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끼 있는 청소년들이 대구로 모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 ‘DIMF 뮤지컬 스타’
차세대 뮤지컬 스타들이 펼치는 치열한 예선 돌입!

 

 

 

아시아의 뮤지컬 메카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공연문화 도시 ‘대구’의 대표 공연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사장 장익현)>이 오는 5월 6일(금)~7일(토) 대구공연예술연습공간에서 인터파크와 함께하는 ‘제2회 DIMF 뮤지컬 스타’ 예선을 개최한다.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경연축제인 ‘DIMF 뮤지컬 스타’는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숨은 인재를 찾기 위해 DIMF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사업으로 새로운 스타 발굴 ‘콘텐츠’ 로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올해 2회를 맞는 ‘DIMF 뮤지컬 스타’는 지난 4월 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접수를 통해 총 270여팀 / 310여명의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도전장을 내 지난해 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전년도에 비해 대구·경북 외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한 대도시는 물론 전북 남원, 경남 사천, 강원도 등 전국 곳곳에서 몰려든 타 지역 지원자가 두 배 정도 늘어 전국적 반응을 실감하게 했다. 

 

 

 

 5월 6일(금)에는 대학/일반부, 7일(토)에는 중/고등부의 예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예선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오는 5월 28일(토)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최종 본선 무대에 진출한다.

특히 채널A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올해 ‘DIMF 뮤지컬 스타’의 본선 무대는 방송을 통해 전국에 송출될 예정이며 본선은 실제 공연과 같은 환경으로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마치 하나의 ‘뮤지컬 갈라콘서트’가 될 전망이다.

 

오는 5월 6일(금)~7일(금) 양일간 열리는 예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새로운 뮤지컬 스타 찾기’에 돌입할 ‘DIMF 뮤지컬 스타’의 본선 진출자 발표는 5월 10일(화)에 DIMF 공식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인터파크와 함께하는 ‘제2회 DIMF 뮤지컬 스타’는 본선 경연을 통해 최고의 영예인 ‘DIMF 대상(뮤지컬 스타상)’을 비롯해 총 7개 부문으로 시상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DIMF의 공식행사 및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 스타’를 계기로 재능 있는 인재의 발굴은 물론 뮤지컬 배우의 꿈을 계속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 이라 전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인 본 사업을 앞으로도 더욱 발전 시켜 DIMF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기념비적인 10주년 축제를 맞이하는 DIMF는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대구 주요공연장 및 시내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뮤지컬 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의)053-622-1945

 

 

(사진제공:DIMF)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