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바틱과 마샬아츠를 넘어선 새로운 무브먼트를 향한
움직임 - 파쿠르(Parkour
)

 

주인공과 범인의 추격전이 벌어진다. 빌딩 숲 사이를 마치 곡예를 하듯이 뛰어오르고, 장애물을 훌쩍 날아올라 피해간다. 영화 속 단골장면이다. 이제 그 장면들이 스크린 속이 아닌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 그것이 바로 ‘파쿠르'이다.
파쿠르(Parkour)는 군대의 장애물 통과 훈련에서 시작 되서, 프랑스의 한 소방관과 그의 아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도심 속에서 온갖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움직이는 그 모습은 퍼포먼스로서의 가치도 충분하다.
넌버벌 퍼포먼스<파이어맨>은 이 파쿠르의 매력을 십분 발휘한 역동적인 작품이다.


무용도, 뮤지컬도, 쇼도, 그냥 퍼포먼스도 아닌 ‘넌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굳이 넌버벌 퍼포먼스라는 장르가 따로 구분되는 이유는 '넌버벌 퍼포먼스‘라는 이름이 붙는 작품들이 갖는 독특한 매력 때문이다.
‘두드림’이라는 소재로 성공신화를 이루어낸 <난타>. 그 뒤를 잇는 <점프>, <비밥>,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까지 새로운 것을 접목하고 그것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만드는 실험정신과 도전정신,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드라마가 바로 넌버벌 퍼포먼스의 매력이다.


캐릭터 코미디 퍼포먼스<파이어맨>은 파쿠르와 넌버벌 퍼포먼스를 혼합시킨 실험공연이라고도 할 수 있다.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지만, 우리의 뒤에서 묵묵히 모두를 지켜주는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아내어 일상의 영웅으로 만들어 보았다. 실로 영웅이라고 할 수도 있는 그들의 이야기. 그들의 드라마를 담은 넌버벌 퍼포먼스<파이어맨> 가히 기대해도 모자라지 않다.

 

 

 


공 연 명 : 파이어맨
공연기간 : 2015년 7월 1일 ~ OPEN RUN
공연시간 : 월~금_20시, 토요일_15시,18시, 일요일,공휴일_15시
공연장소 : 세실극장
관람시간 : 약 75분(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 36개월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 전석 40,000원
공연예매 : 인터파크, 예스24
문    의 : 세실극장 02-742-7601
프로듀서 : 김민섭
연    출 : 임한창, 오치운
조 연 출 : 김태성
액팅코치 : 권재원
쇼 닥 터 : David Ottone
음    악 : 이영재
안    무 : 김근서, 하우신
무대디자인 : 김원태
조명디자인 : 김종석
조명어시스턴트 : 김민재
출    연 : 홍윤갑, 김광민, 홍경애, 한정연, 신정훈, 최준희, 손 혁, 이재영, 박건엽,
           임병채, 장지희, 현정진, 김아름, 문진우, 김주현, 김윤범, 최시훈
의    상 : 정미용
분    장 : 김미숙
사    진 : 장지융
디 자 인 : 김도경
기획/제작 : (주)밍기획, 씨어터오 컴퍼니

 

(사진제공:씨어터오 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