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밑바닥이지만 따스한 사람 냄새가 풍기는 그곳,뮤지컬<밑바닥에서>!

 


뮤지컬<밑바닥에서>는 러시아 극작가 막심 고리키의 1902년 희곡 ‘밤 주막’을 각색한 작품으로, 하류 인생을 살아가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통해 삶의 의미를 재조명한 창작 뮤지컬이다.
서정적인 선율의 음악과 탄탄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로 초연 당시 연일 전석 매진을 기록한 뮤지컬<밑바닥에서>는 2005년 ‘한국뮤지컬대상’ 음악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각종 언론과 평단 그리고 관객의 호평과 찬사를 받아 한국 소극장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작품이다.
뮤지컬<밑바닥에서>는 원작의 배경인 지하실에서 선술집으로 무대를 바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풀어내고 있다.
국내 초유의 흥행을 기록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연출이자 지난 1월 일본 라이선스 공연도 흥행에 크게 성공시키며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왕용범이 극본과 연출을 맡아 특유의 밀도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뮤지컬 ‘로빈훗’, ‘두 도시 이야기’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공연된 ‘미스사이공’에 출연해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은 박성환이 탁자위에 올라 부르는 ‘내 이름은 악토르 시베르치코프 쟈보르시스키’ 를 열창하고 나면 관객들의 환호가 끝없이 이어진다.이외에도 ‘블라디보스톡의 봄’은 계속 이어지는 화음으로 관객들이 멜로디를 흥얼거리게 만드는 넘버다.


러시아의 선술집에서 그들은 한없이 희망이 없는 삶을 이어가는 인생들이다.하지만 밑바닥임을 알게 된 그 순간부터는 밑바닥이 아니라 희망의 불씨가 살아 난다.그렇고 그런 인생을 사는 사람들이지만 그래서 서로에게 동변상련의 마음을 가지게 되고 더 애닯아 하는지도 모른다.고생을 모르는 인간들은 자신이 겪어보지 못한 아픔을 알지도 못할뿐더러 그 아픔을 이해하려고 하지도 않는다.금수저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흙수저들이 발버둥치며 살고자하는 모습이 이제 우리에게는 생경하지가 않고 두 주먹을 불끈쥐며 그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어지게 만든다.젊은 청춘들이나 중년이나 노년의 삶이든 지금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은 더 없는 초라한 삶의 질을 살고 있다.경제적으로는 과거 보다 부유해 졌지만 정신적인 박탈감은 훨씬 심해졌다.뮤지컬<밑바닥에서>처럼 배우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용틀임이 관객에게 고스란히 전해지는 잘 만들어진 뮤지컬이다.

 

2017년 새로운 시작을 맞는 뮤지컬<밑바닥에서>의 초호화 캐스팅 라인업도 이목을 집중시킨다.밑바닥에서 벗어나 인간다운 삶을 꿈꾸는 청년 페페르 역에는 배우 최우혁이 캐스팅됐다.‘페페르’에게 좀 더 나은 삶을 꿈꾸게 하는 나타샤 역에는 배우 김지유가 이름을 올렸다. 극 중 배경이 되는 선술집의 주인이자, ‘페페르’의 누나인 타냐 역으로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 서지영이 출연한다.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기억을 잃은 배우 역에는 배우 박성환과 이승현이 더블 캐스팅됐다. ‘페페르’의 약혼녀였지만 지금은 백작의 부인이 된 바실리사 역에는 배우 안시하가 캐스팅됐다. 사기 도박꾼이자 ‘페페르’의 친구인 싸친 역에는 김대종과 조순창이 캐스팅됐다.한물간 매춘부 나스짜 역에는 임은영이 캐스팅됐으며, ‘바실리사’의 남편인 카스트일로프 백작 역에는 배우 김은우가, ‘싸친’의 부하 ‘조프’에는 배우 김태원이 이름을 올렸다. ‘페페르’와 ‘타냐’의 남동생 막스 역에는 배우 이윤우와 이지훈이 캐스팅됐다.5월 21일까지 대학로 학전블루에서 흥행중이다.

 

(포스터 이미지=쇼온컴퍼니 제공)

 

 

[출연 배우]

 

[티켓]

 

<뮤지컬 밑바닥에서>

공연기간:2017년 03월 09일(목) ~ 2017년 05월 21일(일)
공연장소:학전 블루
공연시간:화-금 20:00 / 토∙일요일∙공휴일 15:00, 18:30
관람시간:10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중학생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60,000원
공연문의:쇼온컴퍼니 02-353-5811
원 작:막심 고리끼
극 본:왕용범
작 곡:박용전/안희진
작 사:박용전/왕용범
프로듀서:이종규
연 출:왕용범
음악감독:이성준
안무감독:홍유선
무대 디자이너:서숙진
조명 디자이너:민경수
음향 디자이너:권도경
의상 디자이너:한정임
소품 디자이너:조윤형
제작감독:이유원
출연배우:최우혁 김지유 서지영 이승현 박성환 안시하 김대종 조순창 임은영 김은우 김태원 이윤우 이지훈
제 작:NCC
예 매 처:인터파크 1544-1555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