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첫 내한이 한국, 의미 있는 이유!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월드투어 흥행 열풍

 

전 유럽을 강타한 초대형 프로젝트, 걸작으로 탄생!

 

클래식 콘서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다!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전 유럽을 강타한 클래식 강국 체코의 야심 찬 프로젝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프로듀서: 미칼 드보르작)의 오는 5월 한국 공연에 대한 공연계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는 클래식의 본 고장 유럽에서도 수많은 클래식 연주자와 아티스트를 탄생시킨 체코에서 시작된 뉴미디어와 클래식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15년 6월 월드투어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이후 유럽, 남미, 영국을 거쳐 마침내 아시아 시장에 첫 도전장을 내밀었고, 그 공연지가 바로 한국인 것이다. 이는 한국 대중의 문화적 수준이 높아졌음이 유럽 시장에서도 충분히 인식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최첨단 미디어 아트 클래식 콘서트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의 아시아 첫 포문을 열기에 한국이 적격이라는 판단을 주었다는 점에서 국내 클래식 시장 확대의 의미가 크다고 할 것이다. 3D 미디어아트 등 기존의 클래식 공연과는 차원이 다른 무대를 통해 클래식은 귀로만 듣는 공연이라는 편견을 뛰어 넘어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짜릿함과 지루할 틈 없게 스토리까지 꽉 찬 새로운 형식의 클래식 콘서트를 탄생시키며 새롭고 화려한 것을 선호하는 유럽의 젊은 관객들까지 클래식 팬으로 영입시킨 바 있기에, 이번 우리나라 공연을 통해서도 국내 클래식 관객의 폭을 넓히고 무한한 가능성의 지평선을 확장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이 폭증하고 있다. 게다가 신개념 융복합 공연으로서 각종 장르의 음악, 영상예술, 현대무용과의 조화를 통해 시청각 감각을 종합적으로 만족시킴으로써 클래식 이외의 예술 공연을 선호했던 관객들도 마음을 열고 공연 자체를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 측인 에스와이코마드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를 꽉 채우는 최대 규모의 영상과 장엄한 선율은 객석 어디에서 봐도 좌중을 압도할 것”이라며 “공연을 보는 눈이 높아진 한국 관객들에게 꼭 맞는 공연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발디아노 프로젝트”는 아트록, 클래식, 일렉트로닉 뮤직이 접목된 공연을 창작하기 위한 총 12년에걸친 대규모 프로젝트 시리즈이다. 2008년 공개된 초기 프로젝트 <비발디아노 2008>은 2012년까지 체코 자국 내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이후 2년의 작업을 거쳐, 2015년 6월 체코 최대 대규모 공연장 중 하나인 프라하의 O2 아레나(18,000석 규모)에서 투어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를 처음 공개했다.

 

 

이후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는 이전의 프로젝트보다 출연진, 영상, 음향, 조명, 무대기술 등 모든 측면에서 더욱 웅장하고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하며 월드투어에 돌입했다. 본고장 체코를 시작으로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멕시코, 영국 등 20여개국을 순회하고 있으며, 이런 흐름 중 아시아 시장의 첫 공연지로 한국을 선택한 것이다.

 

 

이런 5월 10일~13일의 아시아 첫 투어 겸 국내 첫 내한공연을 기념하며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 메인 예고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체코 프라하 O2 아레나 콘서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메인 예고 영상을 통해, <사계>에 얽힌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랑과 고난이 담긴 스토리텔링 일부를 맛볼 수 있으며, 지난 30초 예고편에서 보다 확장된 영상으로 환상적인 영상미와 뜨거운 관객 반응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메인 예고 영상은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과 에스와이코마드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5월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올려질 월드투어 클래식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는 현재 인터파크 티켓에서 특별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예매 인터파크 티켓 / 공연문의 로네뜨 1566-1823)

 

 

공 연 명

비발디아노 (Vivaldianno)

공 연 장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기간

2017년 5월 10일(수) ~ 2017년 5월 13일(토)

공연시간

수, 목, 금20시/ 토 14시, 18시

러닝타임

100분(인터미션 없음)

티켓가격

VIP석 180,000원/ R석 160,000원 / S석 130,000원 / A석 100,000원 / B석 80,000원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권장)

인터파크 티켓, 세종문화 티켓

㈜에스와이코마드

㈜에스와이코마드

홍보·마케팅

로네뜨

출 연 진

키보드| 미칼 드보르작 (Michal Dvořák)

바이올리니스트 |이르지 보디카 (JiříVodička)

어쿠스틱&일렉트릭 첼리스트| 마르케타 쿠비노바 (MarkétaKubínováVrbková)

바이올리니스트| 마르티나 바초바 (Martina Bačová)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