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20 박해수 공연을 보고 재미있어 두번째 관람으로 문종원배우 공연을 선택했다.)

 

 

가설인가?진실인가? 100분간의 신비한 몰입 ,연극<맨 프럼 어스>!

 

존 올드맨 교수의 송별 모임에 그동안 친분을 같이한 동료 교수들이 존의 집에 모였다.
동료 교수들은 존 올드맨 교수가 10년전에 촬영했던 사진을 들여다보고 10년전이나 변한게 없다고 얘기도 하고, 맥주를 마시며 즐거워 한다.
고흐의 그림,부싯돌 등 신기한 물건들에 대한 교수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동료 교수들은 존 올드맨이 왜 종신교수직을 버리고 떠나려 하는지 궁금해하고 집요하게 질문한다.하지만 존 올드맨은 자신은 1만4천년전 빙하기부타 살아왔다는 황당한 얘기를 한다. 처음에는 농담으로 받아 들이던 인류학 심리학 생물학  미술사 고고학 동료 교수들은 존 올드맨의 황당한 가설을 믿으려 하지 않지만 그의 철학적인 논리와 과학적인 지식앞에 아연실색한다. 믿어지지 않지만 그의 논리는 질서 정연하다. 그는 과연 과거 동굴인간이란 말인가?  
 

자리에 모인 동료들은 그의 얘기를 중단하려는 사람들과 그의 주장을 끝까지 듣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혼돈속으로 빠져 들고 그럴수록 더욱 그의 가설과 진실사이에 방황을 하게 된다. 영화 "맨 프럼 어스"를 원작으로 만든 연극으로 세계 초연이다.배삼식 극작에 최용훈이 연출하고 배우 이원종이 프로듀서로 나섰다. 여기에 굵직한 연기자들이 대거 포진해 중량감을 실었다.영화를 안본 관객이라도 이 신비로운 대화에 몰입할 수 밖에 없다.
100분동안 동료교수들처럼 관객도 존 올드맨의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게 만드는 것이 이 연극의 매력이다. 물론 결말에는 반전에 반전이 있다.
공연장을 나서는 관객들은 생각할것이다.사람이 제때에 죽는다는 것도 행복한 일이라고 말이다.

 
극의 중심에서 새로운 가설을 주장하는 주인공 ‘존 올드맨’역은 배우 여현수, 문종원, 박해수가 나눠 맡는다. 주인공 ‘존 올드맨’의 믿을 수 없는 주장에  의심을 품고 집요하게 추궁하는 동료 교수 역할은 스크린과 브라운관, 연극 무대를 통해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이 책임진다. 인류학 교수역에 이원종,이대연,손종학 심리학 교수역에 김재건,최용민  미술사 교수역에 서이숙,김효숙,이주화  생물학 교수역에 정규수,한성식  고고학 교수역에 조경숙,이영숙이 맡아 연기 대결을 펼친다.  무대위의 배우들의 연기 대결도 눈여겨 볼만하다. 연극<맨 프럼 어스>는 2015년 2월 22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공연된다.
공연 문의 드림컴퍼니 02-744-7661

 

 

[시놉시스]

만약, 1만 4천 년을 살아 온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요?

 

미국 캘리포니아 어느 대학에서, 10년간 일해오던 존 올드맨은 종신교수직도 거절한 채,
사직서를 내고 다른 곳으로 떠나려 한다.
그가 떠나는 날 늦은 오후, 송별연을 하기 위해 동료 교수들이 존 올드맨의 집을 찾아온다.
송별연 자리에서 동료들은 존이 떠나려는 이유를 집요하게 캐묻는다.
망설이던 존 올드맨은 동료들의 추궁 앞에서 드디어 입을 연다.

그는 1만 4천 년 전부터 지금까지 현재의 모습 그대로 죽지도 않고 늙지도 않은 채
살아왔다는 것이다.

처음에 동료들은 존이 농담을 한다고 생각한다.
존의 이야기가 계속될수록 그들은 기묘한 호기심을 느끼며 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간다.
동료들은 나름대로 자신의 전공분야에 바탕을 둔 지식으로, 존의 이야기를 검증하려 한다.
그러나 그 이야기는 완전히 사실로 검증하기에는 증거가 부족하고, 꾸며낸 이야기나 미치광이의 헛소리라고
단정해버리기에는 지나치게 논리 정연하다.
동료들은 계속해서 존에게 질문을 던진다.
이야기를 나눌수록 동료들이 느끼는 혼란과 감정적 동요는 극에 달하는데…

 

 

[공연사진:드림컴퍼니/올라운드엔터테인먼트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정규수 서이숙 배우

최용민 손종학 배우

 

 

 

강하람 배우

 

 

문종원 배우

 

 

 

연극 보고 삼겹살에 수주한잔 걸치고 당구장에서 쓰리쿠션볼 2시간 치고 나니 하늘에서 눈이 펑펑 내렸다.

 

 

[티켓]

[공연 개요]

작 품 명:연극 <맨 프럼 어스 Man from Earth>
공연 기간:2014년 11월 7일(금) ~ 2015년 2월 22일(일)
공연 장소: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공연 시간:평일 8시 | 토 3시 7시 | 일, 공휴일 2시 5시 (월 공연 없음)
티켓 가격:R석 50,000원 S석 40,000원
관람 등급:만 7세 이상
관람 시간:100분 (인터미션 없음)
연출:최용훈
극작:배삼식

출    연:여현수 문종원 박해수 김재건 최용민 이대연 이원종 손종학
         서이숙 김효숙 이주화 정규수 한성식 조경숙 이영숙
         이주연 박지나 강하람 정구민 오근욱 백철민

STAFF
연출ㅣ최용훈 작ㅣ배삼식 프로듀서ㅣ이원종 제작PDㅣ허동훈
무대감독ㅣ최영길 무대미술ㅣ하성옥 음악ㅣ이형주 조명ㅣ나한수
의상ㅣ최원 분장ㅣ최은주 조연출ㅣ임지민
홍보마케팅ㅣ드림컴퍼니, ㈜후르츠커뮤니케이션

제    작:㈜올라운드엔터테인먼트 ㈜페이스엔터테인먼트
협    찬:아이엠미술학원, allcommunications, 친절콜일오팔팔만이천대리운전,
KAMA studio
홍보마케팅:드림컴퍼니, ㈜후르츠커뮤니케이션
공연 문의:드림컴퍼니 02-744-7661
예    매:인터파크 티켓 1544-1555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