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판소리+밴드가 만났다!!

모던판소리 공작소 ‘촘촘 신선한  무대

 

 

 

깊어가는 가을, 젊은 음악인들의 재기발랄한 민요만담 콘서트 <도시유람>  무대를 앞두고 있다.

 

<도시유람> 그동안 월드뮤직그룹 고래야, 판소리뮤지컬 집단 타루에서 보컬, 배우로 활동했던 권아신 중심으로 새롭게 결성된 모던판소리 공작소 ‘촘촘  공연으로,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청년예술단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작품이다.

 

서울청년예술단사업은 서울시가 청년예술단체(20~35 3 이상)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원사업  하나로,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 지원을 통해 경력을 쌓고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년예술단체의 공공활동 지원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젊은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현재 우리의 삶을 진중하면서도 명랑하게 다룬 민요만담 콘서트 <도시유람> 1부에서는 도심의 곳곳에서 벌어지는 풍경에 한국 전통민요를 모티브로 하여 창작한 신선한 노래들을 선보이며, 2부는  명의 소리꾼이 들려주는 창작판소리 ‘북두칠성 탄생설화이야기로 꾸며진다.

 

 

젊은 감각에 맞춰 창작한

독특하고 새로운 그들의 도시유람기!!

 

모던판소리 공작소 ‘촘촘 한국 전통성악인 판소리와 민요를 주축으로 연극, 월드뮤직  다른 장르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창작 판소리극, 퓨전 국악콘서트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보고자 결성되었으며, 판소리와 민요를 매개로 관객들에게 현재 우리가 사는 이야기를 심플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하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권아신 작창과 작곡을 직접 주도함으로써 6년간 고래야에서 판소리, 경기민요, 정가, 가요 창법을 넘나들며 노래선율을 만들어온 내공을 아낌없이 펼쳐 보일 예정이다. 그와 함께 보컬(판소리) 맡은 이성희 역시 창작 판소리작업과 퓨전 국악밴드 주요 보컬을 병행하며 활발히 활동해온 실력파 소리꾼이다.

또한 어반자카파 ep1 ’커피를 마시고 창작판소리와 다양한 밴드 활동을 통해 실력을 닦아온 백하형기 세계사물놀이대회 풍물부문 장원, 3 진도 전국 고수대회 최우수상에 빛나는 이준형, 판소리뮤지컬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경성스케이터>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한 음악감독 김승진 음악도깨비 홀림의 동인으로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운현궁 로맨스> 등에 참여했던 김조현까지 가세해 풍성한 음악으로 무대를 채운다.

 

여기에 연극<도둑맞은책>, <보도지침>, <필로우맨>, 뮤지컬<위대한 캣츠비>, <아랑가>, <넥스트  노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색을 담아내는 연출가 변정주 함께  공연의 극적인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시대, 도시의 풍경을 담은 매력적인 가사와 노래선율이 안내하는 <도시유람> 장난스러운  고풍스럽고, 친근한  낯선 음악들을 따라가다 보면 관객들은 어느새 도시유람을 떠난 여행객이 되어있을 것이다.

 

세련된 우리 음악을 타고 떠나는 도시여행기 민요만담 콘서트 <도시유람> 오는 10 21()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문화의집 코우스(KOUS)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개요

-    : 민요만담 콘서트 ’도시유람

- 공연일정 : 2017. 10. 21()  PM 6 

-      : 한국문화의집(KOUS)

- 소요시간 : 70

-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 티켓가격 : 일반 10,000 

- , 작사 : 경민선

-      : 변정주

-      : 이성희, 권아신, 김승진, 백하형기, 김조현, 이준형

-      : 음악감독 김승진 / 작곡,작창_권아신 / 안무_신혜진 /

            무대감독_강노을 / 조명디자인_임재덕 / 음향감독 성호근 /

            포스터촬영·디자인_권오경, 차연수 / 영상기록 김영무 / 기획_오유리

-      : 모던판소리 공작소 촘촘

-      : 서울시청년예술단

-      : 서울시 

-      : 인터파크티켓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