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들어진 창작 뮤지컬 <팬레터>, 하반기 최고 흥행 기록 하며 순항 中
- 공연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보여준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저력
- 재 공연 및 연장 공연에 대한 문의 쇄도
- 중국 및 일본 초청 공연 논의 中
우수 창작뮤지컬의 해외진출 프로젝트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최우수선정작 뮤지컬 <팬레터>가 대형 뮤지컬들을 제치고 하반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월 08일 개막한 뮤지컬 <팬레터>는 탄탄한 대본과 아름다운 음악,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열연이 조화를 이루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을 받으며 공연통합순위1위, 주간랭킹4위를 기록했다. 또한 매회 좌석 점유율 80%를 상회하는 놀라운 모습으로 연신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뮤지컬 <팬레터> 공연 랭킹 1위 ::
:: 뮤지컬 <팬레터> 공연 랭킹 1위 ㅣ 사진제공 벨라뮤즈 ::
:: 뮤지컬 <팬레터> 공연 랭킹 1위 ::
역사적 사실(fact)과 가공의 이야기(fiction) 에 기인하여 만들어진 팩션(Faction) 뮤지컬로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천재소설가 ‘이상’과 ‘김유정, 그리고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인 ‘구인회’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당시 모던한 시대적 분위기와 예술가들의 삶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한 팬레터>는 올해 2월 쇼케이스에서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이후 꾸준한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를 선보이며 무대에 올려졌다.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나 100% 고증, 재현 보다는 문학을 향한 문인의 열정과 동경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는 연출의 의도는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적 감성을, 사실과 허구의 적절한 조화와 다소 드라마적 판타지를 가미시켜 관객의 흥미를 자극하며 스토리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준다.
:: 뮤지컬 <팬레터> 공연 전경 ㅣ 사진 제공 벨라뮤즈 ::
또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마케팅으로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했고 이는 곧 티켓 판매로 이어졌다.
캐스팅 공개 전 시놉시스와 크리에이티브 팀만으로 작품을 보여줬던 ‘블라인드 티켓’, 관객들에게 개막 전 작품의 매력을 미리 선보이는 시간이였던 ‘월요 쇼케이스’, 창작 초연 뮤지컬 최초 ‘네이버 TV 캐스트 공연 실황 생중계’ 는 관객 저변 확대를 불러일으키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네이버 TV 캐스트 생중계’는 전체 누적 시청 수 11,729건을 기록하며 스타없는 창작 초연 뮤지컬임을 고려할 때 상당히 높은 지표다.
공연 제작사 라이브(주)는 “검증된 스탭진과 실력있는 배우들의 열정이 한데 모여 만든 작품이다. 기대 이상의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아직 폐막 전 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재 공연 및 연장 공연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기획 당시부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 작품으로 중국, 일본 공연에 대한 논의도 구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조만간 해외 진출에 대한 소식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4주간의 짧은 공연 기간 동안 큰 화제를 모으며 흥행하고 있는 뮤지컬 <팬레터>는 연출 ‘김태형’과 음악감독 ‘김길려’, 안무감독 ‘신선호’등 국내 최정상 급의 크리에이티브팀이 함께하며 11월 5일까지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뮤지컬 ‘팬레터’는 ‘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라이브(주) 주관)’의 뮤지컬 공모전인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에서 지난 2월 쇼케이스를 거쳐 최우수작으로 뽑힌 작품이다.
▣INFORMATION공연개요
공 연 명 |
뮤지컬 <팬레터> |
일 시 |
2016. 10. 08(토) - 11.05(토) |
장 소 |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 |
티 켓 가 |
전석 6만원 |
관람 시간 |
100분 |
관람 연령 |
만 12세 이상 |
예 매 |
인터파크 (1544-1555,www.interpark.com) |
주 최 |
라이브(주), (주)모인그룹, 동국대학교 동국아트컴퍼니 |
제 작 |
극단 크리에이티브 그룹 우리별 |
홍보마케팅 |
벨라뮤즈㈜ 02-3454-1401 |
후 원 |
한국 콘텐츠 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