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멀리하기엔 너무 가까운 당신

2016 SAC CUBE

연극 <고모를 찾습니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1122()부터 1211()까지 자유소극장에서 연극 <고모를 찾습니다>를 올린다. 이번 작품은 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 브랜드인 SAC CUBE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밀도 높은 2인극 레퍼토리의 일환으로 연극 <별무리>(2014), <수상한 수업>(2014),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2015)에 이어 탄탄한 극본과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력으로 관객과 평단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것이다.

   

브라운관에서 볼 수 없었던 배우 정영숙의 진면목,

배우 하성광의 응집된 에너지와 만나다.

박웅(수상한 수업노주현(모리와 함께한 화요일)과 더불어 연기·방송계의 원로 여성 배우로써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배우 정영숙이 그레이스로 캐스팅되며 브라운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그녀의 첫 2인극 데뷔를 힘차게 알릴 예정이다. 더불어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으로 2015 동아연극상 연기상을 수상한 배우 하성광켐프 역을 맡아 총 36개의 장면을 이끌며 엄청난 집중력으로 관객을 온전히 극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못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하성광 배우의 저력과 정영숙 배우의 48년 연기내공의 만남은 상상 이상의 무대로 입증될 것이다. 

 

1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무려 26개의 나라에서 받은 아낌없는 찬사 !

 

전세계적으로 라이센스 연극 시장의 과반수 이상을 영국 및 미국 희곡 작품이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 희곡인 연극 <고모를 찾습니다(원제: Vigil)>는 무려 26개국에서 공연되는 기염을 토한 작품이자 캐나다 대표 작가 모리스 패니치의 대표작이다. 발표된 후 불과 19년 만에 현대 고전(Modern Classic)으로 불리며 전세계 관객들에게 입증된 이 희곡은 남자 주인공인 켐프(Kemp)의 끊임없는 독백과 여자 주인공인 그레이스(Grace)의 침묵이 상호작용하며 기존 희곡에서는 볼 수 없던 신선함을 선사한다. 어느새 관객은 극의 전개를 궁금해 하는 자신의 모습과 각 인물에 공감하고, 무대와 소통하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구태환 연출은 인터뷰에서 이 극은 연출과 연기자의 해석에 따라 크게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는 섬세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두 남녀의 교감이라는 세밀한 주제에서부터 고령화사회·고독사라는 큰 사회적 이슈를 넘나들며 폭 넓은 해석을 가능하게 하는 이번 작품은 구태환 연출의 손을 거쳐 원작이 지닌 리듬감은 극대화 시키고,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친밀한 우리의 감성이 담긴 구태환 표 휴먼 코미디로 재탄생할 것이다.

 

 

 

 

멀리하기엔 너무 가까운 당신

고모를 찾습니다

Vigil by Morris Panych

일 시

20161122() ~ 1211() / 프리뷰 22()~24()

(~8/ 3·7/ 3/ 월 공연 없음)

장 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원 작

모리스 패니치(Morris Panych) 'Vigil'

연출·각색

구태환

스 태 프

번역 김희수 무대 이윤수 조명 나한수 의상 오수현

소품 송미영 음악 지미세르 분장 임영희

기술감독 권규완 무대감독 이기빈 조연출 노현열

캐 스 트

그레이스(Grace) 정영숙

켐프(Kemp) 하성광

후 원

주한캐나다대사관

주최·제작

예술의전당

관람연령

중학생 이상

입 장 권

지정석(1) 50,000

자유석(2,3) 35,000(선착순 입장)

* 프리뷰 할인 (11/22~24) 50% 할인

* 문화가 있는 날 (11/30) 30% 할인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쌕티켓 (www.sacticket.co.kr) 02-580-1300

인터파크, 예스24, 옥션티켓, 하나티켓, 네이버예매

 

 

(사진출처:예술의전당)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