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연극계 최고의 거목들과 관객의 축제,연극<햄릿>!

 


연극<햄릿>에 등장하는 전무송,박정자,손숙,정동환,김성녀,유인촌,윤석화,손봉숙,한명구 배우 9명의 연기 인생을 합치면 권성덕 배우의 하차로 출연한 한명구 배우의 1986년 데뷔를 따져도 401년이라는 세월이다.특히나 전직 장관출신이 손숙,유인촌 배우 두 명인데다,출연 배우 한 명 한명이 내공으로는 누구도 범접하지 못할 내공을 지닌 한국연극계의 산 거목들이다.
9명의 배우들이 출연한 연극을 본다는 자체만으로도 관객들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가슴에 새기는 것이다. 출연 배우 9명 모두 이해랑 연극상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스탭 중 제작사인 신시컴퍼니의 박명성 대표,손진책 연출,박동우 무대감독도 이해랑 연극상을 받은 인물들이다.그외 많은 상을 수상한 초특급 스탭들이 포진한 이런 연극은 한국 연극사에 전무후무한 기록이 될것이다.

올해는 이해랑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로 연극<햄릿>이 이해랑 선생에 의해 1951년 국내 최초로 전막 공연이 이루어진 작품인데다 선생이 생전 마지막까지 예술혼을 불태웠던 작품이다.그리고 셰익스피어 타계 400주년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이해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출연진과 스탭들이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한 인물들로 포진되었다.  


특히나 배우나 관객이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 같은 무대위 같은 공간에서 공연을 하며 공연을 즐기는 파격적인 축제가 벌어진다.이전의 객석을 비워둔채 무대위에 객석을 만들어 배우가 무대위에서 연기하고 관객도 무대위에서 공연을 즐기게 된 셈이다. 공연이 끝나고 무대가 열리면서 조명을 뒤로 한채 이전의 객석을 향해 걸어 가는 배우 9명의 뒷모습은 이해랑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한국 연극계의 100주년을 향한 전진을 다짐하는 의미를 보여진다.그야말로 한국 연극계의 거장들이 펼치는 최고의 한바탕 축제다.


공연 초반 부 햄릿 역을 맡은 60중반을 훌쩍 넘긴 유인촌 배우의 선왕에 대한 죽음을 애도하는 장면부터가 애절해 관객들의 가슴을 울린다.햄릿의 연인 오필리어 역의 윤석화 역시 60을 넘긴 나이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고 천진난만하게 오필리어 역을 연기한다.70중반을 넘긴 전무송,박정자 배우도 힘이 있기는 마찬가지다.특히 박정자 배우는 특유의 우렁찬 목소리로 무대를 이리저리 휘저으며 폴로니어스 역을 연기해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배우들의 발성이 또렷해 '이해랑 연극상을 받은 배우들은 역시나 틀리구나'하고 감탄을 하게 된다.
9명 배우의 출연만으로 이루어지는 연극<햄릿>이 인터미션 15분을 포함해 2시간 40분동안 펼쳐지는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관객 모두가 재미있게 관람하는 축제로 되는 이유는 배우들의 역량이 그만큼 큰 이유일것이다. 9명의 거장들은 27회 공연을 단일 캐스팅으로 출연하며 무대를 책임진다. 뿐만 아니라 수 십 명의 인물이 출연해야 마땅한 연극 <햄릿>을 소화하기 위해 성별을 초월하고 단역, 앙상블의 병행도 마다하지 않는 고군분투를 보여준다. 연기의 대가들은 “작은 배우는 있어도 작은 배역은 없다”는 말을 몸소 증명해낸다. 놓치지 않고 봐야할 공연임에 틀림이 없다.8월 7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포스터 이미지=신시컴퍼니 제공)

 

 

 

[공연사진:신시컴퍼니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이전의 객석 출입구가 아니다.

 

 

 

[커튼콜 사진]

손봉숙 배우

 

 

윤석화 배우

 

 

유인촌 배우

 

 

김성녀 배우

 

정동환 배우

 

좌로부터 정동환,윤석화,손봉숙,한명구 배우

 

 

손숙 배우

 

 

 

박정자 배우

 

 

전무송 배우

 

무대가 열리고 배우들이 그 전의 객석을 향해 걸어 간다.

 

 

 

[티켓]

공연일시:2016년 7월 12일(화) ~ 2016년 8월 7일(일)
공연장소: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공연시간:화~금 8시, 토 3시 / 7시 30분, 일 3시
 (월 공연없음, 7월 31일 공연없음)
티켓가격:R석 70,000원, S석 50,000원, A석 30,000원
주    최:국립극장, SBS, 신시컴퍼니
후    원:이해랑연극재단
출연배우:전무송 (레어티즈 외), 박정자 (폴로니어스 외), 손숙 (거트루드 외),
              정동환 (클로디어스 외), 김성녀 (호레이쇼 외), 유인촌 (햄릿),
              윤석화 (오필리어 외), 손봉숙 (로젠크란츠 외), 한명구 (무덤지기 외)
             언더스터디– 박지원, 김병희
스 태 프: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 극본 – 배삼식,연출 –손진책, 무대디자인 – 박동우
  조명 – 김창기, 의상 – 김영진, 음악 – 정재일, 안무 – 안은미, 음향 – 김기영
  분장 – 김유선, 소품 – 김상희, 드라마트루기– 박철호, 프로듀서 – 박명성
관람등급:초등학생 이상 관람 (중학생 이상 권장)
예    매:인터파크 1544-1555 ticket.interpark.com
            국립극장 02-2280-4114 www.ntok.go.kr
            신시컴퍼니www.iseensee.com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