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립중앙박물관 야외 공연축제

<2018 박물관 문화향연> 개막!

2 설날특집 ‘연희집단  광대공연을 시작으로

 41개팀의 각양각색 공연 한마당!

 

 

   :  2018 박물관 문화향연(무료관람)  

     : 2018 2~11(매주 토요일  공휴일/  41)

     :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으뜸홀, 기획전시실  

주최/주관 : 국립중앙박물관/국립박물관문화재단

     : 1544-5955 www.museum.go.kr / www.theateryong.or.kr 

 

 

 

2018 박물관 문화향연 개막!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적 문화행사 

올해는 연중행사로 2월부터 11월까지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윤금진) 

   무료 야외 공연예술축제 <박물관 문화향연> 오는 2018 2 17()부터 11 24()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과 으뜸홀, 기획전시실 로비에서 개최한다. 

 

<박물관 문화향연> 매주 토요일  공휴일에 시민들을 위해 선보이는 무료 공연행사로 지난 2007 시작, 2014 내부 공모를 통하여 <박물관 문화향연>으로 명칭을 변경한 , 연간 5만명 이상 관람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축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봄부터 시작했던 행사를 2월부터 11월까지  41회로 편성하여 보다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으로 설날 연휴기간에 펼쳐질 2 17 연희집단  광대의 <도는 , 뛰는 , 나는 > 한국의 민속예술을 전공한 예인들로 구성되어 있는 구성원들이 펼치는 신명나는 놀음판으로 풍물, 탈춤, 사자춤, 버나돌이  한국의 우수한 전통연희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있는 갈라 퍼포먼스이다. 특히, 관객을 구경꾼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 안에 적극적으로 끌어들여 아티스트인 광대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게 하는 것이  공연의 묘미이다. 연희집단  광대 특유의 유쾌함과 맛깔스러운 재담과 함께 공연시작부터 끝까지 유쾌하고 즐거운 에너지로 관객들을 끌어당기며 모두가 한바탕 즐길  있는 설날한마당이  것이다. 

 

이외에도 육군 군악대의 클래식 콘서트, 그룹 신촌블루스 보컬 출신 블루스의 디바 강허달림, 집시풍의 월드뮤직 밴드 하림과 블루카멜 앙상블  클래식, 무용, 국악, 대중음악  남녀노소 누구나 웃고 즐길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상반기는 ‘전시연계‘, ‘가정의  축제테마

어린이날 특별 ‘입과손스튜디오 <판소리 안데르센>  가족 공연 풍성!

 

특히, 3  달간은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전과 예르미타시전을 주제로  전시연계공연 마련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보다  깊이 있고 풍요로운 전시와 공연을 감상할  있게  예정이며, 4월과 5월은 ‘가정의  축제콘셉트로  가족이 즐길  있는 가족 공연을 준비했다. 어린이날 공연으로 특별히 선보이는 입과손스튜디오의 <소리로 판을 열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여가지의 타악기, 선율 악기를 사용해 명작 ‘안데르센동화에 판소리 음악을 가미해 더욱 입체감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2018 박물관 문화향연> 2 17 설날공연부터 11 24 까지 공휴일과 토요일을 중심으로 개최되며 모두 무료관람이다.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는 

    www.museum.go.kr / www.theateryong.or.kr  통해 확인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