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양군에서 진행한

청양 가볼만한곳

'구기자 순따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양을 다녀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청양 구기자 가족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도시민에게 청양 구기자 순따기 체험을 통해
농민과 도시민이 하나로 되어 농민을 더욱 잘살게 하기 위한

청양군의 노력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농가의 구기자 순따기 체험,

구기자 전문제조시설인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 견학,

청양 관광명소 관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가족단위로 온 여행객들의 즐거운 체험은 물론

도심을 벗어나 공기 좋고 물맑은 청양의 자연 속에서
하루를 만끽한 즐거운 행사로 좋은 청양여행으로 호응을 얻었습니다.

 

손에 물이 들지 않도록

위생장갑을 낀 채로 열심히

구기자 순따기 체험을 하고 있는

저의 모습입니다.

ㅎㅎ

 

청양여행을 위해 내려온 관광객들이

사점리회관에 집결한 다음

사전에 안내를 받고

구기자에 대한 설명을 들으러 비닐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사점리회관에 진열된

청양군 구기자로 만들어진 제품들.

이 제품들은

​농장에서 재배하는 구기자를 이용해

GAP,HACCP,GMP 인증을 받은

청양군 부자농촌지원센터에서 만든 제품들입니다

 

체험 패용 명찰과 구기자 순을 담을 비닐봉지

위생장갑을

먼저 받았어요

물과 덧신도 준비되어 있네요

 

 

버스에서 내려 집결해서 안내를 받고

우리는 구기자 순따기 체험을 할

장소로 향합니다.

봄날 소풍 온듯 모두들 발걸음이 가벼웠어요.

오랜만에 걷는 시골길은

도시민에게는 힐링의 시간이 됩니다.

 

​청양군에서 나오셔서

구기자 순따기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우리는 비닐하우스에서

순따기를 해서 비닐봉지에 담았어요

유기농으로 가꾼 구기자 순을

데치거나 양념에 무쳐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 순은 독성이 없고 열매와 마찬가지로

해열,당뇨,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좋대요.

 

 

청양구기자순따기체험을 마치고 인증샷도 촬영하고

청양로컬푸드직매장 농부마켓도 구경하고

우리가 찾은 곳은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였어요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직원의 안내로

모든 시설을 돌아 봤어요

구제역도 예방하고 위생관리를 위해

덧신을 신고 들어 갔어요​.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나와

옆의 사무동으로 이동합니다.

직원의 설명을 듣고

우리는

사무동으로 들어 갔어요.

 

GAP,HACCP,GMP 인증을 받은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

 

 

청양농산물가공상품들이

진열장에 전시되어 있어요

많은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의

​청양군 부자농촌지원센터에서 만든

​ GAP,HACCP,GMP 인증

제품들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기자와 청양군에 대한

영상도 보고 왔답니다.

​청양은 국내 구기자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유기농으로 재배되는 구기자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구기자가 치매 예방에 좋은 1위 과실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네요.

청양군 진행으로 다녀온 청양여행

구기자 순따기체험 및 가공시설인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 견학은

유익한 경험이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