하는 노래, 공유하고 싶은 아름다운 스토리를 들려 주는 공연이다. 더불어 이번 공연은 뮤지컬 넘버를 포함하여 락,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폭 넓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폭발적 가창력을 가진 두 배우가 선사하는 공연은 관객들을 환상의 뮤지컬 세계로 안내하며 신년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것이다.

 

 

마이클 리는 브로드웨이 출신의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 음악 속에 섬세한 감정을 담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노트르담 드 파리>, <미스사이공>, <헤드윅>, <록키 호러쇼>, <애드거 앨런 포>, <나폴레옹> 등에 출연하며 작품마다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보여주었다. 또한 브로드웨이에서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미스사이공>, <앨리전스>, <알라딘>, <렌트> 등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드라마 <화유기>, 예능 <팬텀싱어> 등 방송까지도 한계 없이 도전하고 있다.

 

 

라민 카림루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라울과 팬텀 역으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무대를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 중이다. 특히 영국 로얄 알버트 홀에서 열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 공연 및 후속작 <러브 네버 다이즈>에서도 팬텀 역을 맡았다. 또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장발장, 브로드웨이 초대형 신작 <아나스타샤>의 글렙 역으로 출연하는 등 현재 전 세계가 사랑하는 글로벌 뮤지컬 스타이다. 지난 2018 앤드류 로이드 웨버 기념 콘서트에서 폭발적인 성량과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매너로 오리지널 팬텀을 보았다!’ 라는 리뷰를 남기며 국내 관객 뿐 아니라 공연 스태프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최고의 배우들이 선사하는 명품 듀엣 콘서트 뮤직 오브 더 나잇 2019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오는 1 5()부터 1 6()까지 진행되며, 예매는 11 22()부터 인터파크, 세종문화회관, 멜론티켓에서 가능하다. (공연문의 02-3443-0133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문화계 리더들과 함께 하는 시간

서로에게 휴식이 되어 주는 컬쳐 네트워크

<인터미션 스쿨>

12 12() 첫 번째 커뮤니티 모임 진행!

 

뮤지컬 업계 리더들과 함께 하는 모임!

프레스콜 참관,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만나자!

 

 

 

 

 

 

 

:: 사진 = 인터미션 스쿨 1기 포스터 | 제공 = Story P ::

 

다양한 문화계 리더들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 모임 인터미션 스쿨이 오는 12 12() 첫번째 막을 올린다. 이번 인터미션 스쿨뮤지컬을 주제로 총 15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터미션이란 공연의 막과 막 사이에 있는 중간 휴식 시간을 말한다. 이처럼 인터미션 스쿨은 수 많은 막으로 구성 된 우리 삶의 여정에 잠시 쉬어 가는 공간이 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로에게 휴식과 여유가 되어 주는 컬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수 별 주제를 정해 연극, 뮤지컬, 영화,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업계의 리더들과 호흡한다. 이번 12 12()부터 진행되는 인터미션 스쿨’ 1기는 뮤지컬을 테마로 5회의 정기 모임과 4회의 번개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인터미션 스쿨은 일반적으로 보아 온 강연 방식은 지양한다. 강단을 사이에 두고 강사가 일방적으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참석자와 리더가 편안하게 모여 앉아 같은 눈높이에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참가자들이 업계에 대해 정말 궁금해 하던 날 것들을 묻고 답하는 새로운 커뮤니티가 될 전망이다.

 

5회동안 진행 되는 정기 모임은 뮤지컬 제작, 홍보마케팅 등 공연에 대한 다방면의 정보를 두루두루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모임에서는 CJ E&M 공연제작부 예주열 팀장이 공연 제작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것이다. 두 번째 모임은 ㈜신시컴퍼니 홍보마케팅팀 최승희 실장이 리더로 나서 공연 홍보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세 번째 모임은 ㈜블루스테이지 제작부 최수명 피디가 수 많은 경험을 토대로 폭 넓은 정보를 제공 할 것이다. 오리엔테이션과 에필로그는 뮤지컬 김종욱찾기, 여신님이 보고계셔, 로기수, 이은결의 더 일루션, 태양의 서커스 퀴담 등 100여편 작품의 홍보마케팅 총괄을 했던 조한성 리더와 라이선스 뮤지컬 올슉업, 꽃보다남자, 도그파이트, 삼총사와 창작뮤지컬 더언더독 등 수 많은 작품의 제작총괄을 맡았던 권진상 리더가 맡는다. 더불어 4회의 번개 모임에서는 공연 프레스콜 참관, 배우와의 만남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공연 외적인 부분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문화계 리더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네트워크 인터미션 스쿨’ 1기는 오는 12 12()부터 2019 2 16()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Story P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문의 02-744-4331)

 

<별첨>인터미션 스쿨 1기 프로그램

정기 커뮤니티 프로그램

날짜

컨텐츠

리더

2018.12.12

오리엔테이션

조한성, 권진상

2018.12.20

뮤지컬 제작 1

예주열 팀장

2019.1.3

뮤지컬 홍보마케팅 1

최승희 실장

2019.1.17

뮤지컬 제작 2

최수명 PD

2019.1.31

에필로그

조한성, 권진상

번개 커뮤니티 프로그램

날짜

컨텐츠

비고

2018.12.17 주간

1차 번개 : 프레스콜 참관

스탭과의 티타임

2019.1.7 주간

2차 번개 : 뮤지컬 관람 1

작품 추후 선정

2019.1.21 주간

3차 번개 : 배우와의 만남

배우 추후 공지

2019.2.11 주간

4차 번개 : 뮤지컬 관람 2

작품 추후 공지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 공지됩니다.

*번개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희망 참석자에 한해서 진행되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전통, 공간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다

<문화공간 음악회 DDP>

 

 


핫플레이스를 찾는 국악 : 현대적 공간과 국악의 이색 만남

국악계의 대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이아람

감각적 건축양식 속 예술을 지향하는 가구와 만난 전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은 전통으로 공간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는 문화공간음악회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한다. 문화공간음악회는 문화비축기지와 메가박스에 이어 올해의 마지막 공연으로 1213()부터 16()까지 DDP에서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대적 공간과 국악의 이색 만남

문화공간 음악회는 전통공연을 선보인 적 없는 공간을 찾아 그곳과 어울리는 전통음악을 공연하는 장소맞춤형 공연이다. 특정 장소가 아니면 다시는 경험할 수 없는 무대로, 그 공간이 지닌 또 다른 매력과 함께 어우러지는 전통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게 된다. 예스러움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공간에서 마주한 전통음악, 현대적인 공간과 국악의 이색 만남은 새로운 감흥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건축과 가구와 만난 전통

올 해 마지막 공연이 열리는 DDP는 여성 건축가로서는 최초로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건축물로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이다. 이번 공연이 열리는 DDP 배움터 둘레길은 나선형의 길을 따라 들어가며 관람자가 공연에 몰입하게 하는 직관적인 동선을 갖고 있다.

둘레길의 감각적인 건축(DDP)’양식 속에 예술을 지향하는 가구(Art furniture)’를 전시하고 그 안에 새롭게 해석된 전통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이번 공연의 관전 포인트다.

이 공연은 연주 중심의 메인공연 <예술로 만나는 일상> 뿐 아니라 연주곡과 전시작품에 대한 해설이 곁들여진 작은공연 <전통, 도슨트가 말하다>가 함께 하며 공연과 전시에 대한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과거의 명곡을 오늘의 음악으로

DDP에서 열리는 문화공간음악회는 전통음악의 대표적인 악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악을 선보인다. 풍류음악의 대표적인 기악곡인영산회상은 속도와 장단이 다른 아홉 개의 작은 곡으로 궁중무용춘앵전의 반주음악으로도 사용된다. 이번 공연에서는영산회상춘앵전을 정가풍의 노래와 함께 보여주며, DDP 둘레길의 장소성을 활용하여 구성한 새로운 음악과 춤을 감상할 수 있다.

영산회상이 풍류음악의 대표적인 악곡이라면 시나위는 민속음악의 대표적인 음악이다.

시나위는 무속음악에 뿌리를 둔 음악으로 여러 악기들이 일정한 장단틀 안에서 즉흥적으로 자유롭게 연주하는 음악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뛰어난 예술성으로 20세기 무속의 공간을 활보하며 혼돈과 질서를 표현한시나위21세기 연주자들이 현대적인 공간에서 예술을 지향하는 가구와 함께 재해석한 시나위로 감상할 수 있다. 과거 굿판에서 인간의 희노애락을 쥐락펴락하며 연주되었던 시나위가 현대적인 공간에서 장르 간 융합 예술로 현대 관객들의 마음에 어떤 울림으로 다가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 공연에는 최근 국악계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며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이아람이 음악감독을 맡고, 한국무용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안무가인 김재승이 안무를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다채로운 전통예술을 선보이게 된다.

이 외에도 이번 공연에는 서울시국악관현악단 피리 수석인 성시영과 거문고팩토리의 대표인 이정석, 전통 타악 외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는 전계열 등 국악계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연주자를 함께 만날 수 있다.

 

에르메스와 펜디가 선택한 명품 가구 디자이너들의 작품 전시

이번 공연에서 전시되는 작품은 <DDP 영디자이너 챌린지 : 초대작가전>의 작품으로, 추상적인 개념을 장인정신의 작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가구로서의 기능을 갖도록 만든 작품들이다. 이들은 디자인적인 기능과 조각품의 접점을 찾은 실용적인 조각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전시는 재료와의 관계가 더욱 강조되는 작업으로 끊임없는 실험과 새로운 재료에 대한 탐구정신이 담겨져 있는데, ‘조형소재’, ‘일상이라는 3개의 전시 구역으로 나눠서 전시된다. 참여 작가는 명품브랜드 에르메스(Hermes)와 펜디(Fendi), 글로벌 브랜드 바카라(Baccarat) 등과 신제품 디자인 협업을 진행한 김진식 작가, 아우디(audi), 펜디(Fendi)와의 사진작업으로 작품을 알린 소은명 작가, ‘2014 현대자동차그룹 브릴리언트 30 아티스트에 선정된 곽철안 작가 등 감각적인 아트퍼니쳐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있는 12명의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었다.

상명대학교 생활예술학과 곽철안 교수와 구글 사옥과 미술 교과서에 작품이 수록된 소은명 작가가 이번 전시의 큐레이터로 참여했다

 

 

공연명

The Art Spot 시리즈

문화공간 음악회 

일시

2018 12 13() ~ 16()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디자인둘레길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서울디자인재단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출연진

작곡가 이아람

안무 김재승 

전시큐레이터 곽철안, 소은명 

관람료

무료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문의

02-580-3276

 

(사진제공:PRM)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