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 05월 10일 개막!!

- 우리나라 최악의 선상 반란 '페스카마호' 사건 다룬 창작 연극

 

 

2017 상반기 최고의 문제작,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가 05월 10일 개막한다.

남태평양에서 조업 중이던 온두라스 국적의 참치잡이 원양어선 페스카마호에서 일어난 선상 반란 사건으로, 조선족 선원으로 인해 한국인 선원을 포함한 11명의 선원이 살해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화두에 오른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는 ‘바다’라는 제한된 공간과 ‘실제 일어난 사건’을 소재로 하였다는 점에서 서울 연극제 심사 당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작품은 사건의 잔혹성이나 자극적 표현보다는 비극적인 상황을 재구성하여인간의 권리에 대한 많은 담론과 정서를 만들어 내 인간의 존엄성과 인권에 관한 경각심을 갖게 만든다.

연극계가 주목하는 작가 겸 연출 임선빈도대체 그 배에서, 그 바다 위에서 그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 된 이 작업은 자료를 조사하고 정리하고 실제 희곡을 쓰고 오늘 연극무대에 오르게 되기까지 만 15년이 걸렸다. 이 작품은 우리 사회가 현재 공동의 선을 갖고 있는 사회인가 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에 대해 질문한다. 믿음이 없다면 무대에 올릴 수 없는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들기로 하였으나 작품을 만들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과 연극이 갖고 있는 ‘현실’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많이 실감하였다.라며 작품을 올린 소감을 전했다.

한국 창작 연극을 이끌어 온 가장 권위있는 연극제 ‘서울연극제’의 심사시 “놀라울 정도로 빠져드는 잘 짜여진 소극장 작품의 진보”라는 평을 받으며 공식 출품작으로 선정되어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는 극의 긴장감과 밀도있는 템포를 연극적인 리얼리티를 잘 살려내기 위해 하이퍼 리얼리즘 연출 기법을 표방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배우들의 연기와 한 몸이 되도록 연출되었다.

연극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를 작품 <페스카마-고기잡이 배>는 2017년 05월 10일 ~ 21일까지 동양예술극장 3관에서 공연 되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1544-1555), YES24(ticket.yes24.com, 1544-3800), 티켓링크(ticketlink.co.kr, 1588-7890)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사진제공:벨라뮤즈)​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