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대연합 ‘2016년 프로보노 데이성황리 개최

지난 16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몰서 총 150명 참여

멘토와 멘티간의 ICT 지식나눔 소통의 장 마련

 

 

[2016년 프로보노 ICT멘토링 프로보노 데이현장사진 / 자료제공 : NewsCSV]

 

-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SW창의인재양성 사업프로그램의 일환

- ICT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대학생(멘티)과 기업 실무전문가(멘토)의 만남

- 공익추구를 목표로 하는 착한 기술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 마련

- 향후 대국민 ICT 지식나눔콘서트 개최 예정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은 지난 716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몰에서 프로보노 ICT멘토링에 참여할 멘토와 멘티간 첫 소통의 자리인 ‘2016년 프로보노 데이(이하, 프로보노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보노 데이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SW창의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TC대연합)이 주관하여 멘토별 재능기부를 통한 국내 ICT 맞춤형 멘티양성과 사회공원니즈를 반영한 공유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보노 ICT멘토링사업이다. 이날에는 올해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할 ICT 기업 실무전문가가 멘토로 참여, ICT 관련학과 대학생 멘티까지 총 150여명이 참여 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회장 윤동윤)프로보노 ICT멘토링은 지식나눔 기반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학생은 전문지식을 전수받을 수 있는 ICT 전문인력 양성한다. 또한 ICT멘토링제도 운영 사업은 대학생(멘티)이 기업 실무전문가(멘토)와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LG유플러스, 삼성전자 등 국내 ICT 기업 실무자 멘토 20여명과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130명의 멘티들이 총 29개 팀을 구성, 공익추구를 목표로 하는 착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주제를 선정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의 황중연 부회장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진정한 힘은 다양한 나눔 활동인데,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ICT기술을 접목하는 사회공헌형 재능기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보노 데이를 시작으로 프로보노 ICT멘토링은 향후 약 5개월 간 참여 멘티들의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지식나눔 프로젝트 수행과 총 3회에 걸친 대국민 ICT 지식나눔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보노 ICT멘토링 현장사진 / 자료제공 : NewsCSV]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