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뮤지컬 오케피전 출연진 오케스트라 체험 돌입

 

- 악기 연주하는 연기도 쉽지 않아요~ 열정 가득한 담긴 오케피악기체험 현장 공개

- 무대 아래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이야기 다룬 뮤지컬 오케피악기주법까지?

- ‘오케피출연진들 실제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에게 배우는 악기체험

- 베테랑 연주자들을 연기하기 위한 연습돌입!, 활 잡는 법부터 자세까지 리얼하게!

 

 

 

 

하프 연습중인 뮤지컬배우 윤공주, 린아 (사진출처 샘컴퍼니)

 

 

 

 

백조가 우아해 보이는 이유는 쉼 없이 움직이는 다리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백조의 발, 이것이 무대 아래의 오케스트라.

 

뮤지컬 2시간 50분동안 무대 아래에서 벌어지는

리얼한 현장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뮤지컬 <오케피>

그들의 유쾌한 반란이 지금 시작됩니다.

 

12주간의 연습 돌입 7주 째, 한국초연에 앞서 최상의 무대를 향한 뮤지컬 오케피배우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뮤지컬 오케피출연진들이 실제 공연에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에게 악기연주법과 자세를 배우는 오케스트라 체험을 병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뮤지컬 오케피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무대 위 배우들이 아니라 공연을 올리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연주하는 이들을 조명한 작품인 만큼 한번도 보지 못했던 무대 아래의 광경들이 2시간 50분 동안 리얼하게 펼쳐진다.

 

특히, 바이올린역의 배우 박혜나, 최우리는 저희가 실제 공연에서 연주를 하는 건 아니지만 전문오케스트라 연주자 분들께 직접 배워보니 활을 잡는 법이나 각도, 악기 닦는 법부터 유의해야 할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라고 했다.

 

또한 하프역의 배우 윤공주, 린아는 악기를 연주하는 동작을 배우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긴장되고 조심스러운데.. 오케스트라 연주자 분들의 고충이 그대로 전달되네요.”라고 오케스트라 연기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현재 뮤지컬 오케피는 약 40개의 악기를 연주하는 18인조 오케스트라가 합류하여 화제가 된 가운데, 가격이 천 만원 대를 호가하는 팀파니나 오보에, 하프부터 드럼까지 각 배역에 해당하는 모든 실제악기를 연습실 무대세트에 놓고 실제공연처럼 연습을 진행하고 있어 본 공연을 향한 관객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수년의 경력을 요구하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우들이 단기간의 연습으로 라이브로 선보이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 실제 연주는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이 할 예정이지만 긴박하게 돌아가는 공연 현장에서 베테랑 연주자의 악기를 다루는 자세나 표정, 손놀림 등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악기 연습에도 세심하게 신경 쓰는 배우들의 열정이 돋보이고 있다.

 

한편, 1218LG아트센터에서 국내 초연을 앞둔 뮤지컬 <오케피>는 황정민, 오만석, 서범석, 정상훈, 최재웅, 김재범, 윤공주, 박혜나, 린아 등의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1026일 목요일 오후 22차티켓오픈을 진행한다.(공연문의 샘컴퍼니 02-6925-5600, 예매문의 인터파크 1544-1555, LG아트센터 02-2005-0114, BC라운지 1577-4388)

(사진제공:(주)샘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