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대표주자의 음악적 고뇌,뮤지컬<라흐마니노프>!

 


러시아 클래식 음악의 대표주자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대표주자로 뽑히기도 했던 '라흐마니노프'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음악애호가들과 뮤지컬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뮤지컬로 탄생해 연일 관객몰이에 나서고 있다.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뮤지컬 관객은 여성관객이지만 이날 공연장은 더 더욱 그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현악4중주 연주자들과 팝피아니스트 이범재가 무대에서 '라흐마니노프'와 정신의학자 '니콜라이 달' 을 연기하는 두 명의 남자 배우를 도운다.연주자를 제외하면 2인극이다.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수 많은 걸작을 남긴 인물이다.  1897년에 초연 된 "교향곡 제1번"이 혹평을 받으면서 신경 쇠약이 심해졌다고 전해지는데, 뮤지컬 <라흐마니노프>에서는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조명하여 당시‘라흐마니노프’의 심리치료를 했던 정신의학자‘니콜라이 달’박사와의 만남과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려낸다. 작품은 ‘니콜라이 달 박사’가 ‘라흐마니노프’를 치료하기 위해 시도했다는 최면 치료의 과정을 통해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고 고난도 기술을 필요로 하는 치료보다 말 한마디가 주는 힘의 메시지를 전한다.


'라흐마니노프'의 명곡 교향곡 1번과 피아노 협주곡 2번, 3번의 멜로디들이 팝피아니스트 이범재의 연주와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현악 4중주의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져 마치 클래식 공연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가운데 '라흐마니노프'역의 박유덕 배우는 교향곡 1번 이후의 좌절을 극적으로 연기하고 그를 치료하기 위해 방문한 '니콜라이 달' 역의 정동화 배우는 단호하지만 유머러스하고 온화하게 그의 심리를 파고들며 인간적인 고뇌를 치유하는 연기를 펼친다. 음악가와 정신의학자의 만남이라는 미묘한 관계가 관객들의 관심을 끄는 가운데 펼쳐지는 라이브 연주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다.  


무대 천장에 붙여져 있는 무수한 악보들은 실제로 작곡을 하지 못한 라흐마니노프의 머리 속에 구상 되어 있는 수많은 악상들을 표현하며 최면치료를 받는 장면에서 걷게 되는 일명 라흐마니노프의 ‘내면의 길’에는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던 아버지의 군화, 쯔베레프 교수의 무덤 등 기억의 잔해물들이 무대 소품으로 꾸며져 있다.

신경쇠약으로 고통 받는 ‘라흐마니노프’역에는 배우 박유덕과 안재영이 함께하며, 그의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정신의학자 ‘니콜라이 달’역에는 배우 김경수와 정동화가 더블 캐스팅 되었다.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주목 받고 있는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는 오는 8월 25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된다.공연문의는 02)588-7708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 HJ컬쳐㈜ 제공)

 

 

 

[시놉시스]

 

뛰어난 피아노 실력과 작곡으로
러시아 음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던 젊은 음악가 라흐마니노프
그는 어린 나이에 자신의 교향곡 1번을 발표한다.
하지만 연주회는 실패로 끝나고 그 후 라흐마니노프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은둔생활을 한다.

 

한편 프랑스 유학 도중 귀국한 정신의학자 달박사
동생의 치료를 부탁한다는 편지를 받게 되는데, 그 대상은 바로 라흐마니노프!
달박사는 라흐마니노프의 심리 속으로 들어가
그를 힘들게 하는 트라우마를 찾으려 하는데…

 

 

 

[공연사진: HJ컬쳐㈜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출연배우]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박유덕 배우(라흐마니노프 역)

 

 

 

 

 

 

 

 

 

 

 

 

정동화 배우(니콜라이 달 역)

 

 

 

 

 

현악 4중주 연주자들

 

 

팝피아니스트 이범재

 

 

 

[티켓]

 

공연명:뮤지컬 <라흐마니노프>
공연장:동숭아트센터 동숭홀
공연기간:2016년 7월 21일(목) ~ 2016년 8월 25일(목)
공연시간:평일 8시 / 토 3시, 7시 / 일 4시 /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R석 60,000원 / S석 40,000원 / A석 30,000원
러닝타임:90분
출연배우:박유덕, 안재영, 김경수, 정동화 / 피아니스트 : 이범재
제    작:HJ컬쳐㈜
프로듀서:한승원 · 김종석
극   본:김유현
작   곡:이진욱 · 김보람
연   출:오세혁
공식홈페이지 http://www.hjculture.com
공식트위터   http://twitter.com/hjculture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hjculture
문     의:02)588-7708 HJ컬쳐㈜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