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단편소설의 재탄생, 세대불문 공감뮤지컬

 

뮤지컬 <쿵짝>

 

8월 25일(금)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개막!

 

:: 사진 = 뮤지컬 <쿵짝> 포스터 이미지 | 제공 = 아시아문화원,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

 


지난해 초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전 회차 매진을 기록했던 명작단편소설뮤지컬 <쿵짝>이 오는 8월 25일(금) 동숭아트센터 동숭소극장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쿵짝>은 10년 전부터 작품을 구상해 배우에서 연출에 첫 도전한 우상욱 연출이 한국을 대표하는 단편소설  ‘사랑손님과 어머니’(주요섭 作), ‘동백꽃’(김유정 作), ‘운수 좋은 날’(현진건 作)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창작뮤지컬로 지난해 전석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바,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세대불문 공감 뮤지컬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또한 김영선 작가와 박지만 작곡가와 함께 머릿속에서 사라졌던 작품들을 무대로 옮겨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자 했으며, 1930-1950년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노래 한정무의 ‘꿈에 본 내 고향’, 봉봉사중창단의 ‘사랑을 하면 예뻐져요’, 진방남의 ‘꽃마차’ 등 작품의 시대적 배경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가요들을 편곡해 신나는 뮤지컬로 재탄생 시켰다.

 

끊임없이 재생산 되는 명작 중의 명작 주요섭의 ‘사랑손님과 어머니(1935년)’는 뮤지컬 <쿵짝>의 첫 번째 이야기로, 작품 속 옥희가 세 이야기를 하나로 엮는 화자로 등장해 여섯 살 난 어린아이의 독백을 통해 과부인 어머니와 사랑방 손님과의 미묘한 애정심리를 유쾌하게 그려낸다.

 

두 번째 이야기이자 베트남에도 출간된 한국인이 가장 많이 필사하는 작품인 김유정의 ‘동백꽃(1935년)’은 여러 번의 닭싸움을 거쳐 두 사람의 점진적인 화해관계와 심리적인 대립과정을 서정적으로 그려나가는데 점순이와 ‘나’ 사이의 서툰 사랑 싸움이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이야기로 전개해 나간다.

 

뮤지컬, 오페라, 애니메이션까지 섭렵한 단편소설의 백미인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1924년)’은 식민지 민중의 비극적 일상을 아이러니 기법으로 그려낸 사실주의 단편문학의 대표작으로 앞에 두 이야기와 달리 사실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특징에 맞는 시점으로 이야기하고, 그 속에서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메시지와 삶의 의미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무대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2월 대학로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5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초청 공연과 10월 대학로 정식 공연 등 매번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전석 매진 행렬이 이어졌으며, ‘원주 다이나믹 페스티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직장배달콘서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청소년 초청공연’ 등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임을 입증하였다.

또한 이번 공연에 윤여진-권태진-조현식-김은영-박정민-임혜란-신혜지-최혜진-이상택-오우석-김리-김상두-김대웅-송나영-은채원 등 다시 참여하는 기존 배우들과 강연정-윤차영-김지혜-박한들이 새롭게 합류해 지난해 보다 좀더 완성도 있는 무대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쿵짝>의 우상욱 연출은 “관객들께서 이 작품을 보신 다음 숨기지 말고 사랑을 충분히 표현하셨으면 좋겠어요. 가족들이 함께 보신다면 작품으로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거에요. <쿵짝>을 통해 한국 단편소설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고, 앞으로 한국 문학과 대학로 소극장 공연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세대불문 공감 뮤지컬로 전석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뮤지컬 <쿵짝>은 오는 8월 25일(금)부터 9월 30일(토)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02-744-4331)

 

뮤지컬 <쿵짝> 공연개요

 

항 목

내 용

공연명

뮤지컬 <쿵짝>

공연장

동숭아트센터 동숭소극장

공연기간

2017년 8월 25일(금) – 9월 30일(토)

공연시간

화,목,금 오후 8시 / 수 4시, 8시 / 토 오후 3시, 7시 / 일 오후 4시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

전석 40,000원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0분 (인터미션 없음)

크리에이티브팀

연출_ 우상욱 | 예술감독_ 이주은 | 작_ 김영선 | 작곡_ 박지만

음악감독_ 김여우리 | 안무_ 이세승, 박수연 | 무대디자인_ 정이든

조명디자인_ 최창식 | 음향디자인_ 이채욱 | 의상디자인_ 이지혜

소품_ 이본, 유태희 | 분장디자인_ 임영희 | 프로듀서_ 조한성, 안혁원

출연진

윤여진 권태진 조현식 김은영 박정민 임혜란 신혜지 최혜진 이상택

오우석 강연정 김리 윤차영 김상두 김대웅 송나영 김지혜 은채원 박한들

공연예매

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

Story P (02-744-4331)

제작

아시아문화원,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홍보마케팅

Story P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