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베스트 창작뮤지컬의 귀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18>, 11 13 개막!

 

 

 

::: 이미지 :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18> 캐스트 이미지

(첫째줄 좌측부터) 김재범, 문태유, 전성우, 신주협, (둘째줄 좌측부터) 최수진, 박지연, 강혜인,

(셋째줄 좌측부터) 양승리, 권동호, 성종완 | 제공 = 대명문화공장, 더웨이브 :::

 

  하반기, 관객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베스트 창작 뮤지컬이 드디어 돌아온다. 2016 초연 당시 관객과 평단이 만장일치로 극찬하고 매진 행렬을 이어갔던 창작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제작:대명문화공장 더웨이브 | 홍보마케팅:더웨이브 | 작품개발:우란문화재단) 오는 11 13 DCF대명문화공장 1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14 가을부터 우란문화재단의 인력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되었다. 2015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 진행된 트라이아웃 공연 당시 티켓 오픈 3 만에 전회 매진, 2016 DCF대명문화공장 2 라이프웨이홀에서 선보인 정식 초연 97  70 매진을 기록하며 창작 뮤지컬로서 이례적인 흥행을 했다. 이어 작년 서울과 제주에서 공연된 '어쩌면 해피엔딩 음악회(주최/제작: 우란문화재단)', 3주간의 앵콜 공연 역시 전회차 매진되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대표적 창작 뮤지컬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섬세하고 세련된 이야기와 재즈와 클래식을 녹인 음악,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가 조화를 이루며  2 한국뮤지컬어워즈 6관왕,  6 예그린어워드 4관왕을 차지해 명실상부 베스트 창작뮤지컬임을 입증하였다.

 

세련된 감성, 높은 완성도로 관객이 선택 작품!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인 헬퍼봇들을 주인공으로 한다. 오래된 레코드플레이어와 재즈 잡지를 좋아하는 아날로그 정서 헬퍼봇5 올리버와 겉보기엔 활발하고 똑똑하지만 그만큼이나 냉소적인 헬퍼봇6 클레어가 서로 가까워지며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배우게 된다. 그러나 그들은 감정이 깊어질수록 그게 가져오는 고통 또한 깨닫게 된다. 이토록 인간보다  인간 같은 로봇 주인공들을 통해, 관객은 감정을 지닌다 것의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환기하며, 빠르고 복잡한 세상에 익숙해지는 댓가로 잊고 지낸 섬세한 감정들을 오랜만에 떠올리게 된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버려진 구식 로봇들의 일상이라는 미래적인 소재를, 재즈와 클래식에 기반을  음악과, 아날로그 하면서 동시에 세련된 감성의 무대로, 특유의 서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보여준다. 공연계에서는 이질적인 소재인 로봇과 미래 배경을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무대 위에서 전혀 이질감 없이 구현해 냈다는 것이  작품의 인기 비결일 것이다.

 

믿고 보는 창작진 + 탄탄한 배우로 더욱 기대되는 시너지!

 

이미 주요 뮤지컬 상을 휩쓸며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가장 커다란 지지를 얻고 있는 천재적인 콤비 박천휴 작가와  애런슨 작곡가에, 믿고 보는 연출가 김동연 연출이 협업하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재공연 소식이 알려지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캐스팅 또한 초연부터 섬세한 연기로 참여해  기존 배우들에, 최근 여러 공연에서 탄탄한 실력을 인정 받아   배우들까지 합류하며, 이전 공연과는 또다른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

 

 주인을 기다리며 홀로 살고 있는 헬퍼봇5 올리버 역에는 연극 <아트>, 뮤지컬 <인터뷰>, <여신님이 보고계셔> 등의 출연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김재범 <어쩌면 해피엔딩> 초연과 앵콜에 이어 다시 한번 무대에 선다. 거기에 연극 <생쥐와 인간>, <거미여인의 키스>, 뮤지컬 <팬레터>,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내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문태유, <엘리펀트 >, <베어  뮤지컬>  무대 위에서 섬세한 연기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으며 영화 < 테이블>, 드라마 <의문의 일승> 에서도 탄탄한 연기력을 뽐낸 전성우, 뮤지컬 <난쟁이들>에서 주목받고 연극 <트레인스포팅>, <생쥐와 인간>으로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신예 신주협 새로이 캐스팅 되었다.

 

똑똑하고 명랑하지만, ‘관계 관해서는 매우 냉소적인 헬퍼봇6 클레어역에는 최근 드라마 <라이프> 출연하고 연극 <리차드3>, 뮤지컬 <레미제라블>, <원스>, <고스트>  풍부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해  박지연, 오디션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발탁되어 기대를 모으는 신예 강혜인 캐스팅 되었다. 그리고 뮤지컬 <록키호러쇼>, <맨오브라만차>, <뉴시즈>  대극장과 소극장을 넘나들며 무대  디바로 떠오르고 있는 최수진 초연과 앵콜에 이어 함께한다. 올리버의  주인 제임스 역할에는 연극 <아트>, 뮤지컬 <배니싱>, <사의찬미> 등으로 연출가로도 활약해  성종완, 디테일한 연기로 <생쥐와 인간>, <트레인스포팅>, <팬레터> 등의 작품에서 몰입도를 높여온 양승리, <창문 넘어 도망친 100 노인>, <베헤모스>, <모범생>  다양한 연극에 출연하여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권동호 캐스팅 되었다.

 

오는 11 13일부터 DCF대명문화공장 1 비발디파크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하반기를 따스한 감성으로 촉촉히 적시며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예정이다. (예매: 인터파크티켓, 멜론티켓 / 공연 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Information

 

공연명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18>

공연장소 

대명문화공장 1 비발디파크홀

공연기간

2018 11 13 () ~ 2019 2 10 ()

공연시간

평일 8   3, 7  , 공휴일 2, 6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

R 66,000  S 44,000

관람등급

 13 (중학생) 이상 관람가

관람시간

100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 멜론티켓 1899-0042

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트위터

www.twitter.com/mhe_161220

제작진

,작사 박천휴 | ,작곡   애런슨  | 연출  김동연  | 음악감독  주소연

출연진

김재범, 문태유, 전성우, 신주협, 박지연, 최수진, 강혜인, 성종완, 양승리, 권동호

주최/제작

대명문화공장

제작/홍보마케팅

더웨이브

제작투자

카카오

Posted by 무림태풍
,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한 진실과 거짓의 향연!

 

<연극열전7>_ 번째 작품 <진실X거짓> 11 6 개막!

 

배종옥김정난정수영양소민 X 김진근김수현이형철이도엽 출연!

 

 

 

이미지 = 연극 <진실X거짓> 출연 배우, 제공 = 연극열전 ◀

[배종옥, 김정난, 정수영, 양소민]

 [김진근, 김수현, 이형철, 이도엽] :

 

티켓 오픈 | 9 20

 

 

<연극열전7>_ 번째 작품 <진실X거짓>(이하 <진실거짓>) 오는 11 6,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국내 초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연극 <진실거짓> 유럽은 물론 영미권에서도 최고의 작가로 주목 받고 있으며, 2016 명동예술극장에서 상연된 박근형, 윤소정 주연의 <아버지>, <어머니> 국내에도  알려진 프랑스 작가 플로리앙 젤레르 (Florian Zeller)  다른 연작 형태의 작품이다. 2011 <진실> 발표된 이후 글을 구성하는데 있어 신의 경지에 오른 작가라는 극찬을 받은 플로리앙 젤레르 4 , 연작 시리즈 <거짓> 발표하며  한번  명성을 입증했다.

 

<연극열전7>에서는 원래 별개의 작품인 <진실> <거짓> <진실거짓>이라는 하나의 제목으로, 연작 형태로 선보인다.  작품에는 부부이자, 연인이며, 친구인 복잡한 관계의  인물이 동일한 이름으로 등장한다. 서로 다른 사건과 입장에 놓인 넷은 각자의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서로의 신뢰를 시험하고 기만하며, 진실이라고 믿는 순간  진실로부터 배신당하는 거짓의 향연을 유럽 특유의 블랙 코미디로 펼쳐낸다. 연극 <진실거짓> 끔찍한 진실과 배려심 넘치는 친절한 거짓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때로는 진실함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때로는 거짓됨이 얼마나 혼돈스러운지에 대해 질문한다.

 

연극 <진실거짓> 극단 연우무대 상임 연출이자, 연출가와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안경모 연출이 진두지휘 한다. 현대인들의 평범한 에피소드를 담담하지만 묵직하게 풀어내며 위로를 전한 연극 <바람불어 별이 흔들릴 >, 삶의 근원적인 희망과 살아감에 대한 질문으로 2012 서울연극제 대상을 수상한 <그리고  하루>, 2007 한국 연극 BEST 7으로 선정되며   연극계에 거대한 파장을 일으킨 연극 <해무> 등에서 인간의 본성과 심리를 섬세하고 예리하게 분석함으로써 묵직한 정서를 만들어 내는데 탁월한 감각을 선보여 왔다. 숨가쁘게 오가는 거짓말들의 향연 속에서 진실과 거짓, 사랑과 우정, 남자와 여자에 대한 수많은 논제들이 씨실과 날실처럼 얽혀 있는 <진실거짓>에서 안경모 연출 특유의 섬세함이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진실과 거짓, 사랑과 우정의 무게를 가볍게 담아낼 8인의 연기파 배우!

배종옥김정난정수영양소민 X 김진근김수현이형철이도엽 출연!

 

누군가의 말을 믿는 순간  다시 배신당하고 기만 당하는 거짓말의 향연으로 웃음을, 동시에 자신이 배신했지만 지키고도 싶은 사랑과 우정이 주는 인생의 외로움과 무게를, 마치 서로를 밀고 당기는 왈츠처럼 경쾌하게  보일 배우들로 브라운관과 무대에서 검증된 실력파 배우 배종옥 ∙ 김정난 ∙ 정수영 ∙ 양소민(이상 여자), 김진근 ∙ 김수현 ∙ 이형철 ∙ 이도엽(이상 남자) 출연한다. 

 

알리스역에는 드라마 <라이브>, 영화 <환절기>, 연극 <꽃의 비밀>  장르를 불문하고 독보적인 연기력을 인정 받는 배우 배종옥이 출연한다. 유쾌하면서도 진중한 중년의 사랑 이야기 하고 싶었다던 배종옥은 <진실거짓> 대본을 읽고 단번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같은 역할로 드라마 <완벽한 아내> <판타스틱> <그래, 그런거야>  출연 드라마마다 인기몰이를   연기파 배우 김정난이 2011 연극 <단막극장> 이후 7년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와 관객을 만난다.

로렌스역에는 연극 <톡톡>, <미친키스>, <프로즌>, <. 버터플라이>, <사회의 기둥>  존재감 강한 연기로 독보적인 대학로 중년 여배우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배우 정수영과 최근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 노인>에서 1 12역으로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연극 < 헬멧>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뮤지컬 <아가사>  여러 장르에서 다양한 연령과 캐릭터를 안정적으로 선보여  배우 양소민이 교체 출연한다.

 

미셸 역에는 드라마 <훈장 오순남>, 영화 <어떤 살인>  방송 활동 이후 최근 연극 <흑백다방> <챠이카> <검은 옷의 수도사>  연극 무대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진근과, 연극 <킬롤로지>에서 방대한 분량의 독백과 섬세한 감정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으며 연극 <언체인> <스테디 레인>  흡입력 있는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라는 호평을 받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다.  KBS 슈퍼탤런트 출신으로 드라마 <돌아온 복단지> <끝에서  번째 사랑> <여왕의 > 영화 <언니> <연가시>  화려한 방송 경력을 가진 23년차 배우 이형철이  연극 무대에 도전한다. 극단 <서울공장> 출신으로 오랜 기간 연극 무대에서 내공을 다지고, 최근 연극 <비너스  >, 드라마 <마녀의 사랑>, <슬기로운 감빵 생활> 영화 <하루>  방송과 영화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이도엽이 출연, 장르를 가리지 않는 유연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연극열전7>  번째 작품 <진실거짓> 11 6,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개막하며, 티켓 예매는 9 20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시작된다. (문의 02-766-6007)

 

Posted by 무림태풍
,

 

대학로 대표 힐링 코미디!

2018 연극 <톡톡 TOC TOC> 10 27 개막!

새로운 캐스트로 더욱 막강해진 웃음 폭탄!

 

 

이미지 = 연극 <톡톡 TOC TOC> 출연 배우, 제공 = 연극열전 ◀

[] 프레드_ 박상종 ·       _ 황만익 · 한우열

[] 블랑슈_ 강지원 · 김유진    _ 송영숙 · 한세라

[] 릴리_ 노수산나 · 강연정    _  유제윤 · 이현욱 

 


 

2018 연극 <톡톡 TOC TOC>

 

2018 10, 다시 돌아온 웃음 폭탄!

남녀노소 웃음 보장 힐링 코미디 연극 <톡톡>

 

유럽을 넘어 대학로를 뒤흔든 연극 <톡톡 TOC #강박증TOC>(이하 톡톡) 오는 10 27일부터 대학로 TOM 2관에서  번째 시즌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연극 <톡톡> 프랑스의 유명 작가  배우이자 TV 진행자인 로랑 바피가 집필한 작품으로, 뚜렛증후군, 계산벽, 질병공포증, 확인강박증, 동어반복증, 대칭집착증을 가진 6명의 환자들이 강박증(Troubles Obsessionnels Compulsifs, TOC)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스텐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이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2005 프랑스 파리 초연 이후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연장을 거듭하며 무려 2  동안 공연되었다. 이후 스페인, 아르헨티나, 멕시코  세계 곳곳에서  1,000 이상 공연되며 100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고, 2006 프랑스 최고 연극상인 몰리에르 상의 영예를 안는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2016 <연극열전6> 마지막 작품으로 초연되어 일반 관객은 물론 평단과 공연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웰메이드 힐링 코미디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대학로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하였다. 웃음과 감동을 모두 잡은 초연의 성공에 힘입어 1 만에 돌아온 지난해, 주말 데이트 관객부터 기업 문화회식까지 관객 저변을 확대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웃고 즐길  있는 연말 대표 코미디로 자리매김하였다. 새로운 배우들로 돌아온 연극 <톡톡>, 더욱 새로워진 웃음과 따뜻한 위로로 다시  ,  연말 관객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웃음과 치유의 메시지, 함께라면!

 

연극 <톡톡>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욕이 튀어나오는 뚜렛증후군, 무엇이든 숫자로 계산해야 하는 계산벽,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조차 견디지 못하는 질병공포증, 모든 것이 걱정되고 불안해 반복해서 확인을 해야 하는 확인 강박증, 모든 말을  번씩 반복해야 하는 동어반복증, 대칭을 맞춰야 마음이 편안해지는 대칭집착증처럼 과도한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게 되는 강박증을 소재로 하여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개성 넘치는 여섯 인물들이 모여  순간도 평화로울  없는 대기실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는 객석을 웃음바다로 만들고, 동시에 마음의 병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용기, 함께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있다는 힐링의 메시지는 현대인들의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를 전하며 2018년의 행복한 마무리를 책임질 예정이다.

 

초재연의 명성을 이어갈 탄탄한 연기력과 노련함으로 무장한 All New Cast!

초재연의 명성을 이어갈 탄탄한 연기력과 노련함으로 무장한 새로운 배우들의 합류로  번째 <톡톡> 역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 없이 시도 때도 없이 욕이 튀어나오는 뚜렛증후군 프레드 역에는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요정의 >, <이방인> 등에서 밀도 높은 연기력과 특유의 여유로움을 선보여온 박상종 오랜만에 코미디 무대에 오른다.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 노인>, <신인류의 백분 토론>, <나와 할아버지> 등에서 따뜻한 포용력으로 관객을 웃고 울게  오용 함께한다

 

무엇이든 숫자로 계산해야 직성이 풀리는 계산벽 벵상 역에는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사랑은 비를 타고>, 연극 <. 버터플라이> 등에서 역할과 상관없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  씬스틸러 황만익 뮤지컬 <빨래>, <줄리  >, 연극 <택시 드리벌>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은 배우 한우열 합류했다.

 

세균과 질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계속해서  씻기 바쁜 질병공포증의 블랑슈 역에는 연극 <한꺼번에  주인을>, <스피킹  텅스> 등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강지원 연극 <. 버터플라이(M. Butterfly)>,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 등에서 치밀한 캐릭터 분석과 섬세한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김유진 더블 캐스팅 되었다.

 

전기, 수도, 열쇠…’라는 얘기만 들어도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확인강박증 마리 역으로 연극 <. 버터플라이>, <Letters from Clown>,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 등에서 베테랑 연극배우의 진면목을 보여준 송영숙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데스트랩>,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등에서 순발력이 돋보이는 연기로 사랑 받고 있는 한세라 함께 한다.

 

모든 말을  번씩 반복해야 하는 동어반복증의 ‘릴리 연극 <올모스트 메인>, <청춘예찬>, 드라마 <검법남녀>, 영화 <장산범>, <아워바디>  연극과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안정된 연기를 선보여온 노수산나 뮤지컬 <빨래>, <미스터 마우스> 연극 <올모스트 메인> 등에서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매력적으로 선보인 강연정 맡았다.

 

바닥에 그려진  때문에 진료실에 들어오는 것조차 쉽지 않은 선공포증, 무엇이든 대칭을 맞춰야 마음이 편안해지는 대칭집착증의 ‘역에는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뮤지컬 <>, <에어포트 베이비> 영화 <곤지암>  다양한 영역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유제윤 연극 <유도소년>, <올드위키드송>, 영화 < 사라진 사람들>, 드라마 <FAKE>, <사랑만 할래> 등에서 밀도 높은 연기력을 선보인 이현욱 더블 캐스팅 되었다.

 

새롭게 합류한 캐스트가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되는 대학로 대표 힐링 코미디 <톡톡> 10 27일부터 내년 2 10월까지 TOM2관에서 공연되며, 9 13 1 티켓이 오픈 된다. (문의 02-766-6007)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