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 선정작

 

억압된 욕망, 반란을 꿈꾸다

바비

 

 

소설가 정찬의 단편 ‘바비 인형 무대로 옮긴 초연작

상처받은  여인의 상처 치유기, <바비>

 

 

 외모지상주의의 민낯을 통해 바라   여인의 상처와 욕망, 그리고 치유의 과정을 그린 연극 <바비> 오는 11 16 서초구 ‘씨어터 에서 개막한다.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 사업 선정작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청년예술인  단체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후원하고, 안정적으로 작품 개발에 힘쓰도록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연극 <바비> 배우의 정제된 기술이  창작의 주재료가 되어야 한다는 모토로 2016년에 창단한 배우도장 극창작스튜디오  무대이다. 원작 소설 ‘바비 인형 부성상실과 결핍으로 시작된  여인의 상처와  치유 과정을 이미지 가득한 시적 언어로 그려낸 수작이다. 연출 김석영은 머리로만 보고 그릴  있는 소설 특유의 내러티브를 살아  쉬는 배우의 신체언어와 영상, 음악, 조명 등의 다양한 효과를 활용하여 몽환적이면서도 역동적인 무대언어로 옮겨낸다. <떼도적>, <갈매기>, <이리와, 무뚜>, <엘렉트라>  다양한 무대에서 배우로 활약했던 그가 그려  무대그림과 연기 스타일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유년시절의 결핍과 상처로 시작된 폭식,

그런 나를 바라보는  다른 

 

 외모가 삶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풍조가 만연한 사회, 현대인들의 아름다움을 향한 욕망은 날로 커져만 간다. 하지만  욕망은 충족될  없다.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닌 타인을 위한 욕망이기 때문이다.

 

 연극 <바비> 단순한 연기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표현하는 배우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자기혐오에 빠진  여인의 여행, , 꿈속의 꿈을 추적하며 상처와 결핍이 무엇에서 연유했는지 새삼 확인하고 삶의 의미를 새롭게 하는 자기치유의 과정을 그린다.

 

 연극 <심청>, <벚나무 동산>, <남산에서 길을 잃다>, <로미오와 줄리엣>, <구름> 등에서 실력을 쌓아온 박인지 ‘여자역을 맡았으며, <창조경제_공공극장편>, <코발트블루>, <오십팔키로>, <고등어>, <데리러와줘!> 등에서 꾸준히 연기내공을 쌓아온 경지은 뚱뚱함으로 인해 상처받는 ‘G’역을 연기한다.

 이에 더해 연극 <파수꾼>, <살라메아 시장>, 뮤지컬 <꽃신>, <밥퍼(밥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멋진 인생>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드는 배우 조재웅 ‘K’, ‘대학선배 다양한 역할로 분해 극에 힘을 더한다.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특히 여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있는 이야기 연극 <바비> 오는 11 16()부터 19()까지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씨어터 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닷컴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시놉시스

 

  여자가 있다. 불만스러운 모습으로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몸집을 살피는 여자, 몸을 둘러싸고 있는 살의 매듭을 찾고 있는 것이다.  매듭을 풀면  안엔 진짜 자기 모습이 숨어 있을 것이다. 그녀는 자신을 뚱뚱하다 생각한다. 타인의 시선은 그녀를 더욱 뚱뚱한 여자로 만드는 것만 같다. 폭식과 거식의 반복되는 고통스런  속에서 그녀는 스스로를 저버리고 분열되기 시작한다. 100Kg 이상의 거대한 몸집의 뚱뚱이와 바비 인형 같은 몸매의  극단적인 자아로....  둘의 치열한 신경전과 광기어린 싸움이 시작되는데, 과연 승자는 누가  것인가?

 

 

 

 

공연개요

-    : 바비

- 공연일정 : 2017. 11. 16() ~ 11. 19() / 평일 8  3, 6  4 

-      : 씨어터 (서울 서초구 법원로3 22 영인빌딩 B1)

- 소요시간 : 70

- 관람등급 :  12 이상 

- 티켓가격 : 전석 20,000 

-      : 정찬 (소설 ’바비인형‘)

- 연출,각색 : 김석영

-      : 경지은, 박인지, 조재웅 

-      : 무대감독_송정안 / 무대디자인_김다정 / 조명디자인_이유진 

            영상디자인_김아름 / 음향감독_이승호 / 의상디자인_김미나

            조연출_최혜빈 / 기획_플레이몽

-      : 배우도장 극창작스튜디오 

-      : 서울문화재단

-      :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닷컴

 

 

(사진제공:플레이몽)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