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대숲에서

1.5km떨어진 곳에 위치한

갈숲마을은

1998년 폐교된 연봉초등학교를 

 2007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선정된

갈숲마을이 리모델링되어

 

현재는 숙박시설이 완비되고

한산모시송편과 소곡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또한 모시떡만들기 체험과

한산모시짜기체험,표고버섯 재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충남서천여행

 

갈숲마을

 

 

 

모시의 유래

 

모시의 장점

 

갈숲마을

 식사메뉴

 

갈숲마을 식사

 

반찬류

 

삼합

 

그냥 삼합이라 불러요

 

지역 전통주

 

한산모시 생막걸리를

먹어야 이 지역에 온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죠 ㅎㅎ

깻잎이 전혀 짜지가 않아요

특별하네요.

 

간은 그대로 배여 있으면서도 짜지 않은 깻잎에

삼합을 싸 먹었어요 

마지막에 호박식혜를 마십니다.

 

시원합니다.

식당 내부

우리는

안쪽에 위치한 방에서 먹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주변을 둘러 봤어요

 

 

 

폐교 당시의 모습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어요

낡은 책상

책들이

과거의 추억을 말하고 있네요

 

 

연봉국민학교

 

 

 

갈숲마을

www.galsup.co.kr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