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숙집 마당에 등그러니 놓여 있는 철골구조물.한번 돌기 시작하면 에너지 공급없이 계속 돌것이라고 믿는 하숙집 아저씨의 작품이다.그는 20년째 이 발명에 매달려 있다.가족에게는 무능력의 표본처럼 보인다.고3인 딸과 동생의 일에는 특별한 관심이 없어 보이는 아버지로 딸은 언젠가는 '무한동력기관'이 돌것이라고 믿지만 녹녹치 않다.취업준비생이 새로운 하숙생으로 들어 오고 수의과 휴학생,고3  수험생,사춘기 청소년이 모여 가족으로 살아 간다.
독특한 캐릭터들이 발산하는 매력과 가창력 연기에 관객들은 즐겁고 젊은이들의 현세태를 반영한 이야기에 공감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하숙집 주인이 취업준비생에게  "꿈이 뭐냐?" 고 질문하자 취업준비생이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입니다" 고 답하고 다시 하숙집 주인이 "그건 꿈이 아니라 계획이지" 라고 말한다.
이것이 이 작품의 키워드다.무한 경쟁에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은 이제 자신의 꿈을 쫓기 보다는 생존에 연연해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꿈은 거창하고 번거롭다고 생각한다.먹고 살기도 어려운데 꿈은 무슨 꿈이냐고 반문할것이다.하지만 꿈을 꾼다는 것은 인간의 가장 상위 개념의 존재가치일 것이다.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진했던 사람들이 큰 성공을 이룸을 우리는 많이 경험해 왔다.
사회에 발을 들여 놓아야 할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내고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4인조 라이브 밴드가 '무한동력기관'아래서 작품에 생동감을 불어 넣고 있다.   


주호민 원작의‘무한동력’은 2008년 야후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2009년 단행본 출간, 2012년 네이버 웹툰 연재 당시 평점 9.9, 매회 댓글 수 1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2013년 임슬옹, 김슬기, 안내상이 출연한 삼성 SNS 드라마로 방영되며 드라마 누적 조회수 55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무한동력기관을 만드는 괴짜 발명가의 하숙집에 모여든 ‘아직 미생도 되지 못한 청춘들’이 녹록하지 않은 현실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유쾌하지만 감동적으로 그려내는 이야기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과 꿈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주변에 있을 만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대기업 입사가 꿈이라고 이야기하는 장선재와 수많은 실패에도 무한동력기관이라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하숙집 주인을 통해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에 대해 어루만지듯 노래한다. 대학로TOM 1관에서 만날 수 있다.

 

 

 

[시놉시스]
때는 봄날. 장소는 서울의 옥탑인 한울동의 한 하숙집. 이곳에 대학을 막 졸업한 27세 취준생 장선재가 도착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고3 수자가 관리하는 이 허름한 하숙집 마당에는 이상한 형태의 구조물이 있는데 이는 다름 아닌 ‘무한동력기관’. 철물점을 경영하는 수자의 아버지 한원식씨가 20여 년째 만들어오고 있는 비현실적인 기계로 한번 돌기 시작하면 연료 공급 없이 에너지를 만들어 인류를 구할 발명품(!)이란다.
마음 꽉 잡고 열공해서 반드시 대기업에 취직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선재는 하숙집에서 자신처럼 앞길이 막막한 20대들을 만난다. 4차원 미인 김솔은 온갖 알바를 다 뛰며 살아가는 무용과 중퇴생이고, 말로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잉여의 원형 진기한은 수의학과 휴학생. 세 사람은 고단한 젊음에 지친 서로에게 공감하며 친해지게 된다.
하지만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와도 선재의 앞날은 불투명하기만 하다. 공부를 해도 좀처럼 오르지 않는 점수, 내기만 하면 떨어지는 이력서. 단 한 번도 1차 관문을 뚫지 못하고 낙방만을 계속하는 선재는 점점 지쳐간다. 은근히 마음이 가는 솔에게도 자신의 현실을 생각하면 다가갈 수 없다. 한편 고3 수자는 철없는 동생 수동과 아버지, 하숙집 살림을 돌보아 가면서도 수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선재도 드디어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금융권 1차에 합격, 면접을 앞두게 된다. 그러나 면접장에서 당황한 선재는 어처구니없는 실수로 가까스로 잡은 기회를 놓쳐버린다. 아무리 노력해도 되는 일이 없는 자신의 모습과 꼭 닮은 거대한 기계가 원망스럽고 지긋지긋하여 기계에게 화풀이를 하다 하숙집을 나갈 결심을 하는 선재. 이젠 다 지겹고 싫다.
그리고 한원식의 가족에게 풍파가 들이닥친다. 수동이는 사고를 치고 가출하고 원식은 부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져 수자의 대학 진학도 불가능한 상황. 수자는 처음으로 모든 것에 대해 분노한다. 대체 아버지는 20년이 넘게 인생의 모든 에너지를 저 기계에 쏟아부으며 뭘 하고 있었던 것인가? 대책 없이 깨어나지 않는 아버지. 가족 모두의 인생을 망쳐버린 저 기계. 수자는 기계의 설계도를 팔아버릴 계획을 세운다.

과연 돈키호테 한원식씨는 일어나게 될까?
청춘들은 어디로 가는가?
그리고 무한동력기관의 운명은?

 

 

 

[공연사진:마케팅컴퍼니 아침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김경록 배우 (주인집 아들 한수동 역)

 

 

 김다혜 배우(알바생 김솔 역)-멀티

 

 함연지 배우(주인집 딸 고3 한수자 역)

 

 유제윤 배우(수의과 휴학생 진기한 역)

 

 박정원 배우(취업준비생 역)

 

 

 김태한 배우(하숙집 주인 역)

 

 

 

 

 

 

 

 

 

 뮤지컬에서 난봉으로 통하는 인형 캐릭터.

 

한수동이 주로 사용한다.재미있는 극중 소품 인형이다.

 

 

 

 

[티켓]

공 연 명:뮤지컬 <무한동력>
공연일시:2015년 9월 4일(금) ~ 2016년 1월 3일(일)
공연시간:평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3시, 6시 / 일요일, 공휴일 오후 2시, 5시(월요일 공연없음)
공연장소:대학로TOM 1관
티켓금액:R석 60,000원 / S석 50,000원
관람연령:8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105분
원    작:주호민
출 연 진:박영수, 박정원, 이상이, 김태한, 이한밀, 허규, 이강욱, 유제윤, 박란주, 함연지, 안은진, 김다혜, 김지웅, 김경록

스 탭 진
프로듀서 이성일, 작/작곡 이지혜, 연출 박희순, 드라마투르기 한정석,
음악감독 채한울, 음악수퍼바이저 김장호, 안무 황수현, 무대디자인 오필영,
조명디자인 이재만, 음향디자인 이채욱, 의상/소품디자인 김상희,
분장디자인 김태희, 제작감독 이다미, 조연출 전서연

주    최:(재)우란문화재단
제    작:PAGE1
홍보마케팅:마케팅컴퍼니 아침
공연문의:인터파크 1544-1555
예 매 처:인터파크, YES24
트 위 터  https://twitter.com/M_Perpetual_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usicalInfinitePower

 

(사진제공:마케팅컴퍼니 아침)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