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소설가 조정래, 뮤지컬<태백산맥> 무대인사 나선다.

 

순천시가 제작한 초대형 창작 뮤지컬<태백산맥>이 오랜 제작과정을 거쳐 36일을 시작으로 단 3일 동안만 공연이 올려진다.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 공연으로 초연되었던 당시, 5회 공연의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뮤지컬<태백산맥>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조정래의 소설 태백산맥을 국내 최초로 뮤지컬화 하였으며, 순천에서 제작된 공연이 지역 문화컨텐츠로 성장, 서울 공연으로 이어지게 된 점만으로도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설<태백산맥>은 여순사건 이후부터 농지 개혁에 대한 저항, 그리고 625 전쟁에 이르기까지 근대사의 가장 중요한 사건들을 본격적으로 다루며 한국 근현대사를 조명한다.

뮤지컬 <태백산맥>은 소설을 토대로 한국전쟁 시절 비운의 삶을 살다간 두 형제의 이야기를 중점으로, 다양한 인간군상의 반목과 갈등은 염상진과 염상구 형제간의 대립으로 대체하였으며 이들 형제의 비극은 분단 상황인 우리 남북 간의 관계를 보여주기 충분하다.

 

이 공연의 연출가 위성신은 <친정엄마><그대를 사랑합니다><당신만이><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 등 관객과 끊임없이 소통해 온 중견 연출가로써 현대문학의 거장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태백산맥> 작품이 주고 있는 의미를 오롯이 담아내어 우리가 꼭 기억해야만 하는 역사를 되짚어 준다.

 

이번에는 매 공연마다 조정래 작가의 무대인사가 있다. 3, 조정래 작가를 공연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

 

 

 

공연일시 : 201436()~ 201438()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

공연시간 : 36(), 37() 저녁 730/ 38() 4

티켓가격 : R5만원 / S4만원 / A3만원

 

[사진제공:(주)이다엔터테인먼트]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