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브로드웨이 뮤지컬 (DREAMGIRLS) 워크숍

□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원장: 윤호진)은 브로드웨이 배우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뮤지컬 워크숍(디렉터: 프란체스코 메코리오 교수)을 개최한다.  오는 5월 22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에서 열리게 될 워크숍은 뮤지컬 <드림걸즈>의 주,조연 배우들이 1일 강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과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세계적인 뮤지컬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들과 학생들이 직접 만나게 되는 귀한 기회로 봄학기 대표 워크숍으로 준비되었다.

 

□ 이번 워크숍 최고의 관심사는 현장이 살아있는 교육. 현재 샤롯데 씨어터에서  성황리에 공연중인 <드림걸즈> (2017.04.04 ~ 2017.06.25.) 오리지널 공연의 현장을 워크숍으로 옮겨, 주연 배우들 (에피 화이트 역의 Brit West 와  Bre Jackson, 디나 존스 역의 Candice Marie Woods, 커티스 테일러 주니어 역의 Shavey Brown, 제임스 썬더 얼리 역의 Nik Alexander, 씨씨 화이트 역의 Tyler Hardwick, 미셀 모리서 역의 Olivia Ashley Reed 외 ) 과 10명 이상의 앙상블 멤버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무용, 연기, 발성 등 뮤지컬 연기의 다양한 분야의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디렉터를 맡은 프란체스코 메코리오 교수는 뮤지컬 발성의 대표적인 훈련법인 에스틸 발성법 훈련 (Estill Voice Training)을 공식적으로 가르치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로  홍익대 공연예술대학원의 대표 커리큘럼의 하나인 뮤지컬 발성을 담당한 전임 교수이다. 이번에 <드림걸즈> 공연에 참여한 배우들의 보컬 코칭을 담당하면서 학생들과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었다.

□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은 <영웅> <명성황후>의 제작자이며 연출자인 윤호진 교수를 원장으로 박동우, 장소영 등 국내 공연예술계의 최고 교수진과 함께 대학로 캠퍼스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뮤지컬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학부에도 전공을 개설하여 학생의 선택에 의하여 공연예술 전공 학생들이 수학하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기존의 연극영화, 뮤지컬 연기 등의 학과와 달리 학생의 선택에 의해 자율전공 및 융합전공 과정으로 진행하는 공연예술 전공과정은 특화된 공연예술 인재양성 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