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극단과 김광보연출의 유쾌한 해석 공연,<헨리4세 Part 1 & Part 2 - 왕자와 폴스타프>!

 


서울시극단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기념하여 2016년 시즌 첫 번째 작품으로 2002년 초연한 <헨리 4세 Part 1 & Part 2 -왕자와 폴스타프>를 김광보연출과 함께 다시 무대에 올렸다.
이번 공연에는 헨리 왕자역에 박정복이, 폴스타프역에 이창직이 다시 열연한다.각색에 오세혁, 미술감독에 박동우, 무대미술과 영상에 정재진, 음악은 장한솔 등 정상급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셰익스피어의 대표 사극인 <헨리 4세 Part 1 & Part 2- 왕자와 폴스타프> 는 극의 완벽한 구조와 인물 구성으로 사극의 교과서로 불리는 작품이다. 헨리 4세의 정치사를 다룬 이 작품은 무력으로 왕위를 찬탈한 이후 겪게 되는 사회의 혼란과 정권의 정통성 문제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고전에 대한 선입견을 김광보 연출은 완전히 탈피시켜 관객으로 하여금 배우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공연을 만들었다.고전은 딱딱하고 어려울것이라는 선입견이 있게 마련인데,묵직한 바리톤 음색의 강신구 배우는 정말 헨리 4세가 빙의된것처럼 완벽하고 헨리왕자 역의 박정복 배우는 왕자의 천방지축이미지와 근엄함을 동시에 표현하고 왕자를 조롱하는 난봉꾼 폴스타프 역할의 이창직 배우는 관객을 요리저리 이끌며 극의 재미를 지켜내고 있다.
초등학교 학생들이 공연을 봐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쉽게 풀어내는 김광보 연출의 세련미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공연되는 이번 공연은 1부는 헨리4세에 반기를 든 반란군의 봉기부터 반란군 지도자의 죽음까지를 다루고 인터미션 15분 후 2부는 반란군 잔당 진압과 헨리 4세의 죽음, 헨리 왕자의 즉위까지 다루며 160분간 공연된다.

 

이번 공연 출연 배우로는 김광보 연출이 “그가 없으면 이 작품은 올라갈 수 없다” 고 할 정도로 ‘폴스타프’의 허풍과 조롱을 제대로 표현하는 서울시극단의 이창직이 2002년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폴스타프’ 역을 맡아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연극 <레드>, <올드 위키드 송> 두 작품만으로 공연계에 자신의 매력을 알린 무서운 신예 박정복이 ‘헨리 왕자’ 역할에 캐스팅 되어 ‘왕자와 폴스타프’를 연기하고 있다. 또한 초연에서 헨리 왕자 역을 완벽히 소화했던 서울시극단의 강신구가 굵직한 바리톤의 음색으로 무게감있게 헨리 4세를 연기하며 작품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이들이 28명의 배우들과 함께 펼치는 이번 공연은 4월 14일까지 공연된다. 티켓 가격은 2만원~5만원이며, 자세한 문의는 02-399-1794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세종문화회관 제공)

 

 

[작품소개]

헨리4세는 리처드 2세를 죽이고 왕위를 찬탈한 인물. 그의 아들 헨리 왕자는 권력에 대한 야심을 감춘 채 허풍쟁이 궤변가 폴스타프와 어울려 밑바닥 인생을 체험하면서 온갖 기행과 방탕을 일삼는다. 이 작품에서 가장 매력적인 인물은 폴스타프, 뚱뚱하고 늙은 술고래에 난봉꾼인 그는 권력의 위선을 통렬히 조롱하다 헨리 왕자가 즉위한 뒤 버림받는다. 극의 1부는 헨리4세에 반기를 든 반란군의 봉기부터 반란군 지도자의 죽음까지. 2부는 반란군 잔당 진압과 헨리 4세의 죽음, 헨리 왕자의 즉위까지 다룬다.

 

 

[무대]

 

 

 

 

[커튼콜 사진]

 

 

 

 

 

 

 

 

 

 

 박정복 배우

 

 

 이창직 배우

 

 

 강신구 배우

 

 

 

 

 

 

 

 

[티켓]

공 연 명:<헨리4세 Part 1 & Part 2 - 왕자와 폴스타프>
장    소: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일    시:2016년 3월 29일(화) ~4월 14일(목)
         평일 7시 30분 (화 공연 없음) / 토 2시, 6시 30분/ 일 2시
         ※단, 3월 29일(화) 7시30분 공연, 4월 13일(수) 3시공연
출 연 진:이창직, 강신구, 박정복 외 서울시극단원 
제 작 진: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출 김광보 / 번역 이태주/ 각색 오세혁/미술감독 박동우/
         무대미술·영상 정재진/ 조명 이동진/ 의상 김지연/ 분장 이동민/소품 정윤정 /
         무술 이국호 / 안무 금배섭/ 음악 장한솔/무대감독 장연희/음향감독 채소영 /
         조연출 이은영/ 기획·제작 최경화, 최상윤 /행정·홍보 김수진 
입 장 권: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공연예매:세종문화티켓 02-399-1000 www.sejongpac.or.kr /인터파크 1544-1555 www.ticketpark.com
관람연령:만 7세 이상
공연문의:서울시극단 02-399-1794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