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글로컬(Global +local) 뮤지컬 라이브> 우수 크리에이터 선정, 발표!!!

 

공연 제작사 라이브()‘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우수 크리에이터 6팀을 선정, 발표했다.

 

경쟁력 있는 창작 뮤지컬을 발굴,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0715일 접수를 시작해 0820일 마감, 기성 및 신인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받았다.

 

역량 있는 팀들이 대거 지원한 본 공모전은 1차 서류 및 작품 심사를 거쳐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은 해외 진출 가능성, 대중성, 예술성, 무대화 가능성 등의 심사를 거쳐 가까운 미래의 인스턴트 사랑을 다룬 SF 로맨틱 코미디 러브 코카인’(작 구혜미 / 작곡 민찬홍), 청소년기 아이돌을 향한 동경을 유쾌하게 담은 에이린스타일’(작 남현정 / 작곡 최민재), 서른두 살 모태솔로의 상상 속 전 여자친구가 실제로 나타나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이 봄이 가기 전에’(작 문주원 / 작곡 김진환), 비호감 여주인공의 삽질 코미디로 큰 인기를 얻은 동명의 영화 미쓰 홍당무를 각색한 미쓰 홍당무’(작 임진선), 이상과 김유정의 동반자살을 모티브로 한 경성시대 문인들의 예술과 사랑을 다룬 팬레터’(작 한재은), 가수 인순이의 노래로 만들어진 주크박스 뮤지컬 거위의 꿈’(작 김연희)등을 6팀의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정하였다.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팀은 각 500만 원 ~ 1천만 원의 창작 지원금을 비롯해 국내외 뮤지컬 기획 및 제작 전문가들의 코칭 및 창의 교육 등 기획개발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며 중간 평가를 준비하게 된다.

 

사업기간 내 (2016년 상반기) 글로컬(Global +local) 창작 뮤지컬을 기획, 개발하여 국내 초연 및 해외 진출까지 원 스톱(One-stop) 시스템으로 지원하는 점에서 기존의 창작자 양성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가지는 것이다.

 

중간 평가에 선정된 3작품은 전문 심사단과 관객 대상의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1작품은 2016년 상반기 중 정식 공연(국내 초연)을 올리게 된다. 쇼케이스에 진출한 3 작품은 최우수 작품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일본, 중국 등 해외 뮤지컬 제작사와 해외 진출을 논의할 계획이며, 최우수 작품은 공연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유수의 해외 뮤지컬 제작사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주최, 공연 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며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력으로 참여한다.

 

 

                                  (사진제공:벨라뮤즈(주))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