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블시스터즈 초기 멤버 현하킴 2번째 솔로앨범 음원 공개 
 

버블시스터즈 초기 멤버 현하킴이 2번째 솔로앨범으로 22일 정오을 통해 발매한다

올해 초 1월, 싱글 'Conquerror'에 이어 새로운 2개의 음원을 발매한 현하 킴.두 곡 다 Soul에 기반을 둔 곡으로, 밴드사운드를 기반으로 Vintage한 느낌을 주는 음악이다.

 'When I was you'는 6,70년대 소울을 파퓰러하게 표현한 곡으로, 모타운 사운드의 'Supremes' 또는 'Emotions'와 같은 보컬 스타일을 구사하고 있다.

리듬 패턴을 최소화 시켜 보컬 프레이즈를 표현하고, 프레이즈 안에 리듬의 간결성이 부각되도록 보컬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후반부에는 재즈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스캣으로 빌드 업, 새로운 구성을 시도하였다.

 'All'이란 곡은 3박자 계열의 발라드 곡으로,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한 파퓰러한 곡이다.

 두 곡 모두 영어가사로, 장르에 맞는 프레이즈를 구사하기 위함이다. Vocalist 현하 킴, 소울을 기반으로 재즈보컬의 테크닉을 구사하는 Vocalist!국내 명문 실용음악 대학에서 공부하며 음악의 학문적 깊이를 탐구했고,

재즈 씬에서 '레드와인 시스터즈'라는 재즈 듀오를 결성, 대한민국 재즈 드럼 1세대 '최세진 밴드'에서 활동하였다. 그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검정 고무신', 다수의 CM송에서 녹음활동을 펼치며 보이스로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Neo-Soul 장르를 지향하고 GB Soul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음악작업을 시도하면서 Soul씬까지 폭넓게 활동하였고,현재 KAC 한국예술원에서 그동안의 음악적 경험을 바탕으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보도자료제공: 내일엔터테인먼트 )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