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만화처럼 완전 재미나고 웃긴 범우주적코믹납치극<지구를지켜라>!

 


인기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키를 비롯해 공연계의 스타 지현준, 강필석, 이율, 정원영 등의 출연 소식을 알리며 세간의 주목을 받아 온 범우주적코믹납치극<지구를 지켜라>가 인기리에 공연중이다.
연극<지구를지켜라>는 2003년 개봉한 장준환감독의 동명의 영화<지구를지켜라>의 연극판으로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더 데빌', '무한동력' 등의 히트작을 탄생시킨 제작사 PAGE1이 2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무대에 올린 작품이다.
영화는 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겠다는 신념으로 똘똘 뭉친 병구와 병구에게 외계인으로 지목되어 납치된 강만식, 병구의 조력자인 순이, 병구와 순이를 쫓는 추형사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 블랙코미디물로 2003년 개봉과 함께 모스크바국제영화제 2개부문, 대종상 3개부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3개부문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를 석권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강만식역으로 출연했던 백윤식을 단숨에 스타로 끌어올리는 등 수많은 기록을 세운 화제작이다.


자신에게 피해를 준 모든 사람을 외계인으로 판단하고 지구를 지키겠다는 순수 열혈청년 병구와 병구의 유일한 조력자 순이는 마치 4차원에서 온것처럼 우리에게 애잔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제목처럼 지구는 몸살을 앓고 있고 화산과 지진,그리고 폭우와 폭염으로 지구에 살고 있는 인간들은 끝없는 공포속에서 살고 있는 현실속에서 지구를 지키려는 다소 엉뚱한듯 순수한 병구와 순이는 우리 지구인들의 고마운 친구일지도 모를일이다.
당연히 지구를 지켜야하는데,알면서도 선뜻 나서지 못하는 지구살리기는 인류의 숙제다.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겠다는 병구는 조력자 순이와 함께 강만식을 납치하고 뒤쫓는 경찰을 따돌려야만 한다.병구의 광기는 지구를 살리겠다는 마음으로는 이해되지만 살인,납치 등 용서할 수 없는 범죄로 오로지 제목이 주는 의미심장함이 묵직하게 와닿는 블랙코미디다.
연극에 등장하는 헬멧과 때밀이수건은 관객을 웃기기에 충분하다.맹한 순이는 관객으로 하여금 불쌍해 보이는 동정심과 함께 덤블링을 하는 등 특이함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공연 말미 외계인 왕자를 만나는 강만식의 의상과 외계어는 관객을 무장해제시키고 포복절도하게 만든다.개소리와 함께 소통하는 그들의 외계언어는 뭐하나 온전할데 없는 우리들에게 모두 잊고 웃게 만드는 카타르시스로 등장한다. 

마음 속 깊은 상처를 갖고 있는 병구(이율, 정원영, 키)와 그 상처의 원인을 제공한 인물로서 극의 문제해결의 키를 가진 강만식(지현준, 강필석, 김도빈) 두 사람의 심리게임이라는 구조를 차용해 영화가 보여주었던 미스터리적 긴장을 유지시키면서 혼자서 10명 이상의 배역을 소화 해 내는 멀티맨(육현욱)과 때로는 사랑스럽고 때로는 애잔함을 보여주는 순이(함연지, 김윤지)를 배치, 극 전반의 묵직한 분위기와 긴장감을 적절히 이완시킨다. 영상과 조명, 음악과 음향효과의 적극적 활용으로 시간과 장소의 이동과 함께 인물의 심리상태까지 드러내 때로는 만화적이고 때로는 풍자적이며 다중적인 상황 전개로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배역은 다름아닌 멀티맨 역할인데, 베테랑 배우 육현욱은 이 작품에서 10개 이상의 배역을 소화하는 역할을 맡아 오프닝부터 피날레까지 매 순간 무대를 휘저으며 최고의 환호성을 받아내고 있다.  ‘병구’, ‘만식’, ‘순이’, ‘멀티맨’ 4명만으로 극 전체를 이끌며 한바탕 소동속에서 관객에게 시원한 웃음을 선사하는 연극 <지구를 지켜라>는 5월 29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프로스랩 제공)

 

 

 

[시놉시스]

 

2016년 어느 날. 대한민국 20대 청년 병구는 조력자 순이와 함께 유제화학 강만식사장을 서울 강남 주상복합아파트 주차장에서 납치해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자신들의 은신처로 옮긴다.
병구는 강사장에게 그의 신분 즉, 안드로메다 PK-45 행성 출신으로 지구를 멸망시키는 임무를 띤 총사령관이자 로얄분체교감 유전자 코드를 이식 받아 그들의 왕자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유일한 외계인임을 자백하라며 고문을 시작한다. 병구가 왕자를 만나 지구를 지킬 수 있는 기한은 개기일식까지 앞으로 단 6일 뿐이다.

수서경찰서 강력반 추형사는 강만식 납치사건의 책임자로 범인 검거에 나서는데, 순이가 강릉 시내 은행 ATM에서 돈을 인출하면서 꼬리가 밟히게 되고 이러한 정보들을 토대로 추형사는 병구의 은신처를 찾게 된다. 한편 강사장은 돈을 인출한 이병구가 5년전 자신의 공장에서의 산업재해로 식물인간이 된 직원의 아들이자 그 동안 계속 자신을 쫓는 인물이라는 것을 기억해낸다.

드디어 개기 일식 날 왕자를 만나기 위해 강릉공장으로 가는 병구와 순이, 그리고 강사장. 과연 병구는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오늘의 출연 배우]

 

 

 

[티켓]

공 연 명:범우주적코믹납치극<지구를지켜라>
공연장소: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공연기간:2016. 4. 9(토) – 5. 29(일)
공연시간:화-금 8시(수요일 4시 마티네 있음), 주말 및 공휴일 3시/6시 (월 쉼)
티켓가격:R석 55,000원, S석 45,000원
관람시간:100분 (인터미션없음)
관람연령:중학생이상
제    작:PAGE1
홍보마케팅:프로스랩
스    탭:프로듀서_이성일/원작_장준환 영화<지구를지켜라>/극본_조용신/ 각색/연출_이지나/ 작곡_23(a.k.a 김성수) / 무대디자인_서숙진/영상디자인_정재진/음향_김필수/조명_정구홍/영상_박지현/분장_김숙희/소품_김상희/의상_도연
출    연:지현준, 강필석, 육현욱, 김도빈, 이율, 정원영, 키, 함연지, 김윤지
문    의:클립서비스 1577-3363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