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니바퀴처럼 정교한 폭소 만발 코미디,연극<룸넘버13>! 

 


여당 국회의원 리차드와 야당 총재비서인 제인이 호텔에서 막 일을 치루려고 하는데 난데없이 시체가 발견된다.여당의 국회의원과 야당 총재 비서의 섹스 스캔들이 터진다면 두 사람의 파멸은 불을 보듯 뻔한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하지만 살인사건이니 경찰에 신고할 수도 없고 안 할수도 없는 상황이다. 리차드는 이 곤혹스러운 일에서 벗어나고자 비서인 조지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을 수습하려 하지만 리차드의 부인 파멜라가 호텔에 나타나고 그리고 설상가상으로 제인의 다혈질 남편 로니까지 호텔에 들이 닥친다.계속 상황은 걷잡을 수 없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물고 물리는 상황을 꼬인 실타래 풀듯이 해결해간다.작가의 비범함에 관객들은 혀를 내두른다.마치 잘 맞는 톱니바퀴처럼 정교하게 스토리가 물고 물린다.어려운 상황은 계속된다.수시로 들락거리는 룸서비스 직원과 호텔지배인의 상황까지 첩첩산중이다.결정적인 순간에 들이 닥치는 룸서비스 직원의 '룸서비스' 대사가 관객들까지 노이로제 걸리게 만든다.꼬리에 꼬리를 무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리차드와 조지는 공연 시작한지 20분만에 온 몸이 땀으로 범벅이 된다.  사람들을 피해 도망다니는 제인도 바쁘기는 마찬가지다.


연극 <룸넘버13>은 대학로에서 2008년을 시작으로 9년째 공연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코미디 연극이다. 연극 <라이어>의 작가 ‘레이쿠니’의 최근 작품으로, 이 작품은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도 전국투어를 하는 동안 전회 매진을 할 정도로 인기 있는 공연이다. 또한 영국 최고 권위의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에서 ‘베스트 코미디상’을 수상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공연이다. <룸넘버13>은 레이쿠니의 유쾌하고도 아찔한 상상력을 다루고 있으면서도 한 층 진화된 그의 코미디를 기대하던 전 세계의 팬들의 기대를 넘치도록 충족시켜준 작품이다.


<룸넘버13>은 유명 정치인의 스캔들을 통해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여당 의원과 야당 비서의 아찔한 상황모면을 소재로 쉴 새 없이 벌어지는 극적인 상황은 시종일관 관객들을 폭소에 빠뜨린다. 사랑을 나누려던 순간 시체가 발견하게 되는 사건을 발단으로, 정치인으로서 지위에 대한 불안감은 주인공을 점입가경에 몰아넣는다. 쉴 새 없이 벌어지는 황당한 사건들과 이를 무마하게 위해 이어지는 거짓말,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이 만드는 훌륭한 앙상블은 관객들을 쉴 틈 없이 웃음바다로 몰아넣는다. 배우들의 연기 호흡이 환상적인 연극이다.

<룸넘버13>이 매력 있는 이유는 관객들을 거짓말의 수렁으로 함께 몰고 가며 시종일관 긴장을 유지하면서도,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인에 대한 풍자와 사회적 메시지를 지니고 있다. 해외 작품임에도 국내의 관객들에게 기가 막히게 통쾌한 풍자를 선사한다. 이것이 <룸넘버13>이 저렴한 코미디에 그치지 않는 관객들의 품격 있는 박수를 유도하는 이유다.대학로 스타시티 7층 콘텐츠룸에서 공연중이다.공연문의는 콘텐츠플래닝 02)747-2332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Mark923 제공)

 

 

 

[시놉시스]

 

호텔에 체크인을 하고 들어선 여당 국회의원 리차드와 야당 총재 비서 제인.
두 남녀는 어렵게 성사된 만남의 기쁨을 호텔 613호에서 나누려 한다. 그런데 이 때, 난데없이 발코니창에 엎드려 있는 시체를 발견하게 된다. 범인으로

몰리는 건 둘째 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낱낱이 고할 수 없는 상황. 경찰에 신고할 수도 없고, 안 할 수도 없는 상황에 빠진다. 이러한 일을 모르고 있

는 리차드의 비서 조지가 방에 들어서고, 리차드는 이 모든 일의 수습을 조지에게 맡긴다.
점점 꼬여만 가는 상황 속에서 설상가상으로 리차드의 부인 파멜라까지 호텔에 나타나게 되고, 다혈질의 제인 남편 로니까지 등장하게 되는데...

 

 

 

[출연진]

 

(출처:인터파크 )

 

 

 

 

[오늘의 출연진]

 

2012년 4월 1 일 및 2012년  12월 4일 관람 후 4년정도 경과하고 봐도 여전히 재미가 있다.

 

 

 

[커튼콜 사진]

손진구 ,손재익 배우

 

 

좌로부터  김다솜,김현지 배우

 

 

좌로부터 강문봉,김영환 배우

 

 

좌로부터 박상민,박송 배우

 

 

 

 

 

[티켓]

 

공 연 명:연극<룸넘버13>
공연장소:대학로 스타시티 콘텐츠룸
공연기간:2016.1.12~2016.7.31
출 연 진:박송,김다솜,박상민,손진구,손재익,김현지,강문봉,김영환
티켓가격:30,000 원
공연문의:콘텐츠플래닝 02-747-2332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문봉 2016.08.22 0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가요~~ ^^ 늦었지만 즐거우셨다니 감사합니다.~ ^^
    항상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