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뮤지컬의 새로운 성지! 지역 유일 뮤지컬 전문교육프로그램

 

“DIMF 뮤지컬 아카데미” 제3기 교육생 모집!

 

 

 

 

뮤지컬의 대중화 및 저변확대와 더불어 한국뮤지컬의 새로운 성지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지역 최초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DIMF뮤지컬 아카데미>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한국과 지역의 창작 뮤지컬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인적 인프라가 매우 부족한 현실에서 DIMF는 뮤지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 <DIMF 뮤지컬 아카데미>를 2015년부터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

 

 

지역에는 전무했던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한국 창작뮤지컬 인프라 확장에 기여해온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2년만에 총 17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그 중 제1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최종 성과발표회 출품작이었던 뮤지컬 ‘로렐라이’는 지난 제10회 DIMF의 창작지원작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제2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뮤지컬 배우과정의 김해연 교육생이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뮤지컬연기)에, 황민태 교육생이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에, 최성우 교육생이 한세대학교 공연예술과에 수석합격 하는 등 관련학과 진학의 성과를, 창작자과정 박시현, 김지식, 박나영, 임민홍, 김나영, 김수정 교육생은 각 종 공모전에 입상하는 등의 결실을 맺었다.

 

 

이처럼 뮤지컬 배우와 창작자를 꿈꿔왔지만 전문 교육의 부족으로 꿈을 이루지 못했던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에게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며 그들의 노하우까지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이자 새로운 등용문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가 총 60명(배우과정 30명, 창작자과정 30명)의 제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뮤지컬 배우와 창작자를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다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2기부터 입문과정과 전문과정으로 세분화 시켜 각 교육생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제3기 교육은 협업을 통해 창작뮤지컬 제작 이라는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본 사업의 특성에 맞게 통합교육과 특강을 교육과정 초기에 구성해 교육생들간의 상호 교류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배우과정의 수업차수를 늘리고 발레, 재즈댄스, 시창/청음 등의 새로운 교육 프로세스를 추가했다.

 

 

창작자(작가, 작곡)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외 지역 거주자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접수는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상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 참조 www.dimf.or.kr)

 

 

예술적 기량과 성장 잠재력, 독창성 및 참신성, 본 교육을 통해 기대되는 성취도를 기준으로 선발될 약 60여명의 <제3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과 함께 4월부터 약 9개월간 단계별 교육 프로세스를 수료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워크숍, 리딩공연, 최종성과발표회 등의 과제를 통해 직접 무대에 올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앞으로 실질적인 현장 맞춤인재 양성으로 한국 뮤지컬 교육의 중요한 메카가 될 것이라며 단순히 교육과정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국내 뮤지컬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하며 관심 있는 예비 교육생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DIMF는 제 11회 DIMF 창작지원작 5편을 선정하고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예선 돌입을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