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종문화회관 공연을 가장 실속있게 즐기는 방법!!

2016 세종시즌 패키지 티켓 2차 오픈

6월 한 달간 40% 할인되는 패키지 티켓 4종 한정 판매

 

(오페라 라트라비아타-The New Way) 

 

- 1패키지 티켓 판매 시 인기 높았던 상품만 알차게 구성해 6월 한 달 추가 판매

- 내 맘대로 탑 5, 스쿨존, 가을-오페라·무용, 겨울-윈터 등 총 4종 패키지 출시

- 1~2, 1차 패키지 티켓 판매 분석 결과 공연장 큰 손은 40세의 골드미스!

- 1차 패키지 티켓 구매자의 30%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2016년 신규 가입자

 

6월 한 달간, 40% 할인되는 세종시즌 패키지 티켓 2차 오픈!

- ‘내 맘대로 탑 5’, ‘스쿨존’, ‘가을-오페라·무용’, ‘겨울-윈터4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오는 6월 한 달간 관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합리적인 가격의 공연·전시 상품으로 구성한 ‘2016 세종시즌’ 2차 패키지 티켓을 판매한다. 20163월 본격적인 시즌제를 시작한 세종문화회관은 9개 서울시예술단의 공연을 포함하여, 자체 기획 공연 및 전시 48(463)미리, 한꺼번에선보이고 있다. 그에 따라 지난 1, 22종의 패키지 티켓을 구성하여 1차로 판매한 바 있다. 당시, 패키지 티켓 구매자의 30%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2016년 신규 가입하였을 만큼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었고 세종문화회관 신규 고객도 증가하였다.

이번에 2차 패키지 티켓은 1차 패키지 티켓 판매 시 인기가 높았던 패키지만 총 4종으로 구성해 1달간만 선보인다. 관객이 직접 공연과 전시를 골라 담을 수 있는 내 맘대로 탑 5', ···고등학생들을 위한 공연을 모은 스쿨존‘, 오페라 무용 대작 가을-오페라·무용‘, 연말연시 공연 겨울-윈터2차 패키지 상품에 해당된다.

내 맘대로 탑 5’20167월부터 20172월까지 하는 총 38개 작품 중 5작품을 선택하는 상품이다. ‘스쿨존은 유아부터 청소년,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12개 작품 중 4작품을 선택하며, ’가을-오페라·무용10월에서 11월에 열리는 오페라와 무용 장르 7개 작품 중 3작품을 선택할 수 있다. ’겨울-윈터는 겨울철 송별 모임이나 데이트에 좋은 9개 작품 중 4작품 선택하는 패키지로 4종의 패키지 상품은 모두 정가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본 패키지 티켓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6월 한 달간 구매할 수 있다.

(예매문의 :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www.sejongpac.or.kr)

 

1차 패키지 티켓 판매 결과, ‘내 맘대로 미니’-‘키즈’-‘내 맘대로 빅순 구매

120일부터 229일까지 판매되었던 2016 세종시즌 패키지 티켓은 계절별, 장르별, 선호하는 예술단별, 관객층별로 묶어 총 22종의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당시 22종의 패키지 티켓 중 관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자신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내 맘대로 미니패키지이다. 세종시즌 전체 작품 중에 세 작품을 선택하고 40% 할인혜택을 받는 상품으로 관객들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았다. 그 외는 어린이·가족 공연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키즈 패키지가 두 번째로, 세종시즌 전체 작품 중에 10작품을 선택하고 50% 할인혜택과 프리미엄회원(연간 10만원) 혜택까지 받는 내 맘대로 빅' 패키지가 세 번째로 많이 팔렸다.

단일 공연의 판매량으로는 1위가 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2위가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3위는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십이야’, 4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5위 오페라 사랑의 묘약순으로 집계되었다.

딸아이와 함께 공연장을 자주 찾기 위해 내 맘대로 미니' 패키지만 8건을 구입한 권순희씨는 앞좌석에 앉기 위해 항상 표를 미리 예매합니다. 올해 세종시즌공연 리스트를 살펴보니 시리즈로 진행되는 좋은 공연이 많더라고요. 여러 혜택을 받기 위해 세종 패키지로 표를 구매했지요." 라고 밝혔다.

 

패키지 티켓의 최대고객은 40세의 골드미스, 구매 고객의 30%가 신규 고객!

1차 패키지 티켓 구매자의 평균 연령은 44세이며 전체 구매자의 73%가 여성, 55%가 미혼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종합적으로 볼 때는 40세 미혼여성이 패키지 티켓을 가장 많이 구매하였다.

패키지 티켓 구매자의 59%가 지난 해 구매실적이 없는 2016년 첫 구매자였으며, 구매자의 30%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2016년 신규 가입자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는 연간 공연일정을 미리 한 번에 공개하면서 다양한 공연을 할인된 가격에 선점할 수 있도록 하는 세종시즌의 패키지 티켓상품이 세종문화회관 신규고객 확보에도 기여했음을 시사한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