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승옥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성적표 공개

 

머슬마니아의 가장 큰 축제 FITNESS AMERICA WEEKEND 2015 에 유승옥을 포함한 70여명의 선수들이 LAS VEGAS GOLDEN NUGGET에서 사상 최대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하였다.

 

그 중 셰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원이 몰렸고, 인기가 많았던 부분은 단연, 커머셜 (광고) 모델 부분이었는데 한국 팀은 총 11명이 도전하여 한명의 수상자도 나오지 못하는 참패를 겪었다.

 

한국 팀의 총 11명의 선수 프로필 중에는 FITNESS AMERICA WEEKEND 2014 세계대회 아시아 최초 커머셜(광고) 모델 TOP5 유승옥,FITNESS AMERICA WEEKEND 2015 세계대회 피트니스 3위 신성아,머슬마니아 세계대회 국내 예선전 2015 비키니 그랑프리 1(TOP OF TOP) 차은교,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국내 예선전 2015 스포츠모델 그랑프리 1(TOP OF TOP) 이나영 등 각 부문 국내 최고들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결과는 이와 전혀 달랐다.

 

머슬마니아는 LOCAL (지역) 대회와 WORLD (세계) 대회로 구분 되며 1/2회 개최한다.

LOCAL 대회는 32개국이 참여하여, 한국은 500명 규모로,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크며 WORLD 대회는 여름시즌 - 마이에미 - 200명 규모 / 겨울시즌 - 라스베가스 - 600명 규모로  라스베가스 세계대회는 타 머슬대회 (올림피아 / 나바) 와 비교해봐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그렇기 때문에 라스베가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의 의미는 단순한 머슬대회가 아닌 세계적인 미인대회로 자리잡았으며, 그 중 커머셜 (광고) 모델 부분은  입상과 동시에 세계적인 무대에서의 활동이 이루어 지는 등의 후속효과 때문에 상당한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유승옥 또한 2014년에 라스베가스 FITNESS AMERICA WEEKEND 2014 세계대회 커머셜 (광고) 모델 TOP 5 의 영향을 받아 UFC 옥타곤걸 한국최초 공식모델로 발탁되었으며,UFC 의 본사 또한 라스베가스에 자리하고있다는 점에서 라스베가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의 입지는 최고로 평가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번에 공개된 성적표를 보면 클럽웨어 - 스포츠 - 수영복 등 3가지 심사의 총점으로 평가 되는데, 유승옥은 국내 1(총점 16) 에 자리하고 있어 세계랭킹은 부족했지만 명실상부 국내 최고임을 입증 하였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유승옥은 경기 직후 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을 이유로 나태해진 관리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는건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분명 세계대회 커머셜 (광고) 부문의 문턱이 굉장히 높다는 걸 실감하였다. 더욱 매진하여 2016년에 다시 도전하겠다. 는 포부를 밝힌바 있다.

 

미의 기준이 단순한 이쁨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은 한국만이 아닌, 전세계의 트랜드라는 건 이제 명백한 일이며,이러한 결과는 나라의 앞으로 계속 될 것이다. 그럴수록 관련 대회의 심사기준은 더욱 자세해지고 투명해져야 할 것이다.

 

머슬마니아 FITNESS AMERICA WEEKEND 2015 에 참여했던 선수들은 26일 입국하며,유승옥은 UFC 한국대회 옥타곤걸 데뷔를 위해 25일에 입국한다.

 

한편 유승옥은 26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1회 한국안전박람회 대상 유리파괴기 대통령상 작품부스에 참여하고 동시에 UFC 한국경기 일정에 참여하는등 일산 킨텍스와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스케줄을 소화하게 된다.

 

 

 

(사진제공:로켓커뮤니케이션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