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전기 충무아트홀 뮤지컬전문아카데미

8.5()~8.7() 소극장 블루에서 창작뮤지컬 8편 리딩공연 올려

-창작뮤지컬 <엉클 탐스 케빈>, <우키시마> 우수팀 선정

 

 

 

 

<2015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창작심화과정의 8개 작품이 8.5()~8.7()까지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리딩공연으로 올랐다.

뮤지컬전문극장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이 뮤지컬산업발전과 현장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뮤지컬전문아카데미>의 창작심화과정 수강생들이 개발한 8개의 창작뮤지컬 리딩공연을 지난 8.5()부터 8.7()까지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개최했다.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의 우지원 배우 등 30명의 뮤지컬 배우와 충무아트홀 뮤지컬전문아카데미 배우과정 수료생 10명 등 총 40명의 배우들이 직접 참여한 뜻 깊은 자리였다.

 

이번 창작심화과정 리딩공연에는 김희철 충무아트홀 본부장, 제작파트는 유인수 연우무대 대표, 송한샘 쇼노트 이사, 극작 파트에서는 이희준 작가, 박새봄 작가, 음악 파트에서는 김길려 음악감독, 변희석 음악감독, 최종윤 작곡가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8편의 작품 중에 <엉클 탐스 케빈>(극작 전동민, 작곡 김여우리>, <우키시마>(극작 현지은, 작곡 강예나)를 우수팀으로 선정했다. <엉클 탐스 캐빈>은 캐빈을 잃은 트라우마를 마침내 극복하는 주인공 탐의 이야기이며 <우키시마>1945822, 해방의 기쁨을 안고 조선으로 가는 우키시마 호를 배경으로 배는 침몰했지만 영혼만은 끝내 침몰하지 않은 이들의 이야기이다.

김희철 충무아트홀 본부장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짧은 교육기간동안 성장한 창작 과정의 수강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오늘의 리딩공연을 초석 삼아 충무아트홀의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등과 같은 지원 사업을 통해 작품들이 단계적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2015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창작심화과정 리딩공연에 참여한 수강생들과 외부 배우들이 김희철 충무아트홀 본부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5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예술인특별전형,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교육비 지원, 민간교육기관 등록!”

 

충무아트홀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2015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를 진행하며 뮤지컬 창작 과정을 극작기초과정-창작협업(파트너십) 과정-무대 워크숍 과정으로 개설하여 창작 입문자부터 실습을 원하는 자, 완성된 작품을 상업화하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으로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공연 프로듀서매니지먼트 과정과 뮤지컬 배우 과정을 통해 타 아카데미와의 변별력을 더한다.

 

특히 이번 뮤지컬 배우 전문과정은 예술인 특별전형을 마련하여 예술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부담 없는 수강료로 제공한다. 또한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활동 증명을 받은 이라면 누구든지 150만원 수업료 중,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교육비 100만원 지원과 충무아트홀 예술인 교육비 30만원을 제외한 자기부담금 20만원만 내고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예술활동증명 및 자격취득은 02-3668-0252, 교육지원금 신청은 02-3668-0245로 연락하면 된다. 안무 집중 프로그램은 뮤지컬 <블러드 브라더스>, <풍월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잘 알려진 안무가 홍세정이 맡으며, 보컬 집중 프로그램은 뮤지컬 <위키드>, <킹키부츠>, <여신님이 보고계셔>로 잘 알려진 양주인 음악감독이 담당하여 배우에게 필수적인 오디션 테크닉, 기본적인 춤과 노래에 초점을 두어 집중 훈련시킨다. <2015후기 충무아트홀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수강신청 및 문의. 충무아트홀 02-2230-6702~04.

 

 

                                           (사진제공:충무아트홀)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