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에게 고한다,연극<날보러와요>!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살인의추억>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연극 <날보러와요>가 지난 1월 개막 20주년 특별공연인 명동예술극장 무대를 성공리에 마치고 이번에는 대학로 DCF 대명문화공장 2관에서 새로운 캐스팅으로 그 흥행을 이어 가고 있다.이번 공연에는 작.연출가인 김광림을 필두로 <날보러와요>에 출연 경험이 없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출발했다. 최근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특색 있는 연기로 신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한 배우 김병철(김반장)과 박훈(조형사)를 비롯해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이어가는 배우 강정우와 이규형(용의자), 박정복과 이충주(김형사) 배우가 출연해 새로운 배우들의 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공연이 끝난 후 재미있다는 반응 일색이다.


갈대로 둘러 싸인 무대 중앙에는 형사들의 주무대인 수사본부가 있고 ㄷ자 형식으로 시를 좋아하는 김형사와 정면에 다혈질의 조형사와 토박이 박형사의 책상이 있고 무대 우측으로 자원해 내려온 김반장의 책상이 있다.낡은 철제 책상이 당시의 세월을 보여 주고 김형사의 책상에 오래된 라디오가 있다. 공연이 시작되면 입술이 비틀어진 김반장을 부축하고 나온 박기자가 지난 시간들을 얘기하면서 공연이 시작된다.실제로 당시 사건을 수사하다 중풍에 걸린 형사가 있었다고 하니 얼마나 사건 수사에 밤잠을 자지 못하고 수사를 했을까를 짐작케 한다.
특히 수사본부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갈대가 인상적인데 이것은 영화처럼 화성살인사건의 농노 주변의 갈대를 상징하는데다 수사팀만 덩그러니 놓여 있는것 같은 느낌을 주기위한 연출진의 의도다.


방송국에 비 오는날 모차르트의 레퀴엠을 신청한 용의자와 사건도 같이 연결시켜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연극<날보러와요>는 당시 국민들의 기대와 원성,상부의 압박,방송 매체들의 감시아래 힘들었던 당시의 상황을 보여주며 내몰릴대로 내몰린 상황에서 수사 형사들의 범인 체포에 대한 압박감과 인간적인 고뇌가 두드러져 인간적인 연민을 느끼게 만든다.이후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한 상황 등은 영상으로 보여 진다.  


연극<날보러와요>는 어딘가에 범인이 존재한다면 이 공연을 보러 오라는 의미를 담았고 화성연쇄살인사건이 배경이지만 극을 이끌어 가는 캐릭터들의 충돌을 중심으로 극을 이끌어 간다.다혈질인 조형사와 명문대를 나와 시를 좋아하는 김형사와의 충돌 그리고 중간에서 토박이로 이 두 형사를 말리는 박형사 그리고 쑥다방 미스김과 김형사,조형사와 박기자의 로맨스로 극의 실제 사건인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잔혹성을 완화하는 구성을 하고 있다.특히 용의자 역의 배우들 덕분에 극의 엄중한 무게감을 풍자적으로 완화시키고 있다.당시 사건의 중대성과 잔혹성을 생각하면 더 더욱 심각할 수 박에 없는 공연이지만 용의자 역의 강정우 배우,남씨부인 역의 김국희 배우의 맛깔스런 연기가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관객의 웃음을 자아낸다.

이번에는 토박이 형사 박형사 역의 김문식 배우의 연기도 재미를 더하고 있다.


영구미제사건으로 남게된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미스터리는 당시 수사에 총력을 기울였을 형사들과 피해자들의 고통을 상기시키고 범인이 존재하고 있다면 자신이 저지른 잔인한 살인으로 자신도 엄청난 고통으로 죽음보다 더한 삶을 살아야함을 명심해야 함을 일깨운다.또한 언론에 의해 피해를 입었을 수 많은 사람들의 모습까지도 그려내고 있는 연극<날보러와요>는 12월 11일까지 DCF 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된다.공연문의는 프로스랩 02-391-8223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공연장에서 포스터를 촬영)

 

 

[오늘의 출연 배우]

 

 

 

[무대]

 

 

 

 

 

 

[커튼콜 사진]​

 

이정주 배우(김우철,사내 역)

 

 

 

김국희 배우(남씨부인 역)

 

 

정성희 배우(미스김 역)

 

 

정인지 배우(박기자 역)

 

 

 

 

 

김국희 배우

 

 

 

배윤범 배우(조형사 역)

 

 

 

김문식 배우(박형사 역)

 

 

이승희 배우(김형사 역)

 

 

 

김왕근 배우(김반장 역)

 

 

 

 

강정우 배우(용의자 역)

 

 

 

 

 

 

 

[티켓]

 

 

 

 

 

공연개요


* 공 연 명 : 연극<날보러와요>
* 공연장소 : DCF 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
* 공연기간 : 2016년 9월 21일(수) – 12월 11일(일)
* 공연시간 : 평일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 2시, 6시 (월요일 쉼)
* 티켓가격 : R석 55,000원, S석 40,000원
* 예    매 : 인터파크
* 기획/제작 : 프로스랩
* 미디어 협력 : 제니스글로벌뉴스
* 공연문의 : 02-391-8223
* 스    탭 : 프로듀서_홍윤경, 작/연출_김광림, 협력연출_변정주, 음악감독_한재권, 안무_권영임
                무대디자인_남경식, 조명디자인_이주원, 영상디자인_신유청, 소품디자인_김소하
                의상디자인_김성희, 분장디자인_정서진
* 출    연 : 김반장_김병철, 김왕근 / 김형사_박정복, 이충주, 이승희 / 용의자_강정우, 이규형, 유동훈
                조형사_박훈, 배윤범 / 박형사_김대곤, 김문식 / 박기자_정인지, 정지윤
                남씨부인-김국희, 차청화 / 미스김_정성희 / 김우철, 사내_이정주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