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무엇을 보고 들었나? 격정의 90분,연극 <블랙버드>!

 


90분간의 공연 시간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내용이 충격적이다.레이는 인간 쓰레기다.이런 종류의 얘기가 아니다.연극이 끝나고 나서도 관객은 갈피를 잡지 못한다. 두 배우의 중간 중간에 터져 나오는 욕설과 멘트가 몇번 웃게 만들지만 이건 분명 상당히 결말도 없고 무엇을 말하려는지 아리송하다. 그렇다 도덕적 관점으로보면 12세 소녀와 섹스를 한 레이는 인간 말종이다.하지만 여기서 끝이라면 이 연극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된 이유가 아닐것이다.40세의 중년 남자가 12세 소녀와 섹스를 한다는것은 당연히 지탄 받을 일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일들이 수 없이 일어나고 지금도 계속된다는데 문제가 있다.도대체 인간의 성에 대한 윤리는 그 기준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가 말이다.


두 사람은 15년이 지난 지금 의료용기회사의 경비로 일하고 있는 레이의 콘테이너 창고 같은 사무실에서 만났다.불쑥 찾아 온 우나가 반가울리 없는 레이는 자신은 수감생활로 죄값을 치렀고 지금은 새로운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피하려 한다.하지만 이사도 가지 않고 이웃의 따가운 시선과 사회의 시선을 견뎌온 우나의 인생은 누가 책임질 수 있단 말인가?. 50대의 레이와 28세의 우나는 15년이라는 긴 터널의 기억을 두 사람의 조우로 그때의 기억을 상기시킨다. 두 사람의 공격성 대화가 끝나고 인간적인 연민으로의 관계가 설정된다.애매모호한 인간 심리가 여기에 배치된다.비록 어린 나이지만 아저씨를 좋아했던 우나와 그런 우나를 자신의 정신 세계로 실수라고 주장하는 레이가 만드는 이 애매모호한 시간적 공간은 설명하기가 참 어렵다.여전히 우나의 방문에 대한 궁금증은 증폭된다.인간적으로 좋아했던 아저씨에 대한 용서 아니면 복수였을까?. 우리는 그녀의 마음을 알지 못한다.


조재현이라는 대선배와 2인극을 펼치는 배우 채수빈은 연극 도전이 이번이 두번째 라는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연기가 좋다.좋은 연기자의 자질을 갖춘 배우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채수빈과 함께 서울대 미학과 출신으로 배우와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옥자연이 우나 역으로 더블캐스팅되었다.

눈빛 연기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조재현,순수함과 열정을 가진 배우 채수빈, 신비로운 마스크의 신예 옥자연 그리고 대학로를 대표하는 연출가,번역가,드라마투르기 문삼화 ,무대 디자이너 박동우를 포함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연극을 선보이는 수현재컴퍼니가 만들어내는 이제껏 보지 못한 충격적이고 숨막히는 연극 <블랙버드>는 대학로에 위치한 DCF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11 월 13 일까지 공연된다 .

공연문의는02-766 -6506으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주)수현재컴퍼니 제공)

 

 

[시놉시스]
15 년전, 레이와 우나의 엇갈린 기억!
20 대 우나가 50 대의 레이를 찾아온다 .
이들은 15 년 전 우나가 열두 살 때 성관계 를 가진 사이 .
자신을 바라보는 주변의 따가운 시선 속에서 고통스런 삶을 살아온 우나와
미성년자 성적 학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수감생활을 마친 후,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레이 .
상대에 대한 증오와 자신에 대한 방어 본능으로 팽팽한 긴장감 이 감도는 가운데
이들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대화를 시작한다 .
원하는 것을 얻은 레이가 자신을 모텔 방에 버리고 도망갔다고 믿는 우나와
그것은 오해라며 과거의 기억을 맞추어 보려는 레이 .
마음 속 깊이 남아있는 상처로 대화는  풀릴 듯 풀리지 않는다 .
모든 것을 의심하고 증오하는 우나와 자신의 진심을 주장하는 레이 ,
충돌하는 감정들, 그리고 진실은 ?

 

 

 

(공연이미지컷 출처:(주)수현재컴퍼니)

 

 

[프로그램북]

 

 

 

[티켓]

 

공 연 명:연극 <블랙버드>
공연 기간:프리뷰 공연=>2016년 10 월 13 일(목) ~ 14(금)
          본 공연=> 2016년 10 월 15 일(토) ~ 11 월 13 일(일)
공연장소:DCF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
공연시간:화수목금 8시 / 토일 3시, 6 시 / 월 쉼 ( * 10.16(일) 3 시 공연만 있음)
티켓가격:R석 60,000원 / S 석 30,000원
관람등급:만 16세 이상 (고등학생이상 관람가 )
러닝타임:90 분 (인터미션 없음 )
작:데이비드 해로우어 (David Harrower)
번역 /연출:문삼화
출 연:조재현 , 옥자연 /채수빈
제작 /문의:㈜수현재컴퍼니 02 -766 -6506
예 매:인터파크 1544 -1555
      페이스북 facebook.com/soohyunjae
      트 위 터 witter.com/soohyunjae
      포 스 트 post.naver.com/theater_shj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oohyunjae_company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