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이웃이 되기 위한 명분속에 숨은 욕망,연극<좋은 이웃>!


일본의 노천 온천을 연상시키는 목재 바닥위에 조그만 욕조와 푹 꺼진 공간이 시골에서 젖소를 치우며 사는 이웃의 집으로 또 다른 목재의 꺼진 부분은 도시에서 이사와 사는 예술가부부의 집으로 구분된다.무대 앞 중앙에는 길다란 식탁이 전면에 위치하고 있고 나무로 된 벽이 바깥과 구별되는 구조물이다.식탁 천정에는 사각형의 반사경이 자리해 극의 긴장감을 도우고 있다.공연이 시작되기전 무대는 출연 배우들이 앞으로 펼칠 욕망에 대한 암시를 던지듯 황혼이 깃든 저수지에 물든 붉은 기운처럼 온통 무대가 붉다. 주무대는 식탁으로 두 부부의 식사장면이 자주 등장하는데 식탁은 부부의 대화 공간이자 근본적인 인간의 생존을 위한 장소로 여기에는 인간의 본능적 탐욕을 내포하고 있다.식탁에서의 섹스 장면,부부의 다툼,대화가 순차적으로 이루어 지지않고 시계를 역으로 돌리며 두 이웃의 이야기를 전한다.
폭우 내리치는 날에는 나무 욕조위로 천정에서 물이 떨어져 비가 오는 상황을 연출한다.무대 장치는 고정적이나 조명과 음향으로 탐욕을 넘나드는 인간의 심리를 더 긴장감있게 전개시킨다.


사람이 살지 않은 한적한 시골 농가에 도시에서 이사 온 예술가 부부는 시골 농가 부부의 눈에는 경이로운 동경의 대상으로 비춰지고 반면 시골로 이사 온 부부는 또 다른 그들 부부의 순수함에 이끌리고 좋은이웃이 되려는 명분하에 자신들의 탐욕을 키운다.역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전체적인 흐름을 퍼즐을 맞추듯 완성하는 연출로 극의 심리적 극대화와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작가인 서진의 한마디 한마디는 시적이고 그런 시적 표현은 시골에 살면서 문명을 접하지 못한 경이의 눈에는 고고한 예술가로 비춰지고 동경의 대상이 된다.반면 거칠고 축사의 퇴비 냄새로 구린내가 떠나지 않은 정기는 배우인 차련에게는 남편에게선 느낄 수 없었던 도발적인 또 다른 욕망으로 꿈틀거린다. 욕망이 서로 충돌하면서 빚어지는 이웃간의 이야기는 여름날의 살인 사건을 불러 오고 관객은 이야기속에서 추리를 하면서 지켜보게 된다.


현대사회에서 이웃의 진정한 의미를 심도있게 다루고 있는 연극<좋은 이웃>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는 ‘창작산실’의 2016년 연극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극단 '수'와 구태환 연출이 함께 하는 작품이다.시골에 살며 문명을 접하지 못한 부부 정기와 경이의 이웃으로 문명을 떠나 시골 농가로 이사를 온 예술가부부 서진과 차련이 이사오면서 이야기는 전개되고 서로에게 느끼는 문명의 대비가 동경으로 표출되고 이들은 자신을 욕망과 본능으로 내동댕치면서 탐욕의 제물이 되어 간다.​

연극 '고곤의 선물', '나생문'의 박윤희, '황색여관', '사랑별곡'의 황세원이 각각 서진과 차련을 연기하고, '페리클레스', '황색여관'의 한윤춘, '13월의 길목', '비계덩어리'의 조하영이 정기와 경이를 맡아 열연을 펼치는 연극<좋은 이웃>은 2017년 1월 2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공연문의는 02)6052-9909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 출처=극단 수)

 

공연장인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시놉시스]

 

 

[무대]

공연이 시작되기전 무대의 모습이다.

 

 

 

[커튼콜 사진]

 

한윤춘 배우(정기 역)

 

 

박윤희 배우(서진 역)

 

 

황세원 배우(차련 역)

 

 

 

조하영 배우(경이 역)

 

 

 

 

 

 

혜화역 2번출구에 공연예술 창작산실 연극 우수신작 연극들을 소개하는 포스터가 있다.

 

 

 

 

 

 

 

[티켓]

 

공연명:연극 <좋은 이웃>
공연장: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공연기간:2017년 1월 7일(토) ~ 2017년 1월 20일(금)
공연시간:평일 오후 8시 / 토 오후 3시, 7시 / 일 오후 3시 (월 공연없음)
티켓가격:전석 30,000원
관람연령:만 18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100분 (인터미션 없음)
출연진:박윤희, 한윤춘, 황세원, 조하영

제작진
작_ 김수미 | 연출_ 구태환 | 조연출_ 김정아 | 무대디자인_ 임일진
조명디자인_ 김재억 | 음악감독_ 김태근 | 영상디자인_ 김동우
의상디자인_ 임예진 | 분장디자인_ 임영희 | 소품_ 노현열

공연예매:인터파크 (1544-155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02-3668-0007)
공연문의:극단 수 (02-6052-9909)
주      최: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      관:극단 수
홍보마케팅:Story P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