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그 여름, 동물원>

 

대한민국 대표 포크그룹 '동물원'의 노래

뮤지컬로 탄생! 티저포스터 공개!

1988년 동물원 _ 김광석 김창기 박기영 유준열 박경찬


 

: :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 티저 포스터 / 제공=()더그룹 : :

오는 1218일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이 티켓오픈에 앞서 감성을 자극하는 티저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그룹'동물원'의 두 멤버가 함께 노래하는 장면으로 1988년 데뷔 당시 '동물원'의 실제 무대를 연상시킨다. 동물원 대표곡 '혜화동'의 노랫말을 인용한 '우린 얼마나 많은 것을 잊고 살아가는지'라는 카피는 그 당시 뜨거운 청춘을 함께 보냈던 지금의 중, 장년 세대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1988년 그룹'동물원'이 처음 결성될 당시부터 왕성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크그룹으로 자리매김할 때까지 실제 그들의 이야기와 음악을 바탕으로 한 자화상 같은 뮤지컬이다. '동물원'의 멤버이자 정신과 의사인 김창기가 김광석의 기일을 맞아 추억 속 연습실을 찾으며 시작되는 이 작품은, 마흔이 된 자신과는 다르게 서른둘의 모습으로 영원히 기억될 김광석 그리고 그와 함께 음악을 만들고, 부르던 그 시절 그룹'동물원'의 추억을 회상한다.

 

아무도 들려주지 않았던 김광석 그리고 그룹'동물원'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가 짙게 묻어있는 이번 뮤지컬은 '동물원'의 실제 멤버인 박기영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음악에 진정성을 더하고 드라마에 현실성을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혜화동>, <잊혀지는 것>, <변해가네>, <그날들>,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등 주옥같은 '동물원'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은 배우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그룹'동물원'의 음악을 무대 위에서100% 구현해 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 연기와 노래 뿐만 아니라 뛰어난 악기 연주력을 갖춘 배우를 찾기 위해 캐스팅에 심혈을 기했다.

 

그룹'동물원'의 멤버이자 탈퇴 후 홀로 싱어송라이터의 길을 걷다 생을 마감한 김광석 역은 뮤지컬'인 더 하이츠', '명동 로망스', 음악극'에릭사티'에 출연 중인 배우 박호산'JTBC히든싱어 김광석편' 준우승자이자 뮤지컬 배우인 최승열이 나눠 맡는다. 극의 흐름을 주도하는 김창기 역은 포크그룹 여행스케치의 보컬로 데뷔해 현재는 뮤지컬'원스', '완득이', '영웅'등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배우 임진웅이 맡아 분한다. '동물원'에서 건반을 담당했던 박기영 역은 뮤지컬'그리스', '아이러브쇼보트'에 출연한 배우 김보선과 뮤지컬 갈라콘서트 'Hear my song'에서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음악적 안목을 높이 평가받은 방재호가 나눠 맡고, 베이스를 담당했던 유준열 역은 뮤지컬'무한동력', '여신님이 보고 계셔', '빨래'에 출연한 배우 유제윤이 맡아 연기한다. 마지막으로 박경찬 역은 뮤지컬'도로시밴드', '바람이 불어오는 곳'에서 탄탄한 보컬로 팬층을 확보한 배우 홍종화가 맡아 분한다. 그 외에도 광석의 그녀 역에는 배우 김선아, 허은미가 멀티남 역에는 배우 이서환, 조훈이 캐스팅됐다.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은 오는 1218일부터 내년 110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초연된다. 공연예술센터(www.koreapac.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11월 18일부터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문의) 드림컴퍼니 02-744-7661

​[Information]
● 공 연 명 : 뮤지컬<그 여름, 동물원>
● 공 연 장 :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 공연일정 : 2015년 12월 18일(금) ~ 2016년 1월 10일(일)
● 공연시간 : 화,금요일 8시 / 수,목요일 4시 8시 (* 1월7일(목) - 8시 공연만 진행)
              토,공휴일 3시 7시 / 일요일 4시
● 티켓가격 : R석77,000원 / S석66,000원 / A석55,000원
● 러닝타임 : 110분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 만 13세 이상
● 출    연 : 박호산 최승열 임진웅 김보선 방재호 유제윤 홍종화 이서환 조훈 김선아 허은미
● 프로듀서 : 이해만
● 협력프로듀서 : 오영진
● 작    가 : 김연미
● 연    출 : 박경찬
● 음    악 : 박기영
● 안    무 : 류정아
● 무    대 : 김만식
● 조    명 : 김연수
● 음    향 : 이기준
● 의    상 : 문혜민
● 분    장 : 정서진
● 제작감독 : 이다미
● 제    작 : (주)더그룹, 창작마을 오이박
● 예    매 : 공연예술센터 02-3668-0007, 인터파크티켓 1544-1555
● 문    의 : 드림컴퍼니 02-744-7661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