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빈틈없는 유기농 연세두유테트라팩이 함께하는 포커스신문 이벤트.

고소한 알콩달콩 가족여행

포커스신문에서 연세두유 포스팅 이벤트를 합니다.

그래서 공부를 좀 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연세 두유상식으로 알고 가자구요.


[제품소개]









[콩 두유 이야기]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불릴 만큼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우리 식생활에 다양하게 이용되어 단백질의 급원이 되어왔다. 콩의 40% 가량을 차지하는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으며 다른 식물성 단백질에서 부족 되기 쉬운 리신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지방 함유량은 18%정도인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며 그 반 이상이 최상급의 리놀레산이다. 또 리놀레산이 안정적으로 작용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도 충분히 들어있어 동물성 지방의 과잉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을 깨끗이 씻어 내는 역할을 한다

강낭콩

강낭콩은 주성분이 전분이며 단백질도 많은 편이다 . 특히 비타민 B1, B2, B6가 많아 쌀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에게는 탄수화물 대사를 순조롭게 하는 식품이다.
녹두
녹두 역시 동양의 작물이며 주성분은 당질이 45%이고 그 대부분이 전분이지만 단백질도 21%정도 함유하여 영양가가 높다.
팥은 적색의 알갱이가 큰 품종이 좋다 . 팥은 변통을 돕는 효과가 있고 다른 콩류와는 다른 특유의 냄새가 난다.

동부

동부는 종자를 밥에 넣거나 떡의 소 , 과자 만드는 데 이용한다.
당뇨병 , 구토, 설사 등에도 효력이 있다

검은콩
검은콩은 지방질이 많으며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산의 증가를 억제해준다 .
연세두유에서 이 검은 콩을 이용한 두유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온 가족의 건강식으로 쉽게 음용할 수 있다 .

서목태

서목태는 검정콩의 일종 . 껍질은 까맣고 크기는 보통 검정콩보다 훨씬 잘아 마치 쥐눈 같다고 쥐눈이 콩이라고도 한다. 전에는 약콩이라고 해 식용으로 잘 안 먹었으나 최근 건강에 좋다고 해서 밥에 넣어 먹기도 한다.

완두

완두콩은 풋완두를 꼬투리째 먹는 방법과 열매를 까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 , 풋완두의 꼬투리에는 카로틴과 비타민C, 알에는 리아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다른 콩류보다도 비타민A, C등과 식물성 섬유가 많고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가 있어 많이 먹을수록 좋다

청태

청태는 흰콩과 성분은 같은데 , 껍질 색깔이 파래서 붙여진 이름으로 흰콩과 먹는 방법은 비슷하다.
흰콩
흔히 대두라 불리는 흰콩은 동물성 단백질과 비슷한 단백질 , 칼슘, 비타민 B, E 등이 많아 우수한 영양공급원이다.두유의 원료로 사용되는 콩이다.
땅콩

땅콩은 중국에서 왔다고 하여 땅콩이나 호콩 , 남경두라고도 한다. 콩 종자에는 45∼50%의 지방과 20∼30%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B1,C,E 등과 미네랄도 풍부하여 영양가가 매우 풍부한 식품에 속한다.

1.항암작용과 골다공증을 예방
2.동맥경화 및 뇌졸증 예방
3.알츠하이머형 치매 예방
4.노화 방지
5.변비 예방
6.비만해결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젖이 잘 나오지 않는 산모의 아기에게 모유 대신에 두유를 먹였다고 한다 . 콩을 물에 담가 2 배 이상으로 불린 다음 마쇄기로 갈아서 만드는데 , ‘콩에서 나는 젖 ’ , ‘밭에서 나는 고기 ’ 등으로 일컬으며 , 우유와 거의 비슷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 ( [표 1 ][표 2 ] )

[표1]두유. 우유. 모유의 영양성분비교

비 고 두유우유모유
열량(kcal)425961
수분(g)90.888.688.2
단백질(g)3.62.91.4
지방(g)2.03.33.1
당분(g)3.94.57.1
칼슘(mg)1510035
인(mg)499025
철(mg)1.20.10.2

[표2]두유. 우유. 모유의 지방비교

비 고 두유우유모유
포화지방산(%)40~4860~7055.3
불포화지방산(%)52~6030~4044.7
콜레스테롤(%)0280~300300~600

자! 공부 좀 하셨나요?

그러면 이제 포커스 이벤트 소식을 알려 드릴게요



[자료:포커스 신문

연세우유www.yonseimilk.co.kr]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