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13회 국제장애 어린이축제 극장으로 가는 길개최

- 오는 10.8()~10.9(),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축제 열려

 

 

 

 

축제개요

축제명

13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극장으로 가는 길

기간

2015. 10.8.() ~ 10.9()

장소

충무아트홀 일원

주최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문화예술교육 더베프

주관

국제장애어린이축제 집행위원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의

02-2234-4032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은 문화예술교육 더베프(구 어린이문화예술학교)와 공동주최로 10.8()~10.9() 양일간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13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극장으로 가는 길(The way to the Theater)’을 개최한다. 이 축제는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경계를 허물고 문화로 함께 되는 국내유일의 장애어린이 축제이다.

 

2003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극장으로 가는 길은 신체적심리적 이유로 극장을 찾기 어려웠던 장애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수준 높은 해외 우수공연과 국내 우수공연, 장애 어린이 가족을 위한 심리 치유 워크숍 등을 3,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극장공연의 수익금은 전액 다음 축제를 위해 쓰이며 이밖에 거리예술 공연, 1인 독립 예술가 공연, 텐트 안에서 펼쳐지는 책 공연 드라마 텐트, 라이브 마림바 연주, 부산 어린이 영화제 참가작 상영, 책 놀이터, 오감만족 상자길, 정글탐험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국제장애인어린이축제는 지난 12년간 100여개의 공연을 포함하여 총 25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총 3만명의 관객을 만나왔으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문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13회 축제의 프로그램은 크게 3천원의 유료 프로그램 (탭탭탭!, 플레믹스의 코미디극장, 아무도 몰래 혼자 있을 때, 여행 가방속에서 꺼낸 기억, 나와 함께하는 여행), 무료 프로그램(1. 탐험 - 정글탐험, 큰 인형들과 놀자, 60초 영화제-내가 바라본 풍경,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참가작 상영, 2. 작은 공연 솔산 광덕이야기, 비 바람 번개 구름, , 마림바연주, 시간 낭비 요요쇼, 룰루랄라 함께 노래해요, 판타스틱 매직쇼, 사물놀이 공연)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종이비행기 만들기, 돌멩이 그림 그리기, 오감만족 상자길, 현수막 배너놀이터, 도자기 목걸이 만들이, 페이스페인팅, 축제 기념사진뺏지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충무아트홀은 중구관내 장애비장애 어린이 및 가족 대상 200명을 공연에 무료 초청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이는 오는 10.6()까지 중구내 15개 주민센터에서 선착순으로 공연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공공문화재단인 충무아트홀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어린이 미술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를 개최하여 4천여명의 어린이를 주축으로 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만났고, 지난 9월에는 샘표와 공동주최로 어린이 그림 대회인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을 개최하였다. 이번에는 국제장애인어린이축제를 개최하여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문의 02-2234-4032.

 

 

(사진제공:충무아트홀)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