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뮤지컬 스타 탄생에 주목하라!

 

전국 각지에서 몰려 온 400여명의 뮤지컬 ‘샛별’들이 펼치는

<제3회 DIMF 뮤지컬 스타> 예선 돌입

 

(제2회 DIMF 뮤지컬스타 중고등부 장려상 대구여고 김서연 공연장면)

뮤지컬의 대중화와 더불어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위한 인재 발굴 및 양성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가 미래의 뮤지컬 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뮤지컬 오디션<제3회 DIMF 뮤지컬 스타>의 예선을 오는 5월 26일(금) ~ 28(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서 개최한다. 

 

 인터파크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전국의 모든 청소년을 위해 마련된 경연 축제이자 등용문으로서 연기와 노래는 물론 다양한 안무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과 무대 위에서의 센스까지 겸비한 4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와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대구 경북은 물론 서울,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 대전, 전남, 강릉, 제주도까지 전국에서 몰려온 400여명의 지원자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인원이며 이에 DIMF는 기존 2일간 진행하려던 예선심사를 3일로 늘렸고 본선개최지도 지난해에 비해 더 넓은 장소를 선택했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DIMF 뮤지컬 스타>에는 전국의 중·고등학생, 대학생을 비롯해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부터 해외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 등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뮤지컬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당찬 각오로 도전장을 던졌다. 

 

특히 고등학생들이 대부분이었던 중·고등부 부문에 올해는 중학생 지원자들이 곳곳에 포진해 언니, 오빠들을 긴장케 할 것으로 보이며 전국에서 몰려온 예술고등학교 지원자가 전체 지원자의 25%에 달하는 등 예술고에 진학하여 관련 분야의 재능을 키워가는 학생들 중 많은 이들이  뮤지컬 배우를 꿈꾸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또한 이는 쟁쟁한 실력을 갖춘 청소년들이 대거 몰려 왔음을 시사하기도 해 치열한 예선 심사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원자들의 다양한 레퍼토리도 눈길을 끈다. 

 

 레미제라블, 미스사이공, 지킬 앤 하이드 등 세계적인 뮤지컬 넘버는 물론 투란도트, 영웅, 프랑켄슈타인, 서편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의 대표 넘버와 키다리 아저씨, 미스터 마우스 와 같은 최신 뮤지컬 작품의 넘버까지 골고루 포진해 단순히 유명한 뮤지컬 넘버를 위주가 아닌 본인에게 맞는 곡, 컨셉까지 고려해 선곡한, 준비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DIMF는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가 될 <제3회DIMF 뮤지컬스타>의 예선과 본선 전 과정과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아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하고 이를 채널A를 통해 전국으로 방송하는 등 본 사업을 단순한 경연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또 하나의 콘텐츠로서 성장시킴과 동시에 전국적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3일간의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오는 6월 11일(일)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열리는 화려한 본선무대에 진출하게 되며 심사를 통해 <제3회 DIMF 뮤지컬스타> 수상자에게는 최고 500만원의 상금 및 트로피 수여와 함께 DIMF의 공식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제2회 DIMF 뮤지컬스타 예선 장면)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오직 그들을 위해 준비된 이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원자들의 선전을 기원했고 DIMF는 실력과 가능성을 겸비한 청소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육성시켜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갈 것이라 전하며 많은 관심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영국, 폴란드, 인도, 러시아, 프랑스, 중국, 대만 등 역대 최다 해외팀의 참여로 더욱 볼거리를 더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제11회 DIMF는 오는 6월 23일(금)에 개막해 약 18일간 대구를 뮤지컬이 있어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갈 것이다.  (문의 :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