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 세계 41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1,400만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예술의전당은 오는 44()부터 419()까지 재프리 해처와 미치 앨봄이 공동 집필한 연극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자유소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프로그램인 SAC CUBE 2015의 첫 작품이며, 희곡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무대에서 온전히 선보이는 SAC X DRAMA 시리즈 작품이기도 하다. 연극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2002년 뉴욕에서 초연된 뒤 오프브로드웨이와 미국 각지는 물론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타이완, 홍콩 등 전 세계 관객에게 넘치는 감동을 안겼던 웰메이드 연극이다. 예술의전당에서 다시 한번 한국 관객에게 잊혀지지 않을 관극 경험을 제공할 본 공연은 모리 슈워츠 교수 역에 노주현 배우, 미치 앨봄 역에 오민석 배우가 출연하며 연출은 황이선이 맡았다.

 

원작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최고의 무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Tuesdays with Morrie)은 미국 작가이자 스포츠 리포터인 미치 앨봄(Mitch Albom)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며, 죽음을 앞둔 노교수와 그의 제자가 나눈 열네 번의 대화를 담고 있다. 1997년 첫 출간 이후 205주 동안 뉴욕타임즈 비소설 분야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전 세계 41개의 언어로 번역, 1400만부 이상이 판매되고 1999TV영화로 제작되는 등 휴머니즘이 담긴 현대 고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1998년 소개된 후 스테디셀러로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원작 집필자인 미치 앨봄과 미국에서 각색의 귀재로 통하는 재프리 해쳐가 만나 원작의 감동은 그대로 유지하며 적재적소에 극적 요소를 배치한 희곡을 탄생시켰다. 이번 작품에서는 연극 <바람직한 청소년>, <세 자매>, <비잔틴 레스토랑>, <맘모스 해동> 등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연출 문삼화가 번역을 담당하여 원작에 버금가는 감동적인 대사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일시:2015년 4월 4일(토) ~ 4월 19일(일)
         (화·목·금 8시, 토요일 3시ㆍ7시, 수·일 3시)
         * 4월 4일(토) 7시 공연 (3시 공연 없음)
공연장소: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원    작:미치 앨봄(Mitch Albom),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작    가:재프리 해처(Jeffrey Hatcher), 미치 앨봄(Mitch Albom)
연    출:황이선
스 태 프:번역 문삼화/무대 김혜지/조명 이태훈/의상 홍정희/소품 박영애/분장 송영옥/음악 류승현(RAINBOW99)
         음향 한국란/무대감독 권규완/무대조감독 이기빈
드라마터그:이주영
출    연: 노주현, 오민석
주최/제작:예술의전당
관람연령:중학생 이상
입 장 권:지정석(1층)   50,000원/자유석(2,3층)  35,000원 * 자유석(2,3층)은 선착순 입장
문의/예매:예술의전당 싹티켓 (www.sacticket.co.kr) 02-580-1300,인터파크, 예스24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