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죽음으로 완성되는 불멸의 사랑,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 6년만의 귀환<로미오 앤 줄리엣>!


뮤지컬 <로미오 앤 줄리엣>은 셰익스피어의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을 원작으로 셰익스피어의 화려한 문체 위에 프랑스 감성을 덧입혀 열정적이고도 순수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다.
원수 집안의 몬테규가의 아들 로미오와 캐플렛가의 딸 줄리엣이 가면무도회에서 서로에게 이끌려 사랑에 빠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여기에 희곡과 달리 죽음의 여신이 로미오에게 전달되려던 편지를 없애고 로미오가 그림자처럼 따라 다니는 죽음의 여신에 이끌려 서서히 죽음에 이르고 두 주인공의 사랑이 더욱 극대화되는 효과를 연출한다. 


2001년 프랑스 초연 후 매년 상연하는 극장마다 프랑스어로 매진을 뜻하는 ‘콩플레(Complet)’가 가장 오랫동안 붙어 있었던 작품으로 프랑스 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컬이다. 또한, 전세계 18개국, 650만명 이상의 관객을 매료 시켰을 뿐 아니라 프랑스 전 지역에서 450회 이상의 공연을 할 만큼 프랑스 뮤지컬의 자존심으로 불린다.
한국공연은 2007년 2009년에 이어 2015년 공연에는 새로운 곡들이 추가되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로미오 앤 줄리엣>의 작곡가이자 작품의 원작자인 제라르 프레스귀르빅이 전하고 있다.


공연의 시작과 함께 두 가문을 상징하는 몬테규 가의 푸른색과 캐플렛 가의 붉은색의 의상을 입은 배우들이 등장해 마치 배틀을 하듯 안무를 한다.발레,아크로바틱 등 군무가 이어지고 음악은 감미롭게 그리고 격정적으로 상황에 따라 변화하고 웅장한 힘을 보여 준다.가면무도회에서 줄리엣과 로미오가 서로를 알아본 순간 음악은 느리게 이어진다.
<로미오 앤 줄리엣>의 배경이 되는 베로나를 상징하는 경사진 벽이 무대를 가로 질러 있고 배우들이 경사진 벽위에서 창문위에서 나타나 극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무대가 배우들에 의해 변하고 티볼트의 손동작으로 배우들이 손과 발을 거양한채 정지 동작을 보여 주는 장면이 재미있다.
그리고 배우들의 춤 동작이 마치 아르골처럼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고 로미오와 줄리엣의 키스 장면이 한참동안 이어지기도 하는 점이 눈에 띈다.
커튼콜에서는 우리나라 뮤지컬처럼 배우와 관객이 자연스럽게 즐긴다.많은 관객이 알고 있는 뮤지컬이지만 프렌치 오리지널의 힘은 역시나 강렬해 오랫동안 관객에게 추억으로 남을것 같다.
잠에서 깨어난 줄리엣이 자신의 곁에서 죽은 로미오의 시신을 발견하고 로미오의 칼로 자결하는 장면은 두고 두고 남을 명장면으로 관객의 뇌리에 깊이 각인되는 뮤지컬<로미오 앤 줄리엣>은 10월 11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만날 수 있다.

공연문의 (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02-541-6236

 

 

 

[시놉시스]
1막
"사랑은 그 사람을 살게 하는것"

 

아름다운 도시 베로나! 하지만 몬테규와 캐플렛 두 원수 집안의 갈등으로 베로나는 언제나 어수선하다.
영주는 이 싸움으로 인한 치명적 결과에 대해 두 집안에게 경고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몬테규 가의 아들 로미오 진실한 사랑을 찾고 있는 로맨티시트.캐플렛 가의 딸 줄리엣 그녀가 사랑할 오직 한 남자만을 꿈꾸며 기다린다.하지만 줄리엣 아버지 캐플렛 경은 줄리엣이,거만하지만 재력가인 영주의 조카 파리스 백작과 결혼하길 바란다.그러던 어느날 캐플렛 경은 그의 딸 줄리엣이 파리스 백작을 만날 수 있도록 가면무도회를 준비한다.
로미오와 그의 사촌 벤볼리오,그리고 친구 머큐시오는 초대받지 않은 캐플렛 가 무도회에 몰래 참석을 하고,그곳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은 첫 눈에 반한다.그들을 둘러싼 무든 반대에도 불구하고 로미오와 줄리엣 두 연인은 사랑을 지키기로 결심한다.로미오는 친구이자 조언가인 로렌스 신부를 찾아가고 줄리엣과 결혼 시켜 줄 것을 간청한다. 로렌스 신부는 두 가문이 화해할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이를 허락하지만,결혼식에 참석한 증인은 로렌스 신부와 줄리엣의 유모 단 두 사람뿐 ,비밀리에 진행된 이 결혼식으로 잠시나마 사랑이 승리한듯 보인다.

 

2막

"죽음으로 완성되는 불멸의 사랑"

 

어느새 베로나에는 집안간의 원수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에 대한 소문이 자자하다.
결혼의 기쁨도 잠시,오랫동안 줄리엣을 연모해온 줄리엣의 사촌 티볼트는 로미오에게 결투를 신청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로미오의 친구 머큐시오가 티볼트의 칼에 죽게 된다.죄책감과 분노를 이기지 못한 로미오는 결국 그 자리에서 칼을 뽑아 티볼트를 죽이고 만다.이에 격분한 영주는 로미오를 만투아로 추방한다.만투아로 추방하기 전,로미오와 줄리엣은 신혼 첫 날 밤이자 마지막 밤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한편,로미오가 떠나자 캐플렛 경은 줄리엣을 파리스 백작과 결혼시키기로 결정한다.
이 사실을 전해들은 줄리엣은 유모에게 도움을 청하고,아버지의 말을 따르라고 타이르는 유모를 두고 로렌스 신부에게 달려 간다.신부는  줄리엣에게,자는 동안 몸이 싸늘해지는 가짜 독약을 건네고,로미오에게는 이 사실을 알리는 서신을 전달하려 한다.하지만 결국 로미오가 이 서신을 받지 못한 가운데 줄리엣의 죽음에 대한 소식은 빠르게 퍼진다.
줄리엣의 죽음에 크게 절망한 로미오는 독약을 사들고 베로나에 도착한다.줄리엣의 죽음을 확인한 로미오는 가지고 있던 독약을 마시며 그녀의 뒤를 따른다.
잠에서 깨어난 줄리엣은 로미오의 죽음을 발견하고 비통해 하다가 로미오의 칼을 꺼내 자결한다.
뒤늦게 로미오가 서신을 받지 못했음을 알고 달려온 로렌스 신부는 싸늘하게 식어버린 두 연인의 시체를 발견하고 신을 원망한다.몬테규와 캐플렛 두 집안은 로미오와 줄리엣 두 연인의 죽음을 자신들이 초래했음을 깨닫고 죄를 뉘우치며,둘을 함께 묻기로 한다. 

 

 

[공연사진:(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출연 배우]

 

[포토존]

 

[커튼콜 사진]

 

캐플렛 가

 

 

 

 

 

몬테큐 가

 

 스테판 메트로(영주 역)

 

 

 

 브리짓 벤디띠(몬테규 경 부인 역)

 

 

 

 모니엑 보어스마(캐플렛 경 부인 역)

 

 

 

 글라디스 프레올리(유모 역)

 

 

 톰 로스(티볼트 역)

 

 

 존 아이젠(벤볼리오 역)

 

 

 

 씨릴 니꼴라이(로미오 역)/조이 에스펠(줄리엣 역)

 

 

 조이 에스펠(줄리엣 역)

 

 

 

 

 

 좌측 세바스티앙 엘 샤또(캐플렛 경)

 

 

 

 

 

 

 

 

 좌측 존 아이젠(머큐시오 역)

 

 

 

 

 

 

 

 

 

[티켓]

 

공연명: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 <로미오 앤 줄리엣>
          (부제 : 사랑, 이루어질 수 없는 비극) 
공연일시:2015년 9월 12일~2015년 10월 11일
공연장소: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주최/기획:(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출연 : 씨릴 니꼴라이,조이 에스뗄,존 아이젠 ..
티켓가격:1+1  S석 50,000원 A석 50,000원(1+1티켓은 일부 좌석등급에 한해 한정 수량만 예매가능)
         기본가 OP석 150,000원/VIP석 160,000원/R석 130,000원/S석 90,000원/A석 60,000원
공연시간:화~금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3시, 7시 / 일요일 오후 2시, 6시 (*월요일 공연 없음)
         *추석 연휴 공연 일정=>9월 25일(금) 8시 / 9월 26일(토) 3시, 7시 / 9월 27일(일) 오후 3시
                               9월 28일(월) 3시, 7시 / 9월 29일(화) 3시 /9월 30일(수) 공연 없음
러닝타임:170분 (인터미션 : 15분)
관람등급: 만 7세이상
주최: SBS, 인터파크씨어터
제작: (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Romeo Productions
후원: S-OIL,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KDB산업은행  
고객문의: (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02-541-6236

 

 

 

--------------------------------------------------

 

[사진제공:(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