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가수 최성봉, 행정자치부 장관상 수상!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6 국민추천포상 장관표창 수여식' 행사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왼쪽 첫번째)과 표창을 받은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 준우승자인 팝페라 가수 최성봉(26)이 정부가 주관하는 ‘2016년 국민추천포상‘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추천포상은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국민 행복시대 구현에 기여하는 숨은 공로자를 국민이 직접 발굴·추천해 행정자치부가 포상하는 제도이다. 팝페라 가수 최성봉은 매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 및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준 공로가 인정돼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최성봉은, 상훈이 주는 품격과 자질에 본인과는 부합되지 않는 표창이라고 생각하며, 지금도 어딘가의 누군가는 자신의 길을 어떻게 나아 가야 할지 인생의 기로의 서 있는 아이들이 많으며, 나의 노래가 그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빛을 밝혀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해왔다. 

그의 이야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타임스, 타임지, 일본 아사히신문, 영국 로이터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언론사에서 주요 뉴스로 선정되었으며, 월드 CNN 뉴스에서는 ‘이주의 바이럴 영상’으로 선정돼 메인으로 등극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의 영상은 Youtube를 통해 알려지면서 현재 누적 조회 수는 3억만 건이 훌쩍 넘어 전 세계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아이콘으로 입지를 다졌다. 

또한, 그의 인생을 진솔하게 담은 책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출판사 문학동네)는 지난달 11쇄를 펴냄으로써 꾸준히 독자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한편, 지난 10월 황교안 권한대행 초청 간담회에 최성봉이 참석해 사회 사각지대에서 호소하는 목소리를 귀담아 달라고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출처:봉봉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