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리랑 창작곡 공모 [아리랑 X ?] 쇼케이스 개최

- 대상 백서현’, 최우수상 ‘3호선버터플라이’, ‘도시’, ‘창출

4팀 선정곡 최초 공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이 후원한 아리랑 창작곡 공모 [아리랑?]의 수상곡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쇼케이스가 1229() 오후 6시 톤스튜디오(마포구 성미산로 소재)에서 열린다. 본 쇼케이스는 대상 선정곡인 백서현[미몽迷夢], 최우수상 선정곡인 밴드 ‘3호선버터플라이[나를 찾을 수 없어], 월드뮤직그룹 도시[달 그림자], 밴드 창출[늦은 밤의 아리랑]까지 총 4곡을 포함한 이들의 창작곡을 선보이는 무대이다. 쇼케이스는 관객 전원이 헤드폰을 착용하는 스튜디오 라이브형식으로, 보다 사운드에 몰입 할 수 있는 환경의 색다른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리랑?]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을 대상으로, ‘아리랑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많은 청춘이 공감할 수 있는 아리랑을 찾는 창작곡 공모 사업으로, 지난 111()부터 127()까지 37일 동안 젊은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아리랑 창작곡 100여팀이 지원했으며,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1218일 수상팀을 발표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 선정자에게 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아리랑 창작곡 공모 [아리랑?] 쇼케이스에는 수상팀 백서현’, ‘3호선버터플라이’, ‘도시, ’창출외에도 2017년 본 공모 대상 수상자인 오열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축하 무대를 펼친다. 오열은 공연 뿐 아니라 MC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대상으로 선정된 백서현[미몽迷夢]은 하나 뿐인 사랑을 영원히 떠나보내는 절절한 아픔을 담은 사별을 주제로 한 팝이다. 심사위원단은, 본인의 경험으로 빚어낸 가사가 훌륭할 뿐 아니라, 후렴 부분의 멜로디를 소화하는 노래 실력 또한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백서현은 실용음악과 입학을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으로, 많은 기성 뮤지션들을 제치고 당당히 대상을 따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밴드 ‘3호선버터플라이[나를 찾을 수 없어]는 도시 속 팍팍한 삶을 살고 있는 젊은이들이 느끼는 불안을 흥겹고 댄서블한 리듬으로 담아낸 곡이다. ‘도시[달 그림자]는 인연의 끝자락, 그 애절함을 달 그림자로 표현한 곡이다. ‘창출[늦은 밤의 아리랑]은 어릴 적 밤마다 이불 옆에서 어머니가 등불을 켜고 답답함을 털어내며 흥얼거리시던 아리랑을 떠올리며 만든 포크곡이다.

 

20191월 말에는, 2017년 수상곡 2(오열 강강’, 맥거핀 신파’)2018년의 수상곡 4곡 등 총 6곡이 수록된 컴필레이션 앨범 [아리랑 X ?]가 발매되며, 제작된 음원의 모든 수익은 해당 뮤지션에게 귀속된다. 발매된 음원은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아리랑 창작곡 공모 <아리랑?>쇼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홈페이지(http://www.kotpa.or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rirangxq)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수상! 최다 노미네이트!

뮤지컬 '벤허', 내년 8월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재연 확정!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최다 노미네이트! 대상 수상작! 뮤지컬 벤허’, 2019 8월 재연 확정!

 

시대를 뛰어넘은 명작, 뮤지컬 벤허가 귀환한다.

26일 제작사 ㈜뉴컨텐츠컴퍼니 측이 20198월 뮤지컬 벤허의 화려한 귀환을 예고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지컬벤허는 루 월러스(Lew Wallace) 1880년 발표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완성도 높게 담아낸 창작 뮤지컬이다.

2017년 초연된 뮤지컬 벤허는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를 오롯이 담아낸 것은 물론, 작품의 서사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음악, 실력파 뮤지컬 배우 캐스팅 라인업과 역대급 실력을 갖춘 앙상블의 조화로 한국 창작 뮤지컬을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를 반증하듯 뮤지컬 벤허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대상 부문을 포함해 총 11개 부문, 최다 부분 노미네이트에 이어 대상 수상으로 한국 뮤지컬 대표작으로 작품성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을 입증했다.

2019 8월 귀환을 예고한 뮤지컬 벤허는 초연 당시 장점을 더욱 극대화 하는 동시에 뮤지컬 넘버 등의 추가로 공연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으로 한층 견고해진 서사와 음악의 뮤지컬 벤허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장대한 역사의 흐름에 따른 서사를 농밀하게 표현한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초연 당시 마니아 관객뿐만 아니라 대중의 열광을 한 몸에 받은바 있는 뮤지컬 벤허의 귀환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뮤지컬 벤허는 오는 2019 8월부터 10월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홀에서 장대한 여정을 시작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신인 걸그룹체리온탑’,

 

 

7어쩌면’ MV 티저 공개! ‘러블리 청순

 

 

 

신인 걸그룹체리온탑’, 새로운 싱글 어쩌면’ MV 티저 공개! ‘러블리 청순

 

걸그룹 체리온탑이 오는 31일 발표될 새로운 싱글 어쩌면의 티저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체리온탑의 소속사 유나이티드크리에이티브는 27일 정오 공식 SNS에 새로운 싱글 어쩌면MV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 초반부 피아노 소리를 배경으로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창가에 앉은 체리온탑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파스텔 컬러와 화이트 의상으로 청순한 매력을 발산하는 체리온탑은 함께 모여 앉아 카메라를 응시하며 상큼한 미소를 짓고 있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 초중반에는 체리온탑의 영문로고가, 말미에는 어쩌면의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는 손글씨 타이틀이 살짝 담겨 호기심을 자극한다.

다재다능한 리더 유, 아름다운 미소의 이안, 매력적인 보이스의 윤슬, 생기발랄 통통 튀는 막내 나예로 구성된 체리온탑은 올 여름 투스텝 게러지 사운드가 특징인 신선한 음악 ‘HI FIVE’로 데뷔한 신인 걸그룹으로,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주목 받았다

 

오는 31일 공개될 4인조 걸그룹체리온탑의 새로운 싱글어쩌면은 미디움 템포의 팝 스타일로 각 멤버들의 차분한 보이스와 서정적인 분위기가 잘 묻어난 곡으로,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체리온탑의 성장을 예고하는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2018년 데뷔 한 해를 돌아보며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깜짝 공개될 어쩌면은 자신들의 꿈을 이뤄가는 내용의 어쩌면의 가사는 체리온탑멤버들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어 더욱 뜻 깊은 음원이 될 예정이다.

체리온탑의 색다른 청순미를 엿볼 수 있는 어쩌면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배우 민우혁, 뮤지컬 지킬앤하이드타이틀 롤 전격 캐스팅!

2019년 새로운 도전, 너무나 하고 싶었던 작품

 

 

 

배우 민우혁,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서 극과 극의 지킬/하이드로 변신! 민우혁만의 지킬/하이드기대감 상승!

 

배우 민우혁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타이틀 롤로 나선다

27일 소속사 큐로홀딩스 컬쳐사업부 측은 배우 민우혁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 지킬과 하이드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뮤지컬지킬앤하이드은 영국의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해 지킬과 하이드로 표현되는 선과 악, 인간의 이중성을 다룬 작품이다.

민우혁이 캐스팅된 지킬/하이드역은 선량하고 확고한 신념을 품은 의사 ‘지킬’과 무자비한 폭력을 자행하는 ‘하이드’의 양면성을 표현하는 연기력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음역대를 소화하는 가창력까지 갖춰야만 가능한 어려운 역할인 만큼 역대 ‘지킬/하이드’ 역엔 최고의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왔다.

 

탄탄한 연기력과 가창력, 촘촘한 캐릭터 해석력을 기반으로 뮤지컬아이다’, ‘레미제라블’, ‘벤허등 대형작에서 활약한 민우혁은 그간 다채로운 작품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최근 뮤지컬프랑켄슈타인에서는 자신의 연구에 집념을 가진 천재이자, 트라우마를 가진 주인공빅터 프랑켄슈타인역을 맡아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연기를 선보여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빅터 프랑켄슈타인자크’ 1 2역을 맡아 극과 극의 인물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극찬을받은 바 있어 이번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서 선보일 지킬/하이드역에 귀추가 주목된다.

민우혁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서 지킬/하이드역을 연기하게 되어 영광이고 2019년 새로운도전이 될 것 같다. 너무나 하고 싶었던 작품인 만큼 기대해주시는 관객들에게 민우혁만의 지킬/하이드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와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민우혁이 출연하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은 오는 519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