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희곡계의 거장, 이강백 작가의 신작 <심청> (연출 이수인) 4월 7일 개막!


2015년 윤영선 연극상, 동아연극상을 수상한 <해피투게더>의 이수인 연출과 대한민국 희곡계의 살아있는 역사 이강백 작가가 만나, 꽃피는 4월 <심청>을 무대에 올린다.

이강백의 신작 <심청>은 긴 항해와도 같은 인생여정에 어떤 상황에서도 곧은 의지로 자기 몫의 삶을 살아내고, ​또한 자기 몫의 죽음을 당당하게 맞닥뜨리는, 마지막 심청 '간난'과 '선주'의 이야기다.  

 

대한민국 희곡의 거장 이강백의 신작 <심청>은 “삶의 모습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죽음을 알 수 있고, 죽음을 찬찬히 살피면 다시 삶이 보인다”는 놀라운 진리를 깨닫게 하는 작품이다.  

 

이강백의 <심청>은 효를 주제로 하는 ‘심청가’를 ‘죽음’이라는 관점에서 다시 살피고 있다. 
<심청>의 주인공은 심청이 아닌 ‘간난’과 ‘선주’이다. 간난은 심청이처럼 제물로 팔려왔고, ‘선주’는 죽음을 예감하면서도 마지막 심청인 ‘간난’을 바다에 뛰어들게 해야 한다. 두 인물이 보여주는 죽음을 대하는 서로 다른 태도를 통해 우리는 역설적으로, 어떤 자세로 살아야 할지를 깨닫게 된다.   또한 풍성한 음악과 경쾌한 리듬으로 가볍지 않은 주제를 생동감있게 무대화한 <심청>이 기대되는 이유다.

 

 

 

[공연 개요]

공연일시: 2016. 4. 7(목)~ 5. 22(일)
공연시간: 평일 8시/토 3시, 7시/일4시 (월 쉼)/5월5일 4시
공연장소 : 대학로 나온씨어터
러닝타임 : 110분
작 : 이강백  
연출 : 이수인
출연 : 송흥진, 정새별, 박인지, 이두성, 신안진, 김승언, 이 길, 박창순, 강명환, 김솔지, 윤대홍
제작 : 극단 떼아뜨르 봄날
후원 :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획 : K아트플래닛
관람연령 : 만10세 이상
티켓 : 전석 30,000원  (초중고생 50% 할인, 25세 미만 청년 30% 할인)
예매 :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닷컴
문의 : 02-742-7563 / k_artplanet@naver.com 

 

(사진제공:K아트플래닛)

Posted by 무림태풍
,