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몰입할 수 밖에 없는 충격적 스릴러 뮤지컬<스위니토드>!


 

찢어지는 금속 파열음과 함께 시작되는 뮤지컬<스위니토드>는 무대를 막은 가로막이 열리면 3층 철제구조물이 관객들의 눈앞에 드러나고 영화 장면의 좀비가 연상되는 분장을 한 배우들이 등장해 그로데스크한 분위기의 뮤지컬의 시작을 알린다. 무대는 최소한 미니멀하게 하여 배우들의 연기에 관객들의 시선을 고정시킨다.군더더기를 없애 배우들의 연기와 가창력으로 승부하겠다는 제작사의 깊은 의도가 숨겨져 있다.관객들은 이런 제작사의 의도에 아랑곳하지 않고 제작비를 절감하려는 의도로 보는 시각과 오히려 배우들의 연기에 몰입해서 볼 수 있었다는 반응들을 쏟아내고 있다.
뮤지컬이 주는 소재만으로도 다른 장치의 필요성이 배제되기에 오히려 이런 무대가 더 집중할 수 있는 효과는 확실해 보인다.스릴러 뮤지컬로 주인공 스위니토드를 둘러 싼 인물들의 관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봐야만 하기에 이렇게 미니멀한 무대를 고집하는 제작사의 의중이 맞았다고 보여지는 것이다. 국내 최고의 뮤지컬 스타인 조승우와 옥주현이 함께 선보일 첫번째 무대라는 이슈와 함께 양준모,전미도,서영주,윤소호,이승원,김성철,이지혜,이지수 등 최강의 라인업을 보면 이런 계산이 맞아 떨어진다.
    

뮤지컬<스위니토드>는 인물들의 관계를 집중해서 퍼즐을 맞추듯 지켜봐야 그 재미를 극대화 할 수 있다.스위니토드와 파이가게 주인인 러빗 부인,러빗 부인과 다른 이발사의 조수 토비아스,스위니토드의 딸 조안나 와 선원 안소니,스위니토드와 스위니토드를 구한 선원 안소니,스위니토드와 스위니토드의 모든것을 앗아간 터핀 판사,스위니토드와 터핀 판사의 부패한 조수 비들 뱀포드,스위니토드와 경쟁 이발사인 아돌프 피렐리의 관계를 집중해서 보면서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퍼즐을 맞추듯 2시간 40여분을 몰입해서 지켜봐야 한다.


인상적인 것은 파이가게 주인으로 스위니토드를 사랑하며 그를 도우는  '러빗 부인' 역의 옥주현은 그동안 '레베카' '엘리자벳' '마타하리'에서 보여주던 카리스마 역할에서 이번에는 코믹 요소가 가득한 러빗 부인을 연기해 평소와는 다른 모습의 배우 옥주현을 보여준다.그리고 피해자의 목에서 피가 흐르다 못해 뿜어져 나오는 연출은 신기하다.그리고 그로데스크한 작품의 전체 컨셉에 맞게 드라마와 무대 음악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보여진다.


19세기 영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는 뮤지컬<스위니토드>는 아내와 딸을 보살피는 가장으로 건실한 이발사였던 벤자민 바커가 자신의 딸을 탐한 터핀 판사때문에 15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하고 탈옥하여 아내와 딸의 행방을 추적하던 중 알게 된 진실앞에 그를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 판사를 향한 복수를 실행하는 내용의 뮤지컬이다. 런던의 귀족주의와 초기 산업혁명 속의 사회적 부조리를 꼬집은 이 작품은 초연 당시 파격적인 스토리와 <스위니토드> 특유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 압도적인 무대연출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작품으로 당시 많은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걸작’의 탄생을 알렸다.


출연 배우로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배우 조승우와 옥주현,그리고 2007년에 이어 두번째 스위니토드를 연기하는 양준모와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파 배우 전미도가 주연을 맡았으며,스위니토드로부터 모든 것을 빼앗은 욕정으로 가득찬 부도덕한 판사 '터핀'역으로 서영주 배우가 캐스팅되었고 스위니토드를 구해주고 조안나를 보고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안소니' 역에는 윤소호 배우가 캐스팅되었다.러빗부인의 파이가게 일을 돕는 순진한 소년 '토비아스'는 이승원과 김성철이 맡았다. 스위니토드의 아름다운 딸로 터핀 판사에게 강제로 입양 당해 갇혀 사는 비운의 역할 '조안나'는 이지혜와 이지수가

더블 캐스팅되었다.가짜 이탈리안 억양을 구사하는 하류 이발사 '아돌포리렐리' 역에는 조성지 배우가 터핀 판사의 부패한 조수 '비들뱀포드' 역에는 서승원 배우가 그리고 런던 거리를 떠돌아 다니는 거지여인은 최은실이 맡았다.

 

(포스터이미지=오디컴퍼니 제공)

 

 

 

 

[시놉시스]

 

빅토리아 여왕 시대의 런던. 영국의 귀족 문화는 정점에 달하고,
상인들이 산업혁명을 통해 더욱 부유해졌으며, 권력층은 무소불위의 힘을 휘둘렀다.

 

젊고 재능 있는 이발사 벤자민바커는 아내인 루시, 그리고 어린 딸 조안나와 행복하게 살고 있었지만, 그의 아내를 탐한

터핀판사에 의해 억울한 누명을 쓰고 멀리 추방을 당하게 된다.

 

15년 후, 벤자민은 스위니토드로 이름을 바꾸고
젊은 선원인 안소니의 도움을 받아 런던으로 돌아와 복수를 계획한다.
그가 원래 살던 집의 아래층에서 파이 가게를 운영하는 러빗부인은,
조안나가 터핀판사의 수양딸로 끌려갔다는 사실을 스위니토드에게 전하고,
그가 다시 이발관을 열 수 있도록 돕는다.
스위니토드의 광기 어린 복수심은 점점 인간 전체를 향해 번지고,
그의 이발소에 발을 들인 자는 살아 나가지 못한다.
러빗부인은 파이에 정체가 묘연한 ‘새로운 고기’를 쓰기 시작하고,
가게는 날이 갈수록 번창 하는데…

 

 

[오늘의 출연진]

 

 

 

[출연배우]

 

 

[포토존]

 

[티켓]

공 연 제 목:뮤지컬 <스위니토드> (Sweeney Todd)
공 연 장 소:샤롯데씨어터
공 연 기 간:2016년 6월 21일 ~ 10월 3일
            (프리뷰 : 2016년 6월 21일 ~ 6월 22일 / 본공연 : 2016년 6월 23일 ~ 10월 3일)
공 연 시 간:화-금요일 오후 8시 / 토요일 3시, 7시30분 / 일요일 및 공휴일 2시, 6시30분 (월요일 공연없음)
관 람 시 간:2시간 45분 (인터미션 포함)
티 켓 가 격:VIP석 14만원 / R석 12만원 / S석 8만원 / A석 6만원
작       곡:스티븐 손드하임 (Stephen Sondheim)
프 로 듀 서:신춘수, 박용호
연       출:에릭 셰퍼 (Eric D. Schaeffer)
출       연:조승우, 양준모, 옥주현, 전미도, 서영주, 윤소호, 이승원, 김성철, 이지혜, 이지수
제       작:롯데엔터테인먼트, (주)에이리스트코퍼레이션, 오디컴퍼니(주)
공 연 문 의:오픈리뷰㈜ 1588-5212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