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IMF, 2017 대구축제 종합평가 1!

관람객평가, 연구원평가, 전문가평가 모든 분야에서 1 기록,

대구 대표 축제의 위상 확인

 

 

 

지난해 역대 최다 국가의 참가로 글로벌 축제로서 위상 높인 뮤지컬 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 등으로 11 축제를 성황리에 마치면서 새로운 10년을 향한 탄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대구국제 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 ()대구문화재단과 한국정보경영 평가(KIMA) 공동으로 진행 ‘2017 대구축제 평가에서 종합평가 1위에 선정됐다.

 

대구축제 발전  지원 정책 활성화를 위해 시행된  조사는 지난해 대구에서 개최된 주요 16 축제를 대상으로 행사장을 직접 방문한 관람객 200 명의 설문 결과 전문가·연구기관의 조사 결과 통해 종합평가 결과를 도출하였다.

 

축제의 준비  집행과정, 축제내용  결과, 그리고 시정기여도  다방면으로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DIMF 대부분의 항목에서 상위권을 기록 눈길을 끈다.

 축제 관람객 평가결과 85.9(100 만점), 계획/진행/결과/파급효과로 구분된 연구기간 평과결과 56.50(60 만점), 마지막으로 축제전문가 현장평가에서 37.03(40 만점) 받아  모든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평가 결과 93.53(100 만점) 기록하여 2017 대구에서 열린 축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에 선정됐다.

 

특히 DIMF 축제 위상·이미지  효과 ‘관람환경부분에서  축제에 비해 눈에 띄게 높은 점수 받았는데 이는 DIMF ‘공연문화도시 대구 위상을 높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했을  아니라  구축된 지역의 공연 인프라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축제를 효율적으로 진행했음을 보여준다.

 

 조사를 진행한 평가단은 대부분의 공연장이 만석 기록할 정도로, 대구의 뮤지컬 소비 관객층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있다는 점과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는  지역 유입 관객 비율 근거로 DIMF 이제는 안정적으로 자리 매김 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축제의 본부  중심 역할을   있는 뮤지컬 전용관의 부재 아쉬움으로 들며 향후 아트마켓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봤을  뮤지컬 전용관 설립을 검토해야한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지난 11년간  163 여명 즐겨온 DIMF  3주간의 축제 기간  최소 25 이상의 뮤지컬작품으로 100 가까운 회수의 공연 진행하고 있으며   모두가 즐길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국내 뮤지컬 스타가  출동하는 시상식  뮤지컬과 관련된 모든 즐거움이 어우러진 ‘뮤지컬 종합 선물세트이다.

 그뿐 아니라 축제와 더불어 한국 뮤지컬 시장을 성장시킬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국내 최초로 추진하며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내 뮤지컬 산업은 물론 지역 뮤지컬 시장의 동반 성장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이번 평가를 통해 명실상부 대구를 대표하는 예술축제로서의 위상을 확인한 DIMF 올해에도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며 이제는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 잡은 ‘DIMF 뮤지컬스타’, ‘DIMF 뮤지컬 아카데미등의 연간 사업도 더욱 강화 것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 “DIMF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아울러 공연, 관광  지역산업 활성화에 연계되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밝혔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 “DIMF 축제 전문평가단과 더불어 축제를 찾아주시는 관객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은 사실에 깊은 자부심을 느낀다 “DIMF  해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더욱 매진하여 수준 높은 국내· 뮤지컬 작품과 시민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다가오는 12 DIMF 또한 최고의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한편  여름 6 22() ~ 7 9()까지 펼쳐질 12 DIMF 국내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글로벌 대학생 뮤지컬 경연 축제인 ‘12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공고 진행 중이며, 다가오는 대구의 여름을 뮤지컬로 뜨겁게 달구기 위한 12 DIMF 사업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제공:DIMF)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