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원작 오델로의 재구성

연극 오델로 614일 유시어터 공연 개막!

번뜩이는 상상력의 극단 성북동비둘기과 독창적인 창작공연을 지향하는 유시어터와의 만남!

날카로운 감각으로 재구성한 무대들을 선보인 김현탁연출 맡아

2016614일부터 630일까지 청담동 유시어터

 

 

[연극 오델로 공연사진 / 극단 성북동비둘기 자료제공]

 

번뜩이는 상상력으로 신선한 충격을 불러 일으켜 온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연극 오델로614일부터 630일까지 17일 동안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앙코르 공연된다.

 

극단 성북동비둘기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델로를 해체, 재구성한 오델로 Oh The Yellow' 감각적이고 도발적인 시선으로 우리 사회의 인종파별 문제를 폭로할 예정이다.

 

원작 오델로의 비극은 질투에 눈이 멀어버린 그의 연약함으로부터 비롯되기 이전에, 무어인인 오델로를 혐오한 이아고의 시기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때 오델로가 흑인이었다는 사실이 결정적이라고 본다. 공연에서는 감각적인 측면의 극대화를 위해 오델로 배역을 실제 흑인인 외국인 배우가 맡는다. 그의 피부색과, 능숙하지 못해 어눌한 한국어, 그리고 갑작스레 튀어나오는 자국어가 셰익스피어의 문장들을 생경하게, 의미보다는 있는 그대로 관객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연극 오델로는 언제나 파격혹은 전위란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연출가 김현탁이 맡았다. 그리고 그동안 하녀들’,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 ‘자전거 Bye Cycle’, ‘세일즈맨의 죽음’, ‘갈매기등 국내외 고전 명작들을 날카로운 감각으로 재구성한 무대들을 선보여 화재를 모았던 극단 성북동비둘기와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창작 공연을 지향, 문화예술 향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유시어터와의 만남이 대중에게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오델로를 어떤 미학적인 아이디어로 해석해낼지 기대된다.

 

나는 누구인가, 이 시대에 비극은 어디에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게 될 연극 오델로는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614일 개막한다. (티켓 금액 전석 3만원, 16세 이상 관람가 / 공연문의 02-515-1217)

 

 

[연극 오델로 포스터 / 극단 성북동비둘기 자료제공]

 

공 연 명

연극 오델로 - oh the yellow

공연기간

2016614() ~ 2016630()

공연시간

~ 금 오후 8/ , 일 오후 3(월 공연없음)

공연장소

유시어터(청담동)

티켓가격

전석 30,000

관람연령

16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60

출 연 진

이진성, 성석주, 김미옥, 이헌일, 김혜나, 김민성, 이송희, 김주원, Anupam Tripathi

연 출

김현탁

주 최

유시어터

제 작

극단 성북동비둘기

홍보마케팅

마케팅컴퍼니 아침

공연예매

인터파크 1544-1555 http://ticket.interpark.com

공연문의

마케팅컴퍼니 아침 02-515-1217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utheater1999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