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들 싸움이 어른 싸움이 되는 우리 속담 틀리지 않네,위트와 재치속의 어른들의 민낯<대학살의 신>


11세 두 명의 소년이 놀이터에서 싸워 한 아이의 이빨 2개가 부러졌다.가해자와 피해자의 부모가 피해자의 집에 모여 이 사건에 대해 대책을 의논한다.처음에는 교양과 격식을 차려 고상한 척하던 그들이 마치 동물의 세계에서 처럼 발톱을 드러내고 서로를 할퀴려고 아우성이 되는 시점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그렇다고 그 싸움이 완전 저급하지는 않다.그래도 약간의 품격은 지켜 주면서 어른들은 싸운다.그래야 그 싸움을 지켜보는 관객도 느끼는게 많을테니까 말이다.두 부부 집단이 싸우는 장면을 아이들이 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 본다.11세 소년들이 볼때 부모들의 싸움은 완전 유치 찬란 그 자체일것이다.낯짝이 후끈거린다.사회라는 규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또 다른 모습이다.교양과 위선으로 포장된 껍데기가 아닌 우리들의 또 다른 내면일 것이다.
내놓으라하는 네 명의 배우가 철저하게 품격있게 무너지며 연극의 재미를  살리고 있어 극을 보는 내내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을  수 없다.2009 토니 어워즈, 2009 올리비에 어워즈, 2010 대한민국 연극대상, 2010 동아연극상 등 국내외 권위 있는 시상식이 모두 인정한 수작인 연극<대학살의 신>이 남경주, 최정원, 이지하, 송일국 배우가 뿜어내는 아우라에 그 재미를 톡톡히 더하고 있다.대중에게 멋있게만 보였던 배우들이 설전을 내뿜으며 망가지는 모습이 재미날 수 밖에 없다.


연극 <대학살의 신>은 지식인의 허상을 유쾌하고 통렬하게 꼬집은 연극 '아트' 로 잘 알려진 프랑스 작가 야스미나 레자의 작품이다. 아이들의 싸움때문에 모인 두 부부는 대화를 거듭할수록 숨겨두었던 본색을 드러내 ‘대학살의 신’이 휩쓴듯한 처참한 형국을 드러낸다. 고상한 지성인인 척 교양과 예절이라는 가식으로 스스로를 포장했던 사람들이 서로 헐뜯고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며 <대학살의 신>이라는 제목을 통해 인간의 위선을 조롱하고 있다.‘대학살’은 아프리카 다르푸르 유혈사태처럼 머나먼 나라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서 얼마든지 벌어질 수 있으며,‘대학살의 신’은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이기심과 폭력성 같은 파괴적인 욕망으로부터 자라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011년,2012년 두 차례 공연되었던 연극<대학살의 신>이 개성넘치고 실력 있는 남경주, 최정원, 이지하, 송일국 배우의 케미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네 명의 케미를 보는 재미를 놓치기 아까운 연극이다. 7월 23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 출처=신시컴퍼니)

​[시놉시스]

11살의 두 소년 브뤼노와 페르디낭은 놀이터에서 싸움을 벌이고, 페르디낭에게 맞아 브뤼노의 이빨 두 개가 부러진다. 브뤼노의 부모 미셸과 베로니끄는, 페르디낭의 부모 알렝과 아네뜨를 집으로 초대해서 아이들의 행동에 대해 의논하려 한다. 처음에는 교양과 매너로 가득했던 두 부부의 고상한 만남은 대화를 거듭할수록 유치찬란한 설전으로 이어지고, 급기야 삿대질, 물건 던지기, 욕지거리, 눈물이 뒤섞인 거친 육탄전으로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극단으로 치닫게 되는데…

 


[공연사진:신시컴퍼니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커튼콜 사진]

 

 

남경주 배우

 

 

 

송일국 배우

 

 

이지하 배우

 

 

 

 

 

 

 

 

 

 

이지하 배우,최정원 배우

 

 

 

 

 

 

 

 

[티켓]

 

 

 

2017 연극<대학살의 신> 공연개요
 
공연일시 : 2017년 6월 24일 (토)  ~ 7월 23일 (일)
공연장소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공연시간 : 화-금 8시 | 토-일 2시, 6시 | 월 공연 없음
티켓가격 : 지정석 60,000원 | 3층 자유석 40,000원
출연배우 : 남경주, 최정원, 이지하, 송일국
극본 :  야스미나 레자 (Yasmina Reza)
스태프 : 번역 임수현/윤색·드라마트루그 오세혁/연출 김태훈/무대·의상디자인 황지영/조명디자인 민선홍/

         분장디자인 백지영/음향디자인 지승준/소품디자인 최혜진/조연출 도현태
러닝타임: 9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중학생 이상 관람가
제작: ㈜ 신시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